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iOS 8.4 업데이트 발표


  iOS가 8.4로 업데이트되었다는 소식입니다.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메뉴에서 확인할 수 있는데요. 어떤 점이 바뀌었는지 간단히 살펴보고 업데이트 방법을 간단히 살펴보았습니다.


  레이니아입니다. 드디어 어젯밤 iOS 8.4 정식 버전이 올라왔습니다. 많은 분께서 이미 베타 업데이트를 경험하셨겠지만, 저는 요새 딱히 앞서서 업데이트할만한 여유가 없어서 시도조차 하지 않다가 소프트웨어 업데이트가 떠서 간단히 변경점을 살펴보았는데요.

  이번 포스트에서는 달라진 점을 짧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iOS8.4


  설정-일반-소프트웨어 업데이트로 이동하면 새로 소프트웨어가 업데이트되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자정 전후로 열렸다는 소식이 들렸으니 아마 지금쯤이면 다들 업데이트 소식은 확인하셨을 겁니다.


  업데이트 내용을 보면 Apple Music이 주된 내용임을 알 수 있습니다. ‘더 알아보기’를 누르면 변경점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변경점 내용입니다. Apple Music(이하 애플 뮤직) 및 세부 기능의 추가, 그리고 iBooks의 기능 향상 및 오류가 수정되었습니다. 그리고 눈에 띄는 기타 오류 수정이 있네요. 바로 특정한 유니코드 문자를 받으면 기기가 재시동되던 문제가 해결되었습니다.

  몇 주 전 있었던 특정 아랍어 코드를 입력하면 iOS 기기가 먹통이 되는 버그가 있었는데요. 애플에서도 이 문제를 인지하고 있다고 밝혔었는데, 인제야 해결이 되었습니다. 살짝 늦은 감이 있네요. 그 외에 GPS 액세서리가 위치 데이터를 제공할 수 없던 문제와 삭제된 Apple Watch App이 다시 설치되던 문제가 해결되었다고 합니다.

iOS8.4 업데이트하기


  이용 약관에 동의하고 다운로드 및 설치 버튼을 누르면 자동으로 iOS 8.4가 업데이트됩니다. 업데이트하기 전, 일정량 이상의 배터리가 있어야 한다는 점. 그리고 전원에 연결하여 충분한 전원이 공급되어야 한다는 점은 알고 계시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설치하면 자동으로 아이폰이 재시작됩니다. 수 분 정도 기다려야 하니 코드를 연결한 채로 쭉 기다리면 됩니다.


  제 경우에는 두 번 재부팅하는 것 같더라고요. 막대가 다 차면 자동으로 잠금 해제 화면으로 넘어가면서 iOS 8.4 업데이트가 완료됩니다.


  업데이트가 되고 몇 가지 기능을 빠르게 훑어봤습니다. 아이폰으로 사진 촬영할 때 첫 사진이 무음으로 찍히는 버그는 아직 수정되지 않았으며, 사파리 이용 시 갑자기 깜빡거리는 현상도 그대로라고 합니다. 속도는 조금 빠릿빠릿해진 것 같으나 좀 더 사용해봐야 알 수 있을 것 같아요.



  업데이트 소식만 간단하게 살펴보았습니다. 애플 뮤직을 기다리시던 분이 있으실 텐데요. 저도 관심 없다가 살짝 테스트해봤는데, 생각보다 매력적인 서비스라고 따로 글로 옮겨볼까 합니다. 우선 간단한 소식만 미리 전해드리고요. 곧 애플 뮤직에 대한 짧은 소식으로 다시 돌아오겠습니다.

  애플 뮤직 사용기는 좀 더 사용해본 후에 다시 소개해드릴게요. 우선 간단한 소식부터 전해드립니다. 지금까지 레이니아였습니다.:)









신고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