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 선거, 행복한 우리 서울. 청계천 선거 안내 행사 살펴보기 :: 레이니아의 망상공작소 :: Reinia.net

아름다운 선거, 행복한 우리 서울. 청계천 선거 안내 행사 살펴보기

2018.06.07 12:30 Culture/- 행사(Event)


현충일인 어제. 순국선열의 의미도 되새겨 보시고, 휴일의 즐거움을 만끽하셨나요? 저는 어제 청계광장을 다녀왔는데요. 청계과장에서는다양한 집회와 캠페인이 진행되고 있었습니다. 저는 그중에서도 이제 내일로 다가온 사전투표를 홍보하는 서울시선관위의 행사가 눈에 갔는데요.


행복한 동네로 가는 발걸음. 아름다운 선거를 위한 행사 현장을 간단히 담아봤습니다.




아름다운 선거, 행복한 우리 서울


종각역 쯤에서 만날 수 있는 청계천 광교. 광교를 따라 광화문쪽으로 청계천을 쭉 따라가다 보면 광통교를 만날 수 있습니다. 광통교에서부터 청계광장 직전인 모전교까지 이번 제7회 전국동시지방선거 관련 내용을 볼 수 있었는데요.


아마도 재작년에 갔을 땐 다양한 행사가 있었는데, 이번엔 행사는 하지 않지만, 눈을 쏙 사로잡을 구조물이 있었는데요. 서로 마주보는 형태로 투표함 양 포토존이 '여기서부터 아름다운 선거를 위한 행사입니다'를 드러내는 모양이더라고요.




다리 위에서 찍어도, 다리 아래에서 찍어도 예쁜 핑크빛 프레임이 큰 효과를 발휘해서 일까요? 제가 광통교와 모전교 사이를 몇 차례 오가는 사이 많은 분이 여기서 사진을 찍는 모습을 봤습니다.




청계천을 내려다 보면 예쁜 등 모양으로 서울시 지역구에서 출마한 후보의 포스터를 볼 수 있었는데요. 각 구의원에서부터 마지막엔 서울시장 후보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후보의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제7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이번 행사는 서울시선관위에서 준비한 행사라 서울시 관련 후보들만 볼 수 있었지만, 다른 지역구에서는 각 지역구에 맞는 후보의 포스터를 곳곳에서 볼 수 있을 텐데요. 아마 지금쯤은 투표 안내 공보도 주소지마다 도착했겠죠?




저도 지난 주말에 공보를 꼼꼼하게 읽어보고 어딴 후보를 뽑을 것인지 마음의 준비를 마쳤는데요. 만약 공보를 보지 못하셨다고 해도 선관위 홈페이지(http://nec.go.kr)에 가면 모든 후보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선거 정보 앱을 통해서도 할 수 있고요.


공약은 무엇인지, 병역기록이나 전과기록 등이 투명하게 공개되므로 이를 통해 어떤 후보를 뽑아야 할지 판단할 수 있습니다. 사람마다 후보를 판별하는 기준은 조금씩 다르겠죠. 공약과 이를 실행에 옮길 의지가 있는지 등, 내용을 꼼꼼히 보시고 마음의 준비를 하시기 바랍니다.




탤레비전에서는 선거방송토론회 주관으로 후보자 토론회가 열리는 등 다양한 채널에서 선거관련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자세히 알수록 나와 우리를 바꿀 한 표를 행사할 수 있고, 그만큼 가치 있는 일이니 열심히 살펴보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이제 내일부터 모레까지는 드디어 사전 투표를 할 수 있습니다. 지난 글에서도 말씀드렸다시피 사전 투표는 신분증만 있으면 전국 사전투표소에서 할 수 있는데요. 관내선거인과 달리 관외선거인은 회송용 봉투를 받아 여기에 투표용지를 넣어 밀봉한 다음 선거를 마칠 수 있습니다.




그리고 13일은 전국동시지방선거일이죠. 지정된 투표소에서 투표할 수 있는데요. 이번에는 지역마다 조금씩 차이는 있지만 총 7장의 표를 행사해야 합니다. 그래서 1차로 교육감, 시도지사, 구시군의장을 투표하고, 2차로 의원 선거를 마쳐야 합니다.





선거의 소중함은 이제 다시 말하지 않아도 좋을 듯합니다. 이미 우리나라 국민은 정치 참여의 중요성을 깨달았으니까요.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갖고 있는 소중한 권리인 참정권. 소중한 한표를 어떻게 쓰느냐에 따라 나와 우리의 삶이 크게 달라질 수 있는데요.


내일, 모레. 그리고 13일에 있을 중요한 일을 놓치지 마세요.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