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능을 끝난 당신에게 딱 알맞은 요금제, kt Y수능 데이터 무제한 페스티벌


  2017년 대입수학능력시험, 수능이 끝났습니다. 이제 일주일쯤 됐네요. 저는 아직도 수능이 끝나고 나오면서 보는 밤 하늘이 잊혀지질 않습니다.


  '내가 이거 하나 하려고 12년을 이렇게 공부했나...'하는 허탈감이 문득 들었거든요. 그래서 집에 간 다음 치느님을 얌냠하고 가채점 결과를 채점해보다가 펑펑 울었던 기억이 나네요.


  그래도 수능이 끝나면, 분명히 마음이 좀 가벼워지고 즐길 거리도 많아집니다. 그래서 준비한 kt의 자그마한 이벤트 요금제. 수능 요금제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수능 요금제?

  수능 요금제가 뭔지부터 살펴봐야겠죠? 수능요금제의 정체는 사실 Y24요금제에 속한 프로모션 요금제입니다. 현재 kt는 'Y수능 데이터 무제한 페스티벌'을 진행하고 있는데요.


  이를 이용하면 6만5천890 원에 제공하던 Y24의 LTE 무제한 요금제를 할인해 4만 원대에 6개월 동안 쓸 수 있다고 합니다.



  Y24 요금제는 만 24세 이하를 위한 요금제인데요. 만 18세 이하를 위한 Y틴 요금제와 일반 요금제 사이를 이어주는 대학생의 특별한 선택 요금제가 Y24 요금제입니다.


  Y24요금제는 매일 3시간 속도가 제어된 데이터 무제한을 이용할 수 있고, 지니팩, 올레 tv 모바일 데일리팩, 데이터충전500MB 가격을 반값에 즐길 수 있는 특징이 있습니다.



  상품 소개표를 조금 더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Y24 65.8 요금제는 데이터 월 10GB에 매일 2GB씩, 그리고 이를 다 쓰면 최대 3Mbps 속도로 제어된 상태로 데이터를 계속 쓸 수 있습니다.


  올레tv 모바일이 그대로 제공되면서 앞서 말씀드린 반값팩이 적용돼 데이터와 콘텐츠를 50% 할인 받아서 쓸 수 있지요. 여기에 Y수능 데이터 무제한 페스티벌 프로모션이 적용돼 이 요금제를 4만 원대에 이용할 수 있는 것이죠.



  특히 이때 데이터는 속도 제한이 전혀 없는 완전 무제한으로 즐길 수 있다는 점이 중요한데요. 이제는 속도 제한이 걸린 데이터 이용을 무제한이라고 부를 수 없지만, 이번에 Y24 수능 요금제는 정말 '말 그대로 무제한'입니다.


  동시에 기존에 있던 Y24 요금제의 특징은 그대로 갖추고 있습니다. 반값팩이 적용돼 데이터와 콘텐츠를 50% 할인받을 수 있지요. 물론 완전 무제한이니만큼 데이터 구매가 필요할 이유는 없을 것 같네요.



  여기에 결합 상품 할인 혜택까지 더해지면 최대 2만 원대로도 혜택을 누릴 수 있다고 하니, 엄청나네요.


  더 낮은 요금제도 있습니다. Y24 32.8~43.8 요금제가 그것인데요. 이 요금제를 신청했을 때는 'Y수능 데이터 무제한'이 아닌, 'Y수능 데이터 충전 프로모션' 혜택이 제공돼 데이터 3GB가 추가 제공된다고 하네요.


  Y32.8 요금제 기본 데이터가 300MB라는 걸 생각하면 10배나 되는 데이터를 제공하는 것입니다. 이 역시 파격적인 제공량입니다.



  그럼 수능 본 사람만 가입할 수 있느냐. 그것은 아닙니다. 수능 응시 여부와 관계없이, 97~99년 생이라면 누구나 가입할 수 있다고 합니다. 올해 고3인 98년생을 기준으로 빠른 년생인 99년생, 재수생인 97년생도 가입할 수 있습니다.



수능 요금제, 어떻게 가입하나?

  그럼 수능 요금제 대상자이시거나 대상자를 알고 있으시다면 어떻게 가입할 수 있을지가 궁금하실 텐데요. 저도 소식을 듣고 전했더니 당장 '수능 수험표'가 있어야 하냐고 물어보시더라고요.



  당연하지만 그런 것 없이도 바로 가입할 수 있습니다. 심지어 인터넷에서도 그냥 신청할 수 있는데요. 요금제 펼쳐보기에서 Y24(수능) 요금제를 선택하고 요금제 안내를 받은 후, 주문 동의 버튼만 누르면 됩니다.


  가입자의 생년월일을 체크해서 일괄적으로 적용되므로 설사 이미 Y24요금제로 바꿨다 하더라도 문제없이 쓸 수 있습니다.



  이렇게 가입한 수능 요금제는 2017년 2월까지 가입할 수 있고요. 가입월 + 6개월 이용 후 그 다음달에 Y24요금제로 전환된다고 합니다. 그러니 적절한 시기에 가입하시는 게 좋겠죠?


  개인적으로는 연말부터 대학교 입학하기 전이 이것저것 준비할 것도 많고 놀기도 좋을 때라 12월 1일에 맞춰 가입해 2017년 7월 1일부터 Y24 요금제를 쓰면 좋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요새 이렇게 TV 광고도 나오고 있더라고요. Y틴 요금제를 광고하기도 했던 우주소녀가 나오는 요금제입니다. 올해 kt에서 우주소녀를 참 자주 보네요. 유튜브 중간중간에도 우주소녀 성소가 나와 끊지 말라는 압박을 주는 영상도 있고요.



  여기에 더해 수능요금제로 KT 올레샵 직영온라인으로 개통한 후 구매후기를 남기면 영화 티켓 2매를 주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고 합니다.


  게다가 놓치지 말아야 할 사실 하나. 수능 요금제는 비싼 요금제이되 특별 할인이 되니, 비싼 요금제를 쓰면서 따라오는 지원금을 받을 수 있다는 점입니다. 이를 이용하면 고가의 플래그십 기기를 훨씬 저렴하게 살 수 있습니다.


  여기에 6개월 데이터 완전 무제한 혜택까지 받으니 일거양득이겠네요!





  새로 나온 아이폰7도, V20도... 그밖의 최신 스마트폰도 이번 수능이 끝나고 골라봄 직한 기기들인데요. 굳이 새 스마트폰을 사지 않아도 기존 가입자도 혜택을 받을 수 있다는 점에서 단순히 가입자를 늘리려는 시도로만은 보이지 않습니다.


  뭐 어쨌든, 그래도 수능을 겪은 분께 고생했다는 말을 전하고 싶네요. 그리고 수능 끝나고 가채점하면서 펑펑 울었던 저도 어찌어찌 잘 살고 있으니, 수능 결과에 너무 연연하지 않으셨으면 좋겠습니다.


  간단히 소개해드렸습니다. 그럼 지금까지 레이니아였습니다.:)




· 관련 포스트 및 링크






신고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