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그룹이 참여했다는 AUSA 2017은 무엇일까?

2017.10.29 09:00 - 새로운 소식(Article)


  세계엔 참 다양한 전시가 많은 것 같습니다. 분야마다 다양한 전시회가 기획되거나 사라지는데요. IT 관련 글을 주로 올리는 저는 MWC, CES, IFA 같은 행사부터 WIS, 한국전자전, 컴퓨텍스 같은 행사가 문득 떠오르네요.


  한화그룹이 이번에 국내 최초로 참가했다는 AUSA 2017은 또 어떤 행사일까요?




AUSA 2017



  AUSA는 Association of the United States Army의 준말입니다. 미 육군협회에서 주최하는 미 국방부 최대 전시회인데요. 올해 한화그룹은 AUSA 2017에 국내 최초로 실제 무기를 실물로 전시했다고 합니다.


  아시다시피 한화그룹에는 한화 방산이 있습니다. 다양한 무기체계를 개발해 국가 방위 산업에 이바지하고 있는데요. 이번 AUSA 2017에 참여한 것은 글로벌 방산기업으로 도약하겠다는 목표와 함께 결정했다고 합니다.





  AUSA는 미 연방정부 조달의 70%를 담당하는 미 국방부 최대 전시회라고 합니다. 그래서 여기서 채택한 무기는 실제 미군 무기체계가 될 수 있기에 전 세계 방산업체가 참가하는 글로벌 방산 축제라고 하네요.


  미국에서 열리는 이번 방산 축제에 한화그룹이 실물 무기를 전시했다고 했죠? K9 자주포와 대공, 유도무기체계 비호복합 2종을 실제로 전시했다고 합니다. 수십톤에 이르는 이 무기체계의 실물을 옮기는 것만으로도 큰일이었을 것 같아요.




  하지만 덕분에 국내기업 최대 규모로 전시할 수 있었으며, 참관객에게 깊은 인상을 심어줬다고 합니다.





  실물로 전시한 K9 자주포와 비호복합뿐 아니라 통합 경계감시체계 퀸텀아이, 유도무기 및 탄약 솔루션 또한 호평을 받았다고 합니다. 국내 방산 기술도 세계에서 알아준다는 이야기를 들었는데요. 이번 AUSA 2017을 통해 기술력을 뽐낼 수 있었다고 합니다.




  한화 방산은 이번 전시를 통해 미국과 중남미 시장을 공략해 세계 10위권 방산기업으로 성장하길 꾀한다고 합니다. 방산은 상대적으로 도드라지는 분야는 아닙니다. 하지만, 뛰어난 기술을 바탕으로 국토방위를 지킨다는 생각으로 묵묵히 기술 개발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합니다.


  제가 밀리터리 분야에 관심이 깊지 않아 자세히는 모르겠으나, 관심 있으신 분께 유익한 소식이 되길 바랍니다. 간단히 정리했습니다. 그럼 지금까지 레이니아였습니다.:)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