힘들게 도착한 G7 ThinQ 기프트팩 후기 - LG전자의 안목에 박수를 보냅니다.

2018.07.10 06:30 IT/- 액세서리(Accessory)


남들 다 받은 G7 ThinQ 기프트팩이 도착한 건 지난 주말 끝자락이었습니다. 분명히 남들 시키는 대로 다 했는데, 왜 나만 오지 않을까? 하며 감정의 롤러코스터가 의구심 단계의 끝자락을 떠나 분노의 초입을 질주하고 있을 때 도착했습니다.


분명히 주문할 때도 LG페이 가입하랴 결제하랴 굉장히 귀찮았던 거로 기억하는데 말이죠. 뭐 어쨌든 힘겹게 도착했습니다. 그래서 이 후기를 간단히 정리해보고자 합니다.




G7 ThinQ 기프트팩 살펴보기

G7 ThinQ 기프트팩을 다시 소개할 필요는 없겠죠? G7 ThinQ 안에 있는 기프트팩 앱을 통해 사은품을 신청할 수 있는데요. 이번에는 총 4가지 팩이 마련돼 있습니다. 프리미엄 액세서리 팩, 라인프렌즈 팩, 넥슨 카이저 팩. 그리고 G7 ThinQ 광고 모델인 BTS 팩까지 네 가지인데요.


다 매력적이진 않아 가장 무탈한 프리미엄 액세서리 팩을 골랐습니다. 라인프렌즈가 귀엽긴 하지만, 사은품이 부실해 보였고, 넥슨 카이저는 게임을 시작할 생각도 안 했고요. BTS는 제가 팬이 아니니 결국 선택지는 이미 정해져있을 수밖에요.




종합선물세트 같은 거대한 상자를 열면 G7 ThinQ 프리미엄 팩이 그 모습을 드러냅니다. 얼마나 놀라운 프리미엄 팩인지, 바로 제품 하나씩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글을 쓰는 지금은 각각의 제품을 조금씩 써본 후니 후기까지 정리해드릴 수 있겠네요.



1. G7 ThinQ 투명 케이스


구성품을 와르르 쏟아내고 가장 먼저 눈에 들어온 건 G7 ThinQ 투명 커버입니다. 프리미엄 팩에는 케이스만 두 개가 들어있습니다. 퀵커버 하나와 투명 커버 하나. 투명 커버는 간단한 핏을 선호하시는 분께 괜찮은 액세서리로 보이는데요. 스마트폰에 딱 알맞은 형태며, TPU 재질의 투명 커버가 있습니다.




문제는 이 커버가 절대 좋은 품질이 아니라는 겁니다. 비닐에도 경고가 적혀 있는데요. 케이스 내측 스크래치 발생 주의. 잘 보이시죠? 케이스와 스마트폰 사이에 먼지가 들어간 다음에 이게 움직이면서 운이 좋은 케이스를, 운이 나쁘면 스마트폰을 미세하게 긁어낼 수 있습니다. 그래서 이런 형태의 케이스는 추천해드리고 싶지 않습니다.




택배 상자와 함께 담아 그대로 쓰레기통으로 향했습니다.


한줄 평

마귀 같은 케이스



2. 액정필름



G7 ThinQ의 액정을 충격에서 보호해주는 필름입니다. 저는 이미 힐링실드의 제품을 붙여놨는데요. 힐링실드도 마찬가지지만 평평한 부분만 붙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살짝 굴곡이 있는 부분은 붙지 않는데요. 이건 뭐 평범한 거니 뭐라고 할 순 없을 것 같아요. 유일하게 아직 체험해보지 않았습니다.


한줄 평

평범하네요.



3. USB 타입C 케이블


퀵차지를 지원하는 알로(allo) 코리아의 USB 타입C 케이블입니다. C to A 케이블이며 충전과 데이터 전송을 지원하네요. 요새 스마트폰과 PC를 바로 연결하시는 분이 생각만큼은 없어서 막 빛을 보는 느낌은 아닙니다. LG전자 번들 케이블이 워낙 좋아서 딱히 눈에 들어오진 않습니다만, 보조배터리에 연결해 들고 다닐 용으로는 손색없겠습니다.


한줄 평

재질이 좋아서 들고 다니기 좋습니다.



4. 보조배터리


알로 코리아의 보조배터리입니다. 용량은 5,000mAh인데요. 가장 큰 특징은 보조배터리 상단에 케이블이 들어있어 별도의 케이블을 챙기지 않아도 된다는 점입니다.




마이크로 5핀, USB 타입C 젠더가 있어 G7 ThinQ도 충전할 수 있습니다. 성능은 평범합니다. 상단에 케이블을 완전히 분리할 수 있는데요. USB 타입A부분은 쉽게 빠지지 않을뿐더러 굳이 뽑을 이유가 없으므로 저처럼 애쓰지 마시라고 말씀 드립니다. 작고 가벼워 부담 없이 들고 다닐 순 있겠네요. G7 ThinQ는 한 번이나 두 번쯤? 충전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한줄 평

나쁘진 않은데 5,000mAh는 조금 아쉽네요.



5. 퀵커버


화면을 닫아도 바로 정보를 확인할 수 있고, 심지어 간단한 조작도 되는 퀵커버입니다.




조악합니다. 혹시 쓰시는 분이 계실까요? 이런 형태의 커버가 있다는 건 아는데, 무슨 실익이 있는지는 모르겠습니다. 차라리 다이어리 형태를 채택해 카드라도 넣을 수 있으면 기능성을 보겠는데 말이죠. 이게 무슨 일이람.



한줄 평

투명 커버까지 합쳐서 좀 좋은 커버를 주지 그랬어요.



6. 무선충전기


이번 프리미엄 팩에서 가장 괜찮은 제품이 아니었나 싶은 리큐엠(Re:QM)의 무선 충전기 QWC-Q900입니다. 스탠드가 움직이거나 하진 않지만, 단단하게 기기를 잡아주고 고속 무선 충전(9V/1.3A, 12W)을 지원해 고속 무선 충전을 지원하는 기기에선 무선 충전으로도 빠른 충전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사진 촬영을 위해 케이블은 연결 안 했지만, 가로로 둬도 안정적으로 충전되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무선 충전기에 연결하는 단자가 USB 타입C를 지원하는 것도 특징입니다. 정풍 충전기에 바로 연결해 쓸 수 있겠어요.


한줄 평

나머지를 다 내다 버려도, 이거 하나는 챙기세요.





글을 쓰면서도 G7 ThinQ이니까 7가지가 들어있었나 했는데, 6가지 액세서리가 들어있었군요. G7 ThinQ 프리미엄 팩을 살펴봤습니다. 사실 이런 액세서리가 어떻게 선정되는지 대략 알기 때문에 무작정 프리미엄 팩과 LG전자의 안목을 욕할 수는 없습니다.


그래도 겹치는 포지션의 액세서리, 있느니만 못한 액세서리는 지양해야 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합니다. 주고도 좋은 소리 못 나오는 액세서리는 과감히 쳐내는 게 좋지 않을까요? 기프트팩 이벤트가 이번이 처음도 아니고 말이죠. 이후에 등장하는 기프트팩은 '기꺼이 참여할 만한 이벤트였다.'는 생각이 들게끔 했으면 좋겠습니다.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