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웹 & 서비스(Web & Service)

문화상품권 구매도 쉽고 빠르고 안전한 토스(Toss)로!

레이니아 2017. 7. 26. 11:30


  토스(Toss) 아시죠? 간편하게 돈을 보낼 수 있는 이 앱은 이제 꽤 유명한 앱입니다. 많은 분께서 즐겨 쓰고 계실 텐데요. 토스 앱에는 송금 말고도 다양한 편의 기능이 있는데요. 오늘은 이 편의 기능을 간단히 살펴보려고 합니다.




쉽고 간편하게 토스

  토스를 아직도 모르실 분을 위해 간단히 소개하자면, 토스는 기존 은행 앱을 통해 돈을 보내던 것과 달리 지문 인식 같은 생체 정보 인식을 통해 간단히 돈을 보낼 수 있어서 큰 인기를 끌었습니다.




  토스에 계좌만 등록하면 간단히 계좌에 있는 돈을 보낼 수 있습니다. 다만, 일반 은행 계좌는 월 5회만 수수료를 면제하고 이후에는 건당 수수료 500원이 필요합니다.


  Toss 주계좌를 만들 수도 있는데요. 이 계좌에서 송금하는 비용은 언제나 수수료 면제이므로 토스를 자주 쓰신다면 Toss 주계좌를 하나 만드시는 것도 좋은 선택입니다.




토스로 문화상품권 구매하기

  토스의 서비스 탭에 가시면 정말 많은 부가 서비스를 볼 수 있습니다. 잘 쓰면 토스를 쓰는 것처럼 쉽고 빠르게 다양한 서비스를 활용할 수 있는데요. 유용하게 쓰는 기능 서비스 중 하나가 문화상품권 결제 서비스입니다.




  아시다시피 문화상품권은 책부터 게임, 문화생활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용도에 쓸 수 있습니다. 인터넷, 모바일을 가리지 않는 사용처 덕분에 선물용으로 참 좋은데요. 저는 주로 리디북스 전용 화폐인 리디캐시를 충전하는 데 쓰고 있습니다.


  원래 문화상품권을 인터넷에서 사려면 컬쳐랜드 회원 가입을 하는 등 복잡한 과정을 거쳐야 합니다. 그런데 토스를 이용하면 이런 과정 없이 토스 계좌에서 손쉽게 문화상품권을 살 수 있습니다.




  서비스 탭에서 문화상품권을 누르면 컬쳐랜드 온라인 문화상품권을 살 수 있는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온라인 문화상품권은 총 세 가지 권종이 있는데요. 이를 자유롭게 조합해 구매할 수 있습니다. 권종은 각각 1만 원권, 5만 원권, 10만 원권이 있습니다.




  한도 없이 살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1일 최대 30만 원. 월 최대 50만 원까지 살 수 있습니다. 무분별한 구매 혹은 혹시 모를 사고를 방지하기 위한 최소한의 안전 장치라고 보시는 게 좋겠습니다.




  권종을 확인하고 결제금액을 확인하면 결제 단계로 넘어갑니다. 토스에 등록한 계좌 혹은 Toss 주계좌에서 결제할 수 있으니 맞는 계좌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그대로 바로 결제를 누르면 생체정보 인식 혹은 비밀번호를 입력해 결제할 수 있습니다. 사전에 설정한 방법을 거치면 결제가 끝나고 문화상품권이 문자 메시지로 발송됩니다.




  문자 메시지는 웬만하면 곧바로 오지만, 서버 상태 등에 따라 최장 5~10분 정도 걸린다고 합니다. 아, 그리고 MMS 형태로 오니 MMS 수신 제한이 걸려있다면 이를 해제하셔야 합니다.




  이제 도착한 문자 메시지에 적힌 핀 번호를 이용해 온라인과 모바일에서 쓸 수 있습니다.



토스로 문화상품권 결제. 직접 해보니...

  토스로 직접 문화상품권을 결제해봤습니다. 우선 무엇보다도 빠르고 편리하다는 점이 와 닿았습니다. 토스 앱을 이용할 때처럼 필요한 권종을 선택하고 계좌를 고르고 지문 인식으로 끝. 곧이어 문자로 문화상품권이 날아오는 데까지 채 5분이 걸리지 않았는데요.




  아마 컴퓨터로 온라인 문화상품권을 사려고 했으면 이리저리 돌아다니면서 인증과 인증을 거치며 힘들게 결제했어야 했겠죠. 아마 제가 주로 쓰는 MacOS 환경에서는 결제조차 안 됐을지도 모릅니다.


  그런데 토스를 이용하면 이런 불편함 없이 한 번에 성공해 받아볼 수 있습니다. 다른 어떤 수단과 비교하더라도 압도적으로 빠르고, 편리한 방식입니다.




  또한, 이렇게 받은 핀을 문자나 메신저로 보내 선물용으로 쓰기 좋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특히 요새 10~20대 친구들은 문화상품권으로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하니, 딱 알맞은 선물이 되겠네요. 게임 캐시도 문화상품권으로 결제할 수 있어 선물하시면 아마 인기 폭발일 겁니다.




  사실 여태까지 토스로 송금 서비스만 주로 이용했기에, 이렇게 다양한 부가서비스가 있는 줄은 몰랐습니다. 이렇게 문화상품권 구매 소식을 듣고 직접 시도해보면서 다양한 서비스가 있다는 사실을 알았죠.


  직접 써보고 나니, 다른 부가서비스도 토스를 이용하는 것처럼 쉽고 간편할 것 같습니다. 그리고 토스는 다른 결제 수단보다 쉽고 빠르니 문화상품권을 사는 일 말고도 이용할 수 있는 부가서비스는 적극적으로 이용해봐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문화상품권을 구매하거나, 이를 선물하거나, 혹은 직접 써야 할 일이 있으시다면 토스로 문화상품권 구매를 추천해드리면서 글 마무리하겠습니다. 그럼 지금까지 레이니아였습니다.



본 콘텐츠는 토스의 지원을 받아 작성됐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