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존에서 만난 갤럭시 S8의 매력, 사전예약에 도전...?

갤럭시 S8 가로모드


  갤럭시 S8을 소개해드린 지 얼마 되지도 않았는데, 벌써 체험존이 속속 오픈하고 있습니다. 주말 동안 부지런히 준비를 마치고 이번 주부터는 전국 각지에서 갤럭시 S8을 만나볼 수 있다고 하는데요.


  다양한 체험 후기가 올라와 저 역시 다양한 정보를 얻기 좋은 것 같습니다. 그래서 저도 지난 주말 부지런히 kt 역삼 직영점에 있는 S존을 가서 갤럭시 S8을 만져보고 왔습니다. 제가 살펴본 갤럭시 S8은 어땠을까요?




갤럭시 S8, S.Zone(S존)에서 만나다.

kt 역삼직영점


  S존에 관한 이야기는 다른 최신 기기를 소개해드리면서 말씀드린 바 있습니다. 삼성의 다양한 최신 제품을 체험할 수 있는 kt 대리점 속의 공간입니다. 저는 주말 동안 역삼역을 나오자마자 있는 역삼 직영점을 다녀왔는데요.



S.Zone에 전시된 갤럭시 S8


  아직 많이 알려지지 않아서일까요? 한적한 공간에서 갤럭시 S8을 두루두루 살펴볼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직원분들도 친절해 마음 놓고 갤럭시 S8을 둘러보고 왔습니다. 사전 예약도 여기서 받는다고 하네요. 호호호.



갤럭시 S8


  갤럭시 S8과 갤럭시 S8 플러스가 모두 전시돼 있었습니다. 제품을 살펴봤습니다.



갤럭시 S8의 '진짜' 첫인상

갤럭시 S8 디자인


  우선 이 이야기부터 해야겠네요. 참 예쁜 기기입니다. 갤럭시 S6 이후부터 점점 예쁜 디자인을 찾아가고 있습니다. 전면 로고가 빠진 건 쉽지 않은 결정이었을 텐데, 좋은 결과를 이뤘습니다.



갤럭시 S8 홈 버튼



  하드웨어 홈 버튼이 사라지면서 소프트웨어 방식 홈 버튼이 적용됐습니다. 그리고 잠금을 해제하는 방법도 조금 달라졌는데요. 이때 홈 버튼 아래 압력을 인지할 수 있는 부분이 들어가 세게 누르면 진동 피드백을 주도록 바뀌었습니다.



갤럭시 S8 인피니티 디스플레이


  갤럭시 S8의 대표적인 특징인 인피니티 디스플레이는 18.5:9라는 화면비를 갖췄는데요. 그래서 전작인 갤럭시 S7과 비교해보면 화면 크기가 차이 난다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미지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동영상 옆에 레더박스가 있네요.


  이는 옵션을 통해 꽉 찬 화면으로 조정할 수도 있습니다. 위 비교는 일반 갤럭시 S8과 갤럭시 S7의 비교인데요. 그럼 갤럭시 S8 플러스는 어떨까요?



갤럭시 S8과 갤럭시 S8 플러스


  5.8인치, 그리고 6.2인치를 갖춘 갤럭시 S8과 갤럭시 S8 플러스입니다. 화면 크기로 보면 꽤 차이가 나는데요. 베젤이 거의 없는 디자인인 덕분에 실제 손으로 쥐는 느낌은 비슷합니다.



얇은 갤럭시 S8

갤럭시 S8 후면


  양쪽에 곡률이 들어가 그립감도 좋고요. 또 얇은 두께도 구현했습니다. 카툭튀가 없는 점도 정말 마음에 드네요.


  카메라는 듀얼 픽셀 센서를 탑재한 신형으로 전작보다 소폭 개선됐지만, 세일즈 포인트로 삼을 만큼 뚜렷한 특징은 없습니다. 실제로 테스트를 해봤지만, 극적으로 달라지진 않았네요.



갤럭시 S8의 빅스비

갤럭시 S8 빅스비 피드백


  빅스비도 살펴봤습니다. 내 목소리를 듣는 인공지능 AI로, 갤럭시 S8에는 빅스비 전용 버튼까지 만들 정도로 힘을 실은 기능입니다. 무려 '맥락'을 이해하는 텍스트니까요.


  대부분의 이야기는 잘 알아들었지만, 사용성은 아직 좀 더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빅스비가 대답한 말에 피드백을 넣을 수 있는데요. 꾸준히 빅스비를 내게 맞게 가르쳤을 때 활용도가 빛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갤럭시 S8 비전


  카메라에 함께 들어간 빅스비 비전도 마찬가지입니다. 사물을 보고 이를 찾아주거나 번역 등 다양한 서비스를 지원할 예정인데요. 역시 좀 더 지켜봐야 하지 않을까 싶네요.



갤럭시 S8 홍채인식 테스트


  홍채 인식 센서에 이어 얼굴 인식도 지원한다고 합니다. 체험존에서는 UI만 보여주고 실제 홍채 인식을 하진 않았는데요. 이건 다른 기회에 소개해드릴 수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갤럭시 S8, 어떻게 사지?

갤럭시 S8


  마침 체험존에서 살펴보고 있으니 갤럭시 S8 사전 예약과 관련된 정보가 정리돼 있더라고요. 4월 7일부터 시작하는 kt 갤럭시 S8 사전판매의 대표적인 혜택은 삼성 덱스(DeX) 또는 레벨 박스 슬림을 증정한다고 합니다.


  갤럭시 S8을 컴퓨터처럼 활용할 수 있게 하는 삼성 덱스는 이번 갤럭시 S8의 대표적인 특징 중 하나입니다. 갤럭시 S8 플러스 128GB를 선택하면 받을 수 있다고 하네요. 아니면 삼성 레벨 박스 스림을 받고요.


  이 밖에도 액정 파손 시 교체비 50% 지원, 리니지2 레볼루션 아이템, 유튜브 3개월 이용권을 증정한다고 합니다. 


참고 링크

올레샵 갤럭시 S8 사전 예약 (4월 7일 오전 9시부터)




4월 7일부터 시작하는 갤럭시 S8 사전 예약


  가까운 S존에서 직접 갤럭시 S8과 갤럭시 S8 플러스를 만나볼 수 있으니 직접 살펴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저는 꽤 매력적인 스마트폰이라서 만져본 다음에 오히려 사고 싶다는 생각이 커졌습니다.


  매력적인 기능이 잔뜩 담긴 갤럭시 S8. 곧 돌아올 갤럭시 S8을 기대합니다. 그럼 지금까지 레이니아였습니다.:)





· 관련 포스트 및 링크






신고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