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거움의 HI FIVE! kt 5G 캠페인 살펴보기 :: 레이니아의 망상공작소 :: Reinia.net

즐거움의 HI FIVE! kt 5G 캠페인 살펴보기

2018.04.08 06:30 IT/- kt토커(kt talker)


  최근 새롭게 등장한 kt 5G TV CF 보셨나요? 잘생긴 현빈에 이어, 박서준이 나와 kt 5G를 소개하는데요. 흐뭇하게 보신 분이 많으리라 싶습니다. HI FIVE!로 돌아온 새로운 kt의 캠페인. 그 내용을 간단히 살펴보겠습니다.




Hi Five! kt 5G


  아직 박서준의 훈훈한 모습을 보지 못하셨다면, 영상부터 간단히 보고 시작할까요? 이번 CF에는 kt가 5G로 어떤 일을 해왔고, 또 어떤 일을 할 것인지를 짐작할 수 있습니다. 크게 5가지 기술이 소개됐는데요.


  LED 평화의 비둘기, 싱크뷰와 타임 슬라이스, 5G 자율주행 버스, 5G 경기장, VR 테마파크의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각각의 내용을 조금 더 자세히 살펴볼까요?




  지난 평창 동계올림픽을 통해 kt는 다양한 방식의 5G 기술을 선보였는데요. 개회식에 등장했던 LED 평화의 비둘기에 5G 기술이 들어갔다는 사실을 알고 계셨나요? 음악, 시간, 공연자의 위치에 따라 LED 촛불이 정밀하게 제어돼야 하는데, 사람이 제어하기엔 한계가 있었다고 합니다.


  그래서 초저지연 초연결을 지원하는 5G 기술로 LED 촛불을 연결해 오차 없이 완벽히 밝기와 점멸을 실시간으로 제어했다고 합니다.




  싱크뷰타임 슬라이스는 이미 여러 차례 소개해드린 바 있는데요. 대용량의 동영상을 5G 네트워크 기술로 빠르게 처리해 마치 선수가 된 것처럼 평창동계올림픽 현장을 생생하게 즐길 수 있었습니다.




  5G 자율주행 버스는 판교에서 현재 시범 작동 중이라고 하는데요. 자율주행 기술에 5G가 필요한 이유는 버스 주변의 상황을 체크하고 이 데이터를 메인 센터와 통신으로 처리하는데, 그 데이터양이 상당해 빠르고 안정적인 네트워크 기술이 필요하다고 합니다. 그러니 5G가 제격이겠죠.




  kt 위즈파크도 5G 기술을 대폭 받아들였는데요. 평창동계올림픽에서도 활용했던 싱크뷰를 야구 경기에 접목해 생생한 경기를 체험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VR을 이용해 경기장 요모조모를 손쉽게 볼 수 있는 기능은 지금도 지원하고 있는데요. 앞으로 이 기능은 더 확대될 예정입니다.




  서울에서는 도심형 VR 테마파크인 브라이트(VRight)가 열려 다양한 VR 기술을 체험할 수 있는데요. 이는 제가 직접 체험하고 왔습니다. 체험 후기는 조만간 별도로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직접 체험해본 매력적인 kt 5G 기술


  5G 기술은 아직 시범 서비스가 대부분이라 체험하기가 쉽지는 않은데요. 다양한 kt 기술을 소개하면서 조금 일찍 체험해본 기술은 있습니다. 월드 IT 쇼에 마련된 kt 전시장에서 타임 슬라이스는 촬영하는 과정과 촬영 결과물이 어떻게 나오는지도 볼 수 있었고요.




지난 평창 5G 미디어데이에는 자율주행 버스의 일부분과 싱크뷰, 타임 슬라이스 등을 간단히 살펴봤습니다.




  의야지 마을에서도 다양한 5G 기술을 직접 만나볼 수 있었습니다. 특히 5G를 적용한 테스트 단말을 직접 만져보고 빠른 네트워크 속도를 느낄 수도 있었죠.




  그리고 앞서 말씀드린 브라이트는 제가 직접 다녀와 다양한 VR 기술을 체험했는데요. 별도의 후기로 다시 소개해드리겠습니다만, 가상 현실 속으로 쏙 빠져드는 몰입감을 느껴볼 수 있었습니다.




  kt의 Hi Five! kt 5G 캠페인은 앞으로 펼쳐질 다양한 5G 기술을 소개하는 데 주목하고 있습니다. 제가 소개한 기술은 이미 접해보신 분도 있을 테고요. 앞으로 더 많은 분이 새로운 5G 기술을 접할 수 있으면 좋겠네요.


  생활을 윤택하게 만들어줄 5G 기술. 한 손을 들고 기다리고 있을테니 어서 다가와 마주쳤으면 좋겠습니다. Hi Five!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