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갤럭시 S5 사용기 - (2) 뛰어난 카메라

2014.05.28 06:30 IT/- 안드로이드(Android)

  삼성 갤럭시 S5 두 번째 포스팅으로는 삼성 갤럭시 S5의 특징 중 하나인 뛰어난 화질을 갖춘 카메라 소개를 하겠습니다. 어떤 사진이길래 뛰어나다 하는지 직접 살펴보시죠.



  레이니아입니다. 계속 이어지는 삼성 갤럭시 S5 두 번째 포스팅입니다. 오늘은 삼성 갤럭시 S5에서 제가 가장 눈여겨본 ‘카메라 기능’에 대해 살펴보고자 합니다. 삼성 갤럭시 S5의 카메라는 무려 1600만 화소를 자랑하는데요. 화소는 기본이거니와 다양한 기능을 자랑하는 뛰어난 카메라였습니다.

  백문이 불여일견이라 했던가요. 직접 사진 샘플 등을 살펴보면서 삼성 갤럭시 S5 카메라의 기능을 살펴보겠습니다.



1600만 화소 카메라와 HDR


  삼성 갤럭시 S5의 카메라는 말씀드린 대로 1600만 화소입니다. 바로 얼마 전까지 1,300만 화소 카메라를 소개하면서 놀랍다는 말씀을 드렸던 것 같은데 이젠 그것도 모자라 1600만 화소에 이르게 되었네요. 이미지 센서와 상관관계는 있으나, 일반적으로 화소가 높아지면 사진이 더욱 선명해지는 효과가 있습니다.


  만만하면 찍어보는 키보드 샘플사진입니다. 그런데 이 사진이 단적으로 삼성 갤럭시 S5의 1600만 화소의 위엄을 보여주는 사진이기도 합니다. 사진 일부분을 확대해보았습니다.


  일반적으로 다른 스마트폰으로 찍은 사진을 확대하면 어떤 결과가 나올까요? 아마 자글자글한 노이즈가 보였을 것입니다. 키보드 사진은 빛이 적은 실내에서 삼성 갤럭시 S5로 촬영하였는데요. 그럼에도 고감도 센서의 힘으로 이처럼 노이즈 없이 선명한 화질을 볼 수 있습니다.

  그야말로 삼성 갤럭시 S5 카메라 1600만 화소의 위엄이네요. 이후 나오는 모든 사진 샘플이 1600만 화소의 고화질 이미지 센서로 촬영한 사진이니 고화질 센서의 예시를 보실 수 있으실 겁니다.

(왼쪽은 HDR을 적용하였고, 오른쪽은 일반 사진입니다.)

  그리고 더 밝고 선명한 HDR도 삼성 갤럭시 S5 카메라의 장점입니다. 생생한 컬러와 풍부한 디테일이 살아있는 사진을 촬영할 수 있는데요. 사진을 찍다 보면 너무 어두운 부분이나 너무 밝은 부분이 생길 수가 있는데, 이럴 때 HDR 사진을 촬영하면 두 부분을 모두 살린 사진을 촬영할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동영상을 촬영할 때에도 실시간으로 HDR을 적용할 수 있어 동영상을 촬영할 때에도 선명한 결과물을 얻을 수 있습니다.

퀵 오토포커스 그리고 아웃 포커스

  삼성 갤럭시 S5 카메라에는 DSLR에나 적용되는 하이브리드 AF가 탑재되었습니다. 하이브리드 AF는 위상차 AF와 콘트라스트 AF를 동시에 이용하여 초점을 잡는 기술을 의미하는데요. 위상차 AF는 렌즈를 통해 들어오는 빛을 쌍으로 비교하여 초점이 맞았는지 맞지 않았는지를 확인하는 기술입니다. 주로 DSLR이 이를 채택합니다.

  콘트라스트 AF는 렌즈를 움직이면서 영상 일부의 대비를 계산하여 그 대비가 최대가 되었을 때 초점이 맞았다고 판단하는 기술입니다. 주로 스마트폰이나 콤팩트 디지털 카메라와 같이 소형 촬영기기에 적용하고요.

  삼성 갤럭시 S5는 위 두 가지의 AF를 탑재하여 일반 스마트폰보다 훨씬 빠르게 초점을 잡을 수 있습니다.

(정말 빠른 초점속도를 느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번에 삼성 갤럭시 S5에 ‘아웃 포커스’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아웃 포커스는 DSLR 카메라로 촬영했을 때 볼 수 있는 ‘배경은 흐릿하게, 대상은 돋보이게’ 촬영하는 걸 의미하는데요. 이미 다들 아실만한 유명한 효과입니다. 삼성 갤럭시 S5에는 소프트웨어를 통해 아웃 포커스 사진을 촬영할 수 있습니다.



  아웃 포커스 모드를 켜고 사진을 촬영하면 되는데요. 삼성 갤럭시 S5로 촬영한 아웃 포커스 사진은 촬영 후 근거리/원거리/전체 초점을 추가로 편집할 수 있어 다양한 촬영 효과를 활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아웃 포커스 모드 사진을 촬영할 때, 찍을 대상과 50cm 이내를 유지하고 배경과 피사체의 거리가 2배가 되도록 유지해주었을 때 가장 효과가 좋다고 하네요.

(오른쪽은 근거리 초점에 맞추어 설정한 아웃 포커스 사진입니다.)

  조금만 신경 쓰면 사진을 훨씬 분위기 있게 촬영할 수 있습니다. 더군다나 이렇게 촬영한 사진을 삼성 갤럭시 S5끼리 공유하면 다른 삼성 갤럭시 S5에서도 초점을 수정할 수 있다고 하네요.

다양한 사진 촬영하기

  삼성 갤럭시 S5를 들고 다니면서 다양한 사진을 촬영해보았습니다. 다양한 환경에서 다양한 사진을 촬영했는데요. 어디서나 손쉽고 빠르게 찍을 수 있으면서 동시에 선명하고 고품질의 사진 결과물을 얻을 수 있어서 무척 만족스러웠습니다.

  또한, 촬영한 사진을 곧바로 스마트폰에서 편집하고 SNS 등으로 올릴 수 있어서 스냅사진을 찍을 때 무척 든든한 도구였습니다. 그뿐만 아니라 다양한 기능을 추가로 다운 받아서 촬영할 수도 있는데요. 삼성앱스에서 기능을 추가할 수 있어 다양한 사진을 찍을 수 있었습니다.

  아래 사진의 원본을 첨부하니 직접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버스트샷과 함께라면 이런 사진도 가능합니다.)





(모두 받아서 Sample.zip의 압축을 풀어주세요.)



  늘 새로운 스마트폰이 나올 때도 놀라지만, 삼성 갤럭시 S5의 카메라는 또 다른 놀라움을 안겨주었습니다. 이전까지는 웹에서 사용할 때 괜찮겠다는 말을 주로 했었는데, 삼성 갤럭시 S5의 카메라를 보니 이제는 인화해도 괜찮겠다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스냅사진을 촬영하는 용도로는 이만한 게 없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삼성 갤럭시 S5와 함께라면 어디에서든지 손쉽게 멋진 사진을 찍을 수 있는데요. 스냅 사진용으로 콤팩트 카메라를 들고 다니는데, 삼성 갤럭시 S5를 들고 다니면서 콤팩트 카메라를 깜빡 잊고 다니는 때가 늘어났습니다. 그만큼 삼성 갤럭시 S5의 카메라가 만족스럽다는 이야기인데요.

  다양한 환경에서 삼성 갤럭시 S5의 카메라는 멋진 사진을 뽑아낼 수 있었습니다. 1600만 화소의 고화질 센서와 다양한 기능은 분명 멋진 경험을 선사할 것입니다. 그럼 지금까지 삼성 갤럭시 S5의 카메라 후기였습니다. 레이니아였습니다!:)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
  1. 안녕하세요. 블로그 내용이 좋아서♡ 메타블로그 서비스인 블로그앤미(http://blogand.me)에 등록했습니다. ^^
    • 일괄 댓글인 것 같습니다만...
      우선 확인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