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넥서스, 직접 만져본 넥서스5X 첫인상 살펴보기


  조만간 출시 예정인 넥서스5X를 직접 만져볼 기회가 있었습니다. 짧은 시간이나마 넥서스5X를 직접 체험해볼 수 있었는데요. 그래서 넥서스5X의 첫인상을 살펴보았습니다. 예약판매 소식도 함께 전해드려요!



  레이니아입니다. 9월 말에 구글에서 안드로이드 6.0 마시멜로우와 함께 레퍼런스 기기인 넥서스6P와 넥서스5X를 공개했었죠? 두 제품을 간단히 살펴보고 소개해드린 바 있는데요. 이번에 구글코리아에서 안드로이드 6.0 마시멜로우를 소개하고 넥서스6P와 넥서스5X를 국내에 공개한 행사가 있었습니다.

  구글에서 새롭게 내놓은 레퍼런스 기기가 궁금해 일정도 미루고 부지런히 다녀왔습니다. 그래서 그 후기를 좀 정리해보고자 하는데요. 먼저 어제부터 예약 판매를 시작한 넥서스5X에 대한 관심이 클 것 같아서 넥서스5X를 살펴본 후기를 간단히 정리해보고자 합니다. 넥서스6P도 바로 준비하고 있으니 걱정마세요. 간단히 살펴본 넥서스5X 후기입니다.



넥서스5X를 만나다.


  구글코리아 행사장에서 만난 넥서스5X입니다. 넥서스5X는 아시다시피 LG전자와 구글이 함께 만든 기기인데요. 안드로이드 6.0 마시멜로우를 담고 있는 최초의 기기입니다. 그리고 여러 가지 특징이 들어갔지요. 특히 넥서스5X는 넥서스 시리즈 중 가장 많은 인기를 끌었던 넥서스5가 떠오르는 기기로 눈여겨 본 기기였습니다. 제가 직접 넥서스5를 한참 쓰기도 했었고요.


  5.2인치로 넥서스5보다 소폭 커졌습니다. 하지만 요새 기기가 전부 대형화의 추세라 그런지 생각만큼 크다는 생각은 들지 않더라고요. 그동안 기술의 발달로 불필요한 테두리를 많이 덜어낼 수 있었기 때문은 아닐까 생각했습니다. 그래서 147.0 x 72.6 x 7.9mm라는 작고 얇은 크기의 제품이 탄생할 수 있었겠죠? 무게도 136g으로 가벼운 편입니다.

  한 손에 쉽게 들어오고 무게도 가벼워 작지만 알찬 스마트폰을 찾는 소비자에게 꽤 괜찮은 스마트폰이 되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재질은 넥서스5 때와 마찬가지로 플라스틱 느낌이 납니다. 감촉은 좋은 편이고 손에 쥐기도 좋지만, 세게 잡으면 유격생길 것 같다는 느낌이 드네요. 넥서스5도 초기 제품이 유격으로 고생했었는데, 넥서스5X는 그런 문제가 없길 바랍니다.


  아래엔 3.5파이 이어폰 단자와 USB Type-C 단자가 있습니다. 넥서스 시리즈 중 최초로 USB Type-C를 넣었습니다. 고속 충전 기능을 지원한다고 합니다. 전작과 마찬가지로 전면은 검은색, 후면은 여러 색상을 고를 수 있습니다. 일체형이고요. 이통사에서 구매하면 검은색과 흰색을 선택할 수 있고, 구글 스토어에서 구매하면 아이스 색상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오른쪽에는 전원 버튼과 볼륨 버튼이, 왼쪽에는 아무런 버튼이 없습니다. 전원 버튼과 볼륨 버튼이 한쪽에 있는 것도 꽤 오랜만에 보는 구성인 것 같습니다. 전원 버튼을 두 번 연달아 누르면 바로 카메라 기능이 실행되는 퀵 카메라 기능을 갖췄습니다.


  위에서 봐도 역시 아무런 버튼이 없습니다. 깔끔하고요. 카메라 부분이 살짝 튀어나왔네요. 뒷면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자연스러운 곡선으로 카메라가 튀어나와서 그렇게 눈에 밟히진 않았습니다. 위에서 내려다보면 분명히 카메라가 튀어나와 있는 것은 볼 수 있습니다.


  뒷면 카메라 부분을 자세히 찍어보았습니다. 카메라 부분은 사진으로 봤을 때 별로 튀어나온 것 같지 않죠? 자연스러운 곡선이라 이 부분을 만지는 감촉도 꽤 괜찮더라고요. 카메라를 전면 500만 화소, 후면 1천230만 화소입니다. 이번 넥서스 시리즈의 카메라는 스마트폰의 주요 특징 중 하나인데요.

  센서 크기가 1.55μm(마이크론) 픽셀이라 뛰어난 화질을 보여준다고 합니다. 넥서스6P와 넥서스5X의 성능 차이가 좀 있으나, 카메라 성능은 거의 같습니다. 카메라 성능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터라, 이러한 성능이 마음에 들었습니다.

  카메라 옆에는 LED가 있으며 아래는 지문 인식 센서가 들어가있습니다. 지금은 잠금 화면 해제에 주로 쓰지만, 나중에 안드로이드 페이를 이용할 때 지문을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다만, 안드로이드 페이가 국내에 들어오는 일정이 미정이라 안드로이드 페이를 원하는 소비자는 다소 기다려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아, 그리고 저 부분은 버튼이 아니에요. 안 눌립니다.


  카메라 기능을 테스트해보았습니다. 사진을 컴퓨터로 옮길 순 없었지만, 품질이 제법 괜찮았습니다. 구글에서 제공하는 기본 카메라 앱의 UI는 굉장히 단순한 편입니다. 따라서 많은 기능을 지원한다고 볼 수는 없었지만, 있어야 할 기능만 모아두었다고 볼 수도 있겠습니다.


  안드로이드 6.0 마시멜로우의 달라진 UI도 살짝 볼 수 있었습니다. 앱 서랍(Apps) 기능이 이제 아래에서 위로 올라오는 형태라는 게 달라졌는데요. 제일 상단에 있는 앱 4개는 이용자의 패턴을 분석해서 가장 많이 쓰는 앱을 올려줍니다. 그리고 앱을 이제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검색 기능을 지원하기 때문인데요. 개인적으로 가장 마음에 드는 변화 중 하나네요.

  그 밖에도 선잠(Doze) 모드나 여러 기능이 있었지만, 시간이 많지 않아서 모두 체험해볼 수는 없었습니다.


  구글 스토어에서만 구매할 수 있는 아이스 색상입니다. 약간 조명이 어두워서 색이 잘 나오진 않았는데요. 특색있어 보이는 색이 특징입니다. 생각보다 예쁘더라고요. 호불호는 꽤 갈리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전시된 제품을 보면서 한 가지 걱정이 들었습니다. 카메라 밑 부분이 공통으로 색상이 살짝 벗겨진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이걸 제가 막 긁어본 것은 아닙니다. 먼지가 묻은 걸 수도 있는데요. 다른 기기도 비슷한 모습인 것으로 보아 넥서스5X를 바닥에 내려놓을 때 쉽게 상처입을 수 있는 부분이므로 구매하신다면 이 부분을 주의 깊게 보시는 게 좋겠습니다.

넥서스5X 예약 판매

  현재 넥서스5X는 이통사와 구글 스토어를 통해 예약 판매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구글 스토어에서 구매하면 16GB 50만9천원, 32GB 56만9천원입니다. 구글 스토어에서 구매하면 위에서 볼 수 있는 아이스 색상을 선택할 수 있고, 통신사와의 약정을 걸지 않고 살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지금 구매를 진행하면 19일 전에 배송한다는 메시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이스 색상이 마음에 드신다면 구글 스토어에서 구매하셔야 합니다. 아, 그리고 통신요금 20% 할인을 받을 수 있는 점도 있겠네요. 만약 그게 아니라면 통신사를 통해 구매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공시지원금을 받을 수 있는 것과 더불어 사은품을 받을 수도 있는데요. 사은품을 이리저리 비교해본 결과, 예약 판매를 통해 구매하려면 kt가 가장 괜찮은 혜택을 제공합니다.


  kt에서는 아직 출고가를 공개하지 않았습니다만, 나머지 이통사의 가격을 비교해보면 아마 같은 가격으로 책정될 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공시지원금도 마찬가지겠죠? 타 통신사의 출고가는 16GB 50만8천200원, 32GB 56만8천700원으로 구글 스토어보다 아주 소폭 저렴합니다.

  Kt 올레샵에서 넥서스5X를 예약할 수 있는데요. 선착순 1만명에게 사은품을 주는데 이 사은품이 나름 빵빵합니다.


  넥서스 스페셜 패키지를 제공하는데요. 약 5만원 상당의 구글 크롬캐스트, 2만원 상당의 구글 VR인 C1-Glass, 그리고 USB C-Type 젠더를 제공합니다. 넥서스5X 기본 구성품에 일체형 충전기는 있지만, 데이터 케이블은 따로 제공하지 않아서 USB C-Type 케이블을 따로 구매해야 하는데요. 이 젠더가 있으면 일반 케이블로도 넥서스5X를 연결할 수 있습니다.

  다른 곳과 비교하더라도 많은 소비자에게 많은 혜택을 제공하고 있으므로, 넥서스5X에 관심이 있으시다면 빠르게 예약하시는 게 좋겠습니다. 예약은 13일인 어제부터 받기 시작했고요. 19일에 마무리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SNS 등을 활발하게 이용하시는 분은 올레 넥서스 체험단에 지원하시는 것도 좋겠습니다. kt 올레에서만 넥서스5X를 가장 먼저 체험할 기회라고 하는데요. 올레 모바일 가입 중에서 블로그나 SNS를 활발하게 쓰는 이용자를 뽑아서 넥서스5X를 체험할 기회를 제공한다고 합니다. 성실하게 참여하면 넥서스5X를 무상 제공하고, 우수 활동자에겐 상품도 준다고 하네요.

  저 잘할 수 있는데…(…) 여러모로 많은 기회가 제공되므로 관심 있으시다면 꼭 신청해보시기 바랍니다.




  시간의 제약으로 오래 만져보진 못했습니다. 첫인상만 두고 보았을 때는 상대적으로 넥서스5X가 괜찮은 기본기는 있지만, 넥서스5X만의 특색은 뚜렷하게 드러나는 게 없어서 살짝 아쉬운 인상이었습니다. 조금 더 지긋하게 써보면 그 느낌을 알 수 있을까요?

  넥서스5X의 실제 사진을 많이 담으려고 노력했습니다. 관심있으신 분께 도움이 되셨길 바라면서 조금 긴 글은 여기서 마무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넥서스6P 소식도 곧 들고 오겠습니다. 그럼 지금까지 레이니아였습니다.:)










신고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