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전문가 kt에서 만나는 아이폰X, 사전 예약하는 5가지 방법은?


  제가 처음으로 접한 스마트폰은 한참을 고민한 끝에 결정한 '아이폰 3Gs'였습니다. 당시에는 스마트폰의 개념조차 없던 시절이라, 이 스마트폰을 '어떻게 써야 하나...' 하는 생각을 했습니다. 터치스크린을 앞에 두고 손가락을 떨었던 기억이 나는데요.


 이게 벌써 8년 전이네요. 그리고 아이폰이 세상에 처음 등장한 지는 10년이 됐습니다. 초기엔 '다음 달 폰'이라 불리며 한국에 출시하기까지 우여곡절을 겪었던 아이폰도 이제는 길어야 두어 달이면 한국에 출시하는데요. 10주년을 기념하는 아이폰X도 마찬가지입니다.


  오늘부터 사전 예약을 시작하는 아이폰X의 사전 예약 정보를 간단히 정리했습니다.




사전 예약하는 아이폰X는?


  아이폰X는 해외에서 이미 출시했고, 수급력이 좋으신 분께서는 해외에서 공수해 리뷰로 소개해드리기도 했습니다. 리뷰를 보고 아이폰X에 관심을 두게 된 분도 많으시리라 생각합니다.


  10주년을 기념하는 아이폰X는 오랜만에 단일 크기로 등장합니다. 5.8인치 디스플레이를 갖췄는데요. 디자인에서 특이점을 본다면 그동안 아이폰의 상징과도 같았던 '홈 버튼'이 삭제됐습니다. 그러면서 UI가 대폭 바뀌었는데요.




  제스처를 기반으로 기존 작업을 대체하게 되면서 많은 게 달라졌습니다. 그리고 홈 버튼에 있던 지문 인식도 사라지고 Face ID가 새롭게 생겼는데요. 얼굴을 인식하는 기능으로 이는 다시 전면에 TRUE DEPTH 카메라가 들어간 덕분입니다.


  카메라 이야기를 좀 더 해보자면 전면에는 700만, 후면에는 1,200만 화소 듀얼 카메라를 탑재했습니다. 역대 아이폰 중 가장 뛰어난 카메라를 탑재했다고 하는데요. 여기에 인물 사진 모드와 인물 사진 조명 기능을 탑재해 독특한 느낌의 사진을 담을 수 있습니다.




  홈 버튼이 사라지면서 디스플레이가 광활해졌는데요. 아이폰 최초로 아몰레드 디스플레이를 채택했습니다. 뛰어난 색 재현력을 갖췄다고 합니다. 디자인도 많이 달라졌습니다. 아이폰8과 마찬가지로 전·후면 유리를 씌우고 옆면은 고강도 스테인리스 스틸로 마감했습니다. 덕분에 Qi 방식의 무선 충전도 지원하게 됐는데요.


  눈에 보이는 부분이 아닙니다만, A11 바이오닉 프로세서도 전작보다 차원을 달리할 정도로 뛰어난 프로세서입니다. 스마트폰 사상 가장 강력한 프로세서라는 말이 허명이 아니라는 이야기가 있네요. 제가 직접 체험해보진 않았지만요.




  올해는 아이폰X을 서둘러 구하려고 노력하지 않아 수급이 조금 늦어졌는데요. 제품을 구하면 천천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전 예약은 어떻게 할까?


  글이 올라가는 기준으로는 2시간 남짓 남고, 그리고 (아마도) 소셜 미디어에 재발행했을 때는 이미 시간이 지날 듯한데요. 17일 오전 9시부터 본격적으로 아이폰X 사전 예약을 시작할 예정입니다. 다른 이동통신사도 비슷한 시각에 진행할 텐데요. 저는 kt를 기준으로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사전 예약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한국에 최초로 아이폰을 소개한 kt는 지난 8년 동안 꾸준히 아이폰을 소개했습니다. 사전 예약하는 방법도 진화에 진화를 거듭했는데요.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도전하시면 됩니다.




1) 기변한다면 ##7878

  kt는 기변 고개을 위한 문자 접수창구를 따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7878로 모델명, 용량, 색상을 입력해 보내면 되는데요. 문자 접수 선착순 한정수량으로 우선 예약을 적용하며, 접수에 성공하면 '접수 완료'라는 답장을 보내준다고 합니다.


  기변을 노리신다면 '모델명, 용량, 색상'을 잊지 마시기 바랍니다. 아이폰X 64GB 실버와 같은 양식으로 보내시면 됩니다.




2) kt 고객센터 앱 활용하기

  kt 고객센터 앱을 활용해도 됩니다. 앱을 열면 iPhone X 안내 배너가 표시되는데요. 이를 눌러서 사전 예약 과정을 쭉 진행하면 됩니다.




3) kt Shop 접수

  다양한 스마트폰, 액세서리를 판매하는 kt의 kt Shop에서도 예약 접수를 합니다. 사전 예약 페이지가 열리니 여기서 접수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여기서는 신규 및 번호 이동도 지원하므로 kt 고객이 아니더라도 신청할 수 있습니다.




4) kt Shop 앱 쓰기

  kt Shop은 웹페이지 말고도 앱이 있습니다. kt Shop으로 검색하시면 되는데요. 역시 이 앱 초기화면에 있는 iPhone X 사전 예약 안내 배너를 누르면 바로 사전 예약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마찬가지로 kt 고객이 아니더라도 신청할 수 있습니다.




5) 전국 kt 매장 방문하기

  나는 웹으로 앱으로 이리저리 오가는 게 힘들고 어렵다! 하시면 전국 kt 매장에 직접 방문하셔서 예약 접수하셔도 됩니다. 면대면으로 얼굴을 보고 할 수 있다는 장점도 있고요. 예약하면서 요금제 컨설팅을 받을 수 있는 점도 장점입니다. 합리적인 요금 설계, 어렵지 않아요.



kt 사전 예약 혜택받기


  kt 공식 홈에서 예약하면 무선 충전기와 강화 유리를 사은품으로 준다고 하는데요. 불필요한 액세서리보다는 꼭 필요한 액세서리만 주는 게 더 유용하리라 생각합니다.




  사전 예약을 소개해드리면서 늘 소개하는 kt의 다양한 할인 프로그램이 있는데요. 특히 기변을 고민하시는 분께는 제휴카드 할인을 추천해드리고 싶습니다. 제휴카드로는 프리미엄 슈퍼할부 현대카드와 클립 롯데카드가 있는데요. 실적에 따라 최대 50만원 이상의 혜택이 있습니다.




  아이폰 체인지업 프로그램도 늘 따라 나오죠. 새롭게 출시할 아이폰X을 빨리 만난 후 1년 혹은 1년 반 후에 새로운 아이폰으로 바꿀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멤버십 포인트로 체인지업 프로그램 정액 요금을 차감할 수 있습니다만, 약정이 걸리는 만큼 꼼꼼히, 꼼꼼히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최근에 출시한 프리미엄 가족결합도 추천해봄 직합니다. 요금할인 혹은 기기 지원금을 받으실 텐데요. 이때 kt를 이용하는 가족과 함께 묶으면 요금할인을 선택했을 때 최대 50%까지 요금을 할인받을 수 있습니다. 프리미엄 가족 할인 프로그램은 별도 리뷰를 참고하세요.


참고 리뷰

- 요금을 반으로 줄이는 kt의 프리미엄 가족 결합은?




  수능이 연기되면서 아이폰X 출시 시기와 절묘하게 맞아버렸는데요. 올해 수능을 본, 1998년~2000년생 고객이면 11월 1일부터 18년 2월 말까지 신청할 수 있는 Y수능 데이터 무제한 페스티벌을 고려해보시는 것도 좋겠습니다.


  최대 6개월 동안 무척 저렴한 혜택을 받을 수 있으니 놓치지 마세요. 수능 성적표가 필요하거나 하지 않습니다. 나이만 맞으면 됩니다.





  더 오래 쓸 수 있는 아이폰X. 뛰어난 프로세서의 전력 관리 기술에 kt의 배터리 절감기술(C-DRX)이 만났는데요. 배터리 절감 기술을 이용하면 스마트폰 이용 시간을 최대 45% 늘릴 수 있다고 합니다. 물론, 기존 kt LTE 스마트폰에는 모두 적용된 네트워크단 기술입니다.




  10주년을 기념하는 아이폰이자, 새로운 10년을 바라보는 아이폰인 아이폰X. 저도 잠깐은 만져봤습니다만, 무척 독특한 느낌이었는데요. 아이폰X에 관심 있으신 분께 도움이 되는 정보였으면 좋겠습니다. 사전 예약 모두 성공하시길 바라면서, 지금까지 레이니아였습니다.:)



참고 링크

아이폰X 사전 예약 페이지





신고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