구글 지메일 주소와 비밀번호, 500만개 이상이 유출

2014.09.11 05:48 IT/- 새로운 소식(Article)



  새벽에 전하는 짧은 단신입니다. 구글 지메일 주소와 비밀번호 조합이 약 500만개 정도 러시아에서 유출되었다는 소식입니다. 구글 사이트 해킹으로 유출된 것은 아니라고 추정됩니다. 정보를 접하자마자 빠르게 전해드립니다.


  레이니아입니다. 잠자리에 들려다가 말고 새벽에 급하게 작성하는 단신 포스트입니다. 페이스북을 통해 듣게된 소식인데요. 구글 지메일 주소와 이와 관련된 암호가 적어도 500만건 이상 유출되었다는 소식입니다. 아직 정확한 내용이 나오지 않은 만큼 현재까지 나온 내용을 간단히 추려서 적어두도록 하겠습니다.



사건 개요

   러시아의 한 비트코인 포럼 게시판에 구글 지메일 주소와 비밀번호가 적혀있는 파일이 올라왔다고 합니다. 이 파일에는 약 500만건의 정보가 들어있었으며, 대부분은 러시아 사용자라고 합니다.

  외신을 통하여 접한 이 소식은 제가 글을 작성하는 지금 연간 속보로 뉴스가 올라오고 있는데요. 구글 관계자는 구글이 해킹당한 것이 아니라고 설명했다는데요. 정황상 구글이 해킹되었다기 보다는 구글 지메일 주소를 이용한 사이트에서 탈취했거나 피싱 등으로 탈취한 정보가 아닐까 추측하고 있습니다.



  현재 이 파일과 자신의 구글 계정을 비교대조하는 사이트인 “the IsLeadked"이 생겼는데요. 글을 올리는 지금 트래픽이 몰려 정상적으로 작동하고 있지 않다고 하네요.

  이 사이트를 통해 유출 여부를 확인하기 보다는 지금 사용하고 있는 구글 계정의 비밀 번호를 모두 바꾸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저도 소식을 듣자마자 막 바꾼 참이었어요.

구글 지메일 비밀번호 바꾸기


  구글 지메일 비밀번호를 바꾸기 위해선 지메일 계정에 로그인하여 계정 정보-보안으로 이동하면됩니다. 곧바로 가는 링크도 아래 첨부해두니 이를 이용하셔도 좋습니다.

  구글은 비밀번호에 특수문자를 입력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강력한 비밀번호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그러니 이 글을 읽고 계신 분께서는 복잡하고 어렵게 비밀번호를 설정하시면 되겠습니다. 저는 1Password와 같은 툴을 이용하고 있는데요. 이러한 도구를 이용하지 않고 복잡한 비밀번호를 만들고 싶으시다면 제가 미리 적어놓은 팁을 참고하세요.

· 관련 포스트 및 링크




  글을 좀 손볼 요량으로 새벽에 잠깐 컴퓨터를 켰다가 심장이 철렁해서 비밀번호를 바꾸게 될 줄은 몰랐네요. 날이 갈 수록 인터넷에는 중요한 정보를 저장하게 되고, 그만큼 보안에 구멍이 뚫렸을 때 입는 피해가 커지는 느낌입니다.

  부디 소 읽고 외양간 고치지 마시고, 이러한 보안 이슈가 있을 때는 신경을 쓰셔서 여러분의 중요한 개인 정보를 보호하시기 바랍니다. 그럼 지금까지 짧은 소식의 레이니아였습니다.:)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