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 이제 아낌없이 쓸 거예요. 데이터 선택 무약정 요금제

2018.03.22 06:30 IT/- kt토커(kt talker)


  스마트폰을 쓰시는 분이라면 한 번쯤은 고민해보셨을 주제가 통신비입니다. 활용 패턴에 맞는 다양한 스마트폰 요금제가 있지만, 딱 알맞은 요금제를 찾기도 힘들고 이왕이면 더 저렴한 금액으로 더 많은 혜택을 받고 싶은 게 사실이죠.


  근래에 조금 신선한 요금제가 등장했습니다. ‘데이터 선택 무약정’ 요금제라고 하는데요. 내용을 보아하니 제게도 잘 맞고, 저와 활용 패턴이 비슷한 분께 꼭이라는 생각이 들어 정리했습니다.




데이터 선택 무약정 요금제란?


  데이터 선택 무약정 요금제는 기존의 데이터 선택 요금제에서 무약정이 전제됐을 때 제공 혜택을 대폭 늘린 요금제입니다. 아시다시피 스마트폰을 살 때 대부분 공시지원금을 받고 1~2년 약정을 걸거나 요금제 지원을 받는 선택약정을 선택합니다.


  약정은 다시 말해 계약. 제한 사항이 생길 수밖에 없는 구조입니다. 그냥 한 기기를 2년마다 바꾸면 큰 문제가 없지만, 중간에 사고 등으로 기기를 바꾸거나 통신사를 옮기면 위약금 등 귀찮은 일이 생기는데요. 그래서 약정을 안 걸면 이렇다 할 혜택이 없어 뭔가 손해 보는 느낌이 들죠.



|특히 중고나 자급제 단말을 샀을 때 더더욱이요!


  이런 차별 아닌 차별(?!)을 해소하고자, 약정을 걸지 않으면 같은 요금제에서 혜택을 추가로 제공하는 요금제를 신설했습니다. 이게 데이터 선택 무약정 요금제입니다.



데이터 선택 무약정 요금제가 좋은 점은?

  데이터 선택 무약정 요금제는 기존 데이터 선택 요금제와 같은 구성입니다. 가장 저렴한 요금제는 데이터 선택 32.8(무약정), 가장 고급 요금제는 데이터 선택 109(무약정)이네요.


1) 데이터가 두 배로!

  그렇다면 이 데이터 선택 무약정 요금제가 좋은 점은 무엇일까요? 바로 데이터 혜택이 최대 3.3배 더 제공된다는 점입니다. 얼마나 차이 나는지 한눈에 정리한 그림이 있네요.



|@kt스마트블로그


  보시면 최소 2배에서 최대 3.3배의 데이터 제공량이 더해집니다. 이만한 제공량은 아마 기존 요금제에서 볼 수 없었던 양일 거예요. 처음에 저도 보고 이게 진짜인가 싶을 정도였거든요.


  저는 평소에 데이터를 약 20~40GB 남짓 쓰고 있습니다. 외부에서 작업하는 일이 잦아 핫스팟 기능을 활용하는 덕분인데요. 원래는 데이터 선택 87.8에서 나중엔 일 2GB에 허덕이며 썼는데요. 이게 데이터 선택 무약정 요금제로 바꾸면 무려 40GB를 쓸 수 있습니다.


  그러면 2GB에 허덕이지 않고 안정적으로 쓸 수 있는데요. 데이터 이용량이 많을수록 더 매력적으로 느낄 수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저 또한 무약정 요금제에 흥미를 느꼈습니다.



2) 혜택은 그대로!

  데이터가 늘어나는데 가격은 그대로다. 그러면 왠지 부가서비스가 다를 것 같고 그렇죠? 하지만 다른 부가서비스는 일반 데이터 선택 요금제와 다르지 않습니다. 프리미엄 혜택까지 빼놓지 않고 누릴 수 있습니다.



|이 모든 혜택이 그대로입니다!


  데이터선택 54.8 요금제 이하의 요금제의 밀당도 그대로 쓸 수 있고요. 프리미엄 혜택인 올레tv 모바일, 미디어팩, 스마트기기 요금제 할인도 똑같이 받을 수 있습니다. 그러면서 데이터 제공량은 늘어났으니, 스마트기기를 함께 쓰신다면 체감 혜택이 더 늘어난 셈이죠.


  저는 셀룰러 데이터를 지원하는 아이패드 프로 9.7인치를 쓰고 있는데요. 여기에 데이터 선택 87.8 무약정을 선택하면 kt 스마트기기 요금을 전액 지원받을 수 있어 아이패드도 40GB 데이터를 함께 나눠쓸 수 있습니다. 이러니 더욱 쓰고 싶어질 수밖에요.




약정 유무를 고려하세요

  다만 이 요금제는 약정을 걸지 않은 상태에서만 가입할 수 있는 요금제입니다. 현재 약정 중이라면 약정이 끝난 후, 혹은 위약금을 내고 약정을 해지한 이후에 가입할 수 있는데요. 공시지원금 할인이나 선택약정(요금할인 지원금)을 받지 않아야 합니다.



|가격을 직접 비교해보시기 바랍니다.


  선택약정으로 요금을 할인받으면 최대 25%를 할인받을 수 있습니다. 그러니 요금제와 제공량을 폭넓게 고려하면 어떤 게 더 이익인지 짐작할 수 있습니다. 데이터 이용량이 많을수록 데이터 선택 무약정이 더 좋은 편입니다.




  아시다시피 kt에서는 데이터를 펑펑 써도 배터리 절감기술(C-DRX) 덕분에 배터리는 최대 55% 더 쓸 수 있다는 사실, 알고 계시죠? 벌써 20일이 넘어서 지금 바꾸면 좀 불편할 것 같아, 저는 사이트에서 예약 변경을 신청했습니다. 다음 달부터는 저도 데이터 선택 무약정 요금제를 쓸 예정입니다. 데이터, 이제 아낌없이 쓸 거예요!


참고 자료

kt 데이터 선택 무약정 요금제 자세히 보기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