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프로 짐벌 카르마 그립 단독 판매 시작

Posted by 레이니아
2016.12.05 16:16 IT/- 새로운 소식(Article)

  이어지는 고프로 소식입니다. 미국에서 고프로 카르마 그립을 단독으로 판매하기 시작했습니다. 카르마 그립은 3축 짐벌인데요. 액션캠의 약점인 손떨림을 효과적으로 제어해주는 보조 액세서리입니다.


  고프로 카르마 그립은 독특한 액세서리입니다. 드론인 고프로 카르마와 호환할 수 있는데요. 고프로 카르마에서 고프로를 쥐고 있는 부분을 분리한 후 고프로 카르마 그립에 옮기면 짐벌로 쓸 수 있습니다.




  이렇게 드론을 사면 짐벌까지 생기는 일거양득의 아이디어가 빛날 뻔했으나... 문제는 고프로 카르마가 출시 후 배터리 문제로 픽픽 추락하면서 전량 리콜해버렸다는 점입니다.




  고프로 카르마 그립을 별도로 살 수는 있었지만, 고프로 체결 부분이 빠진 채로 손잡이 부분만 살 수 있었습니다. 고프로 카르마 드론 세트로 사면서 액세서리가 망가지거나 추가 액세서리가 필요할 때만 파는 개념이었는데요.


  고프로 카르마 드론이 언제 다시 출시할지 불투명한 상황에서 짐벌만 먼저 출시할 것이라는 예측이 있었는데, 이 예측은 현실이 됐습니다. 미국에서 299.99달러에 판매를 시작했네요.




  개인적으로 고프로 카르마 그립을 만져봤을 때, 꽤 인상적이었던 짐벌이라 짐벌만 따로 사고 싶을 정도였습니다. 따로 판매하지 않는다 해서 아쉬웠는데, 이렇게 따로 판매 시작 소식을 좋아해야 할지 말아야 할지 모르겠네요.


  최근 두 번째로 인력의 15%를 감축하면서 영 좋지 못한 모습을 주고 있는 고프로. 액션캠의 강자 자리를 꾸준히 유지할 수 있을지 걱정이 됩니다. 미국에서 판매를 시작했으니, 국내에서도 곧 판매를 시작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드네요.



출처 - 고프로(US)




· 관련 포스트 및 링크






신고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