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웹 & 서비스(Web & Service)

데이터를 넣었다 뺐다, Y데이터박스 & 패밀리박스 활용하기

레이니아 2018. 6. 5. 08:22


땡그랑 한 푼, 땡그랑 두 푼. 벙어리 저금통이 아이 무거워... 하는 동요는 저축의 중요성을 일깨우는 동요입니다. 저축의 대상은 돈만 있는 것은 아닙니다. 무언가를 잘 모아두면 언제고 유용하게 쓸 기회가 돌아오는 법이죠.


데이터도 마찬가지인데요. 매월 제공되는 데이터를 흘려보내지 않고 아껴두면 유용하게 쓸 방법이 참 많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데이터를 저축하는 방법. kt Y데이터박스와 패밀리박스를 간단히 살펴보고자 합니다.




실속있는 데이터 관리, kt 패밀리박스


kt 패밀리박스 소식은 예전에 전해드린 적이 있는데요. 결합상품에 가입된 가족끼리 데이터나 멤버십 포인트를 나눌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가족 구성원이 패밀리박스에 남는 데이터를 저장하면, 다른 가족이 필요할 때 꺼내쓸 수 있는데요.


그러다 보니 한 사람의 생활 패턴을 고려해 요금제를 선택하는 것이 아닌, 온 가족의 생활 패턴을 전체적으로 고려해 합리적인 요금제를 계산할 수 있습니다. 고 요금제를 한 명이 선택하고, 다른 가족들이 저렴한 요금제를 선택해 온가족 요금을 절감할 수 있습니다.


특히 한 명이 넣어두면 필요한 사람이 가져갈 수 있는 형태를 채택해 한 사람이 일일이 보내주지 않아도 된다는 점에서 번거롭지 않은데요. 여기에 패밀리박스에 가입된 가족이 많을수록 받을 수 있는 혜택도 많습니다. 가입된 가족당 100mb의 추가 데이터를 얻을 수 있어요.




그리고 데이터뿐만 아니라 멤버십 포인트를 나눌 수도 있는데요. kt 멤버십 포인트가 은근히 쏠쏠해 쓸 때가 많은데, 가족의 힘을 모아 더 많은 혜택을 노려볼 수도 있습니다. 멤버십 또한 가입 가족당 1,000포인트를 받을 수 있네요. 마지막으로 kt Wi-Fi 이용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함께 쓰는 기기로 kt Wi-Fi에 연결할 수 있습니다. 저는 취재용 노트북을 등록해놨는데요. 카페 등에서 쉽게 인터넷을 할 수 있어 무척 유용하게 쓰고 있어요.


참고 링크

kt 패밀리박스 살펴보기




개인 데이터 관리를 손쉽게, Y 데이터박스


패밀리박스 소식을 접하면서 저는 '개인도 이렇게 데이터 관리를 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생각했는데요. 다른 분도 마찬가지였나 봅니다. Y 데이터박스라는 이름으로 개인데이터 관리를 할 수 있는 앱이 출시했습니다. Y데이터박스는 데이터 선물부터 관리까지 손쉽게 할 수 있는 앱인데요.




법인 폰 등을 제외한 개인 kt 고객이라면 누구나 가입해서 쓸 수 있는데요. 아, 그리고 18세 미만 미성년자는 데이터를 받을 수만 있지 보낼 순 없다고 합니다.




기본적으로 Y데이터박스는 개인에게 데이터를 선물할 수 있습니다. 친구나 연인, 동료를 콕 지정해 데이터를 선물할 수 있는데요. 이 말고도 가상의 데이터박스를 만들어 누구나 조금씩 데이터를 가져갈 수 있도록 하는 Y데이턱 기능도 있습니다. 앞선 데이터 선물하기가 1:1 서비스였다면, 데이턱 서비스는 1:다수 서비스인데요. 이 모든 활동을 합해 2,000MB까지 데이터를 주고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이렇게 주고 받은 데이터는 데이터 관리 영역에서 확인할 수 있는데요. 잔여 데이터 확인 말고도 Y틴, Y24 요금제 등에서 쓰는 데이터 옵션을 설정할 수도 있습니다. 각 요금제의 옵션은 요금제 설명 글을 참고해주세요.




현재 Y데이터박스에 가입하면 최초 1회 한정으로 가입 축하 데이터를 500MB 제공하고요. Y데이터박스 앱에서 응모할 수 있는 이벤트를 연다고 하니, 이왕 쓰실 것. 행운을 기다려보는 것도 좋겠죠.


참고 링크

Y 데이터박스 살펴보기


데이터박스와 함께하는 다양한 이벤트

지난 5월엔 패밀리박스와 관련해 가족을 대상으로 하는 이벤트가 있었는데요. 6월에는 한참 '핫한' 전시인 아드만  전시회에 초대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합니다. 월리스와 그로밋, 치킨런 같은 애니메이션을 좋아하신다면 놓칠 수 없는 전시일 텐데요.  




응모하는 방법도 간단합니다. Y데이터박스에 가입 후 응모만 하면 끝! 참 쉽죠? 무료 데이터도 받고 아드만 전시회 티켓도 노려보시길 바랍니다.




최근 kt도 데이터 요금제를 대폭 개편하며 데이터박스의 활용성도 조금 바뀌지 않을까 생각하는데요. 저도 체험을 위해 요금제를 바꿔봤습니다. 데이터박스와 관련된 더 자세한 내용은 바뀐 요금제 설명과 함께 덧대보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