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모습으로 돌아온 기자지니2의 특징은? :: 레이니아의 망상공작소 :: Reinia.net

새로운 모습으로 돌아온 기자지니2의 특징은?

2018.03.12 06:30 IT/- kt토커(kt talker)


  인공지능 TV를 표방하며 등장한 기가지니2. 처음엔 TV에 음성인식 인터페이스 기반 인공지능을 넣는 게 무슨 의미가 있느냔 이야기도 들었는데요. 그랬던 지금은 다른 곳에서도 속속 TV와 연계한 인공지능을 내놓고 있습니다. 그리고 앞으로도 이러한 흐름은 더 가속될 것으로 보입니다.


  kt는 이번에 전작 기가지니의 다음 버전인 기가지니2를 새롭게 선보였습니다. 이번 버전에는 어떤 특징이 있는지 간단히 살펴봤습니다.




달라진 디자인


  아마 가장 먼저 눈에 들어오는 건 깔끔한 디자인일 것 같아요. 기가지니1 디자인도 나쁘진 않았지만, 이번 기가지니2는 정말 '미려하다'는 표현이 어울릴 정도로 많은 부분이 달라졌습니다.


  전체적으로 원통에 아까운 디자인을 채택했습니다. 기가지니 LTE와도 비슷한 느낌을 주는데요. 모서리 부분에 각이 서 있지 않고 둥글게 처리해 부드러운 인상이 도드라집니다. 




  크기도 많이 줄어들었습니다. 182x182x280mm였던 크기가 122.5x125x167mm로 줄어들었거든요. 겉으로 봐도 확연하게 차이가 나고요. 무게는 1,770g에서 950g으로 절반 가까이 줄어들었습니다.


  군더더기 없이 깔끔해진 디자인은 집안 어디에 두더라도 매력적인 제품이 됐네요.



여전히 강력한 성능


  크기는 줄어들었지만 여전히 강력한 성능 또한 기가지니2의 특징인데요. 기존처럼 1000Mbps까지 지원하는 이더넷 포트와 USB 단자, HDMI와 S/PDIF 단자를 지원합니다. 또한, 하만카돈이 튜닝한 스피커도 그대로 있습니다.


  우퍼와 트위터의 합친 출력은 20W라고 하네요. 기가지니1보다 크기가 줄어들면서 출력은 소폭 줄어들었습니다만, 가정에서 쓰기엔 나쁘지 않은 수준이라 생각합니다.




  크기가 줄어들어 생기는 출력을 빼고는 성능 대부분은 기가지니1과 거의 같습니다. 최대 4K UHD 해상도를 지원해 UHD 방송도 지원하고요. 그래서 기가지니1을 쓰시는 분이 굳이 넘어가실 필요는 없을 것 같아요.




편리한 기능

  기존 인공지능 스피커의 기능과 함께 집안 가전의 중심인 TV와 연결해 더 다양한 기능을 할 수 있는 게 인공지능 TV, 기가지니의 특징이었는데요. 이 특징은 기가지니2에서도 그대로 이어집니다. 특히, IoT 홈매니저 서비스와 함께 쓰면 활용도는 배가 되는데요.




  집 안에 다양한 가전이나 기구에 IoT 기능을 연결하고, 이를 기가지니2를 이용해 손쉽게 관리할 수 있습니다. 현재 지원하는 기구는 가스안전기, (문) 열림감지기, 디지털도어락, 스마트 플러그, 에어닥터(실내 공기 상태 확인), 공기청정기 등이 있고, 앞으로 추가될 예정입니다.


  모니터링은 물론이고 원격조절도 할 수 있어 IoT 기기의 허브 역할을 한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기가지니1에서 지원하던 대화, 생활 정보조회, 뉴스, 일정, 타이머 등 기본적인 기능은 모두 지원하고요. 기가지니2와 함께 영어학습 기능이 핵심기능으로 추가됐습니다. 성인을 위한 영어부터 아동을 위한 영어까지 다양한 콘텐츠가 있다고 하네요.


  성인을 위한 영어에는 '파고다 생활영어' 콘텐츠가 있습니다. 파고다학원에서 제공하는 'I can speak' 과정을 들을 수 있는데요. 레벨1~4단계를 제공해 대화 듣기, 문장 따라 하기, 유용한 표현 등을 배울 수 있다고 합니다.




  생각했던 것보다 세세한 레벨, 그리고 상황별 설정이 매력적인데요. 실제 구성된 대화를 들어가면서 외국어의 감을 잡아가는 용도로 쓰기엔 적절하겠네요.




  아동을 위한 영어 콘텐츠는 '핑크퐁 영어 따라 말하기'가 있습니다. 핑크퐁 영어 동영상을 보고 영상에서 나온 표현을 따라 해볼 수 있는 콘텐츠인데요. 단순히 따라 하는 데서 그치지 않고, 아이가 따라 하면 기가지니가 피드백을 줘 학습효과를 끌어올렸다고 합니다.


  그리고 번역하기 콘텐츠도 있는데요. 아동을 위한 콘텐츠 같지만, 급할 땐 어른이 써도 나쁘진 않아 보이네요.



기가지니2를 저렴하게 구하는 방법

  올레tv를 쓰시면서 기가지니를 아직 쓰고 있지 않으시다면, 이번 기가지니2 프로모션을 통해 쉽게 인공지능 TV를 설치할 수 있습니다. tv12 혹은 tv15 요금제로 5년 이상 쓰셨거나 tv19 이상을 쓰신(혹은 쓸) 모든 고객이 해당하는데요.



|요금제와 기간에 따라 가격은 조금씩 차이납니다.


  3년 약정 기준으로 월 임대료 4천원의 기가지니2를 저렴하게 혹은 무료로 쓸 수 있습니다. tv 19이상의 요금제를 쓰시거나 tv 12/15 요금제를 쓰시면서 5년 이상 장기 고객이라면 무료라고 하니 폭이 꽤 넓은 편입니다. 장기고객 할인 프로모션은 아래 링크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앞서 말씀드렸지만, 기가지니1을 쓰고 있으시다면 굳이 애써 기가지니2로 갈 이유는 없습니다. 디자인이 매력적이지만, 기능과 성능이 큰 차이는 없기 때문인데요. 하지만, 아직 기가지니를 접하지 않으셨다면, 혹은 올레tv를 쓰고 있지 않으시다면 한꺼번에 넘어가기 좋은 기회라 생각합니다.


  써보신 분은 아시겠지만, 올레tv와 기가지니의 궁합이 꽤 좋은 편이거든요. 올레tv만 쓰고 계신 분이라면, 꼭 기가지니와의 연계를 체험해보시라 권하고 싶습니다. '이게 뭐 얼마나 달라지겠어.' 싶으면서도, 아주 소소한 부분부터 완전히 달라진 tv를 느끼게 될 테니까요.



참고 링크

기가지니2 자세히 보기

기가지니2 장기고객 할인 프로모션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