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 즐기는 축제의 장, 싸이 콘서트 해프닝! 후기

Posted by 레이니아
2013.04.17 06:30 Culture/- 행사(Event)



  레이니아입니다. 오늘은 지난 근황 포스트를 통해 말씀드렸던 싸이 콘서트의 후기를 남겨보고자 합니다. 강남스타일의 성공 이후로 후속곡에 대한 기대가 커진 상황에서 새로운 싱글인 ‘젠틀맨’(Gentleman)을 공개하고 이번에 해프닝(Happening)이라는 이름으로 단독 콘서트를 열었습니다.

  저는 CJ Social Board 자격으로 이번에 싸이 콘서트에 다녀올 수 있었는데요. 많은 사람의 이목이 쏠리던 콘서트라서 가기 전부터 무척 기대도, 한편으로는 부담도 되던 콘서트였습니다.

  아무튼, 각설하고 싸이 콘서트 후기에 대해서 작성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상암 월드컵 경기장
  싸이 콘서트, 해프닝은 상암 월드컵 경기장에서 열렸습니다. 저는 조금 이른 시간에 도착했는데요. 조금 일찍 도착했다고 생각했는데 이미 많은 사람이 도착해서 축제의 분위기를 즐기고 있었습니다.

(이미 월드컵 경기장 주변은 축제의 도가니였습니다.)


  이번 싸이 콘서트는 CJ가 후원하기 때문이었을까요? 다양한 CJ의 계열사 부스가 열려서 싸이 콘서트에 사용할 수 있는 응원도구나 간식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었습니다. 제가 도착했을 때는 이미 사람이 많아서 참여할 엄두가 나지 않았는데요.

  그래서 전 참여하지 않고 주변을 슬슬 둘러보면서 현장을 가볍게 담아보았습니다.

1. CJ ONE
  CJ의 멤버십 포인트인 CJ One입니다. 여러 회사에서 진행하는 다양한 멤버십 시스템이 있는데, 그중에서 CJ는 계열사가 많아서인지 다른 멤버십에 비해서 자주 사용하게 되는 것 같습니다. 이 부스에서는 티켓을 받을 수가 있었는데요.

(역시 장사진이…)


  티켓을 받으면 티켓에 도장을 찍는 곳이 있는데, 월드컵경기장에 설치된 부스를 돌면서 도장을 받아서 모든 도장을 채우면 소정의 상품을 제공하는 곳이었습니다. 저는 도저히 제시간 내에 채울 자신이 없어서 그냥 포기했어요…(…)

2. CJ ONE 이벤트
  아, 그리고 행사 곳곳을 돌면서 볼 수 있었던 이벤트 내용입니다.

(이벤트!)


  바로 CJ & 싸이 사진을 페이스북에 올리면 CJ One 1,000포인트를 전원 증정하는 이벤트였는데요. 행사장 곳곳에 싸이나 CJ 사진은 널려있기 때문에 누구나 마음만 먹으면 쉽게 참여할 수 있는 이벤트였습니다. CJ One 포인트는 CJ 계열사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무척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어요. 혹시 다녀오신 분이 계신다면, 꼭 참여하시길 바랍니다!

3. 하이트 진로

  하이트진로의 상품들도 많이 광고하고 있었습니다. 참이슬 인형을 뒤집어쓴 사람도 있었고 공중엔 D Finish 모형이 떠다니기도 했지요. 나중에는 커다란 모니터를 두고 광고와 ‘싸이 술 쇼’를 방송했었는데요. 모든 공연이 끝나고 나와서 사람들이 이 앞에 모여서 싸이 술 쇼를 보면서 말춤을 추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하늘을 나는 D Finish)


4. 헛개 컨디션
  헛개 컨디션입니다. 싸이 콘서트에 간 CJ Social Board 멤버끼리 우스갯소리로 CJ는 술도 팔고 술 깨는 것도 판다고 농담을 했었는데요. 이 농담의 소재가 되었던 컨디션 부스입니다. 헛개나무 추출물이 들어가서 숙취 해소에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해요.

(확, 깬다!)


  제가 갔을 때는 잠시 쉬는 중이라서 꺼져있는 모니터만 볼 수 있었습니다. 그러고 보니 컨디션 광고 모델이 또 싸이였군요!

5. 헛개수
  다음은 제로 Kcal 음료. 헛개수입니다. 역시 헛개나무 추출물이 들어가서 숙취에 도움을 준다고 해요. 특히 술 마시고 다음날 타는 듯한 갈증을 시원하게 해갈해주는 아주 좋은(!) 역할을 하고 있지요. 이날 헛개수 부스에서는 버튼을 누르고 음료수를 꺼내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었습니다.

(버튼을 눌러서, 음료수를 받아가세요.)


  다른 콘서트에서도 헛개수는 쉽게 볼 수 있었는데요. CGV에서도 팔고 있는 헛개수. 저도 참 좋아하는데 줄이 길어서 마실 수가 없었어요…(…) 갈증을 시원하게 해갈해주는 만큼 땀 흘리는 콘서트장에서 마시기 좋은 음료라고 생각했습니다.

6. 백설
  백설 부스는 비비고와 뚜레쥬르가 붙어있는 모양이었습니다. 먼저 비비고인데요.


(비비고)


  비빔밥과 같은 전통 음식을 파는 비비고입니다. 비비고에서는 자사 상품을 진열하고 유명인을 닮은(!) 배우와 사진을 찍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었어요.

(사진을!)


  꽤 색다른 이벤트라서 옆에서 구경하면서도 신기하게 본 것 같아요.

(백설 룰렛 이벤트)


  룰렛을 돌려서 이벤트를 받는 이벤트였던… 것 같아요. 물론 전 저 멀찍이서 볼 수밖에 없었습니다.

(뚜레쥬르)


  뚜레쥬르에선 순 우유 빵을 어떤 구호를 외치면 주는 이벤트를 하고 있었습니다. 저는 결국 다른 경로로 얻어서 먹어볼 수 있었는데요. 빵이 참 부들부들해서 맛있더라고요.

7. 올리브영

(올리브영)


  제게 있어서는 화장품 파는 편의점. 올리브 영입니다. 이곳에서는 다트를 던져서 상품을 주는 이벤트와 뷰티 메이크업을 전문가가 도와주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었는데요. 직원분들이 훈남이시더군요…(…)

(자, 이렇게 훈남 아닌 저는 화가 납니다.)


  다트를 살짝 구경하고 전문가분이 진행하시는 메이크업 프로그램도 봤는데요. 화장에 대해서 잘 모르지만, 전문가분이 도와주시는 만큼 여성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리라 생각했습니다.

(케어해주시는 전문가분)


8. CJ 헬로비전, 슈퍼레이스

(슈퍼레이스)


  왠지 많은 사람들이 모였던 슈퍼레이스 부스입니다. 저도 붙들려서 쭐래쭐래 따라갔는데, 가보니 왜 사람이 많이 모였는지 알 것 같았어요.

(왜 모였을까요?)


  네, 다들 짐작하셨다시피 늘씬한 모델이 추위와 싸우고 있었기 때문인데요. 차의 시동을 거는 행사도 했었다고 하는데 그것은 보지 못했고, 그저 인터뷰와 사진을 찍는 모델을 볼 수 있었습니다. 그래서 저도 어깨너머로 몇 장 촬영하고 왔어요.

  사진 찍는 실력이 워낙 후지다보니 그냥 가볍게 보세요 OTL




  네 이 정도로만 하겠습니다.

9. 댄싱9

(네, 사심 어린 블로거. 레이니아입니다.)


  Mnet에서 방송 예정인 댄싱9 부스입니다. 신개념 댄스 서바이벌! 을 표방하고 있는 프로그램인데요.



  7월 중에 방송 예정이라고 알고 있는데, 과연 어떤 방송일지 기대가 됩니다. 이 부스에서는 춤을 추는 이벤트를 진행했던 것 같아요. 다양한 상품과 볼거리가 많아서 많은 사람이 줄 서 있었던 기억이 나네요.


10. CJ 도너스캠프

  사진을 찍고 돌아다니는 도중에 CJ 도너스캠프 친구들을 만날 수 있었습니다. CJ 도너스 캠프는 CJ에서 운영하는 CSR(기업의 사회적 책임) 활동인데요. 사회공헌 활동으로서, 공부방 등을 지원하여 아이들의 학습을 도와주는 활동입니다.

  CJ 도너스캠프에 참여하고 있는 아동들 역시 싸이 콘서트를 관람하러 왔다고 합니다. 제가 해줄 건 없고… 해서 단체 사진만 살짝 찍어주었습니다. 언젠가 제가 다른 방법으로 도움이 될 수 있기를 바랍니다.

11. 그리고 기타...

(싸이 마스크 팩도 받았습니다.)


  주변을 휘휘 둘러보다 보니 싸이 얼굴 모양의 마스크 팩도 나눠주더라고요. 눈 쪽에 구멍을 뚫을 수 있게 되어있어서 뒤집어쓰면 마음만은 싸이…(…)

  그리고 집에 가서 마스크 팩을 사용했다는 훈훈한 이야기가 있습니다.



(CJ Social Board… 훈훈한데요?)


  한 바퀴 부스를 돌고 왔더니 CJ Social Board라고 적혀있는 식량을 챙겨주셨습니다. 순우유빵과 워터젤리, 맥스봉이 담겨있었는데요. 안 그래도 카메라, 렌즈로 정신없는 찰나에 이런 음식이 덧붙은 모양새라 정신이 곱절로 없었는데요.

  게다가 공연 중에 음식을 먹을 수 있을까? 생각했는데 막상 공연 시작하고 나니 급격하게 체력과 당이 떨어지더군요. 이때 챙겨주신 식량은 가뭄에 비 같은 존재가 되었습니다…(…)

(문화를 만듭니다.)


  문화를 만드는 CJ라는 의미를 절절히(!) 이해할 수 있겠더라고요. 이제 본격적으로 싸이 콘서트의 시작입니다만! 해당 포스트는 내일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지금까지 레이니아였습니다.:D

(다음에 계속됩니다.)☞




신고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
  1. 축제하는 분위기네요.
    좋은데요? ^^
    • 생방송으로 중계되고, 후에 녹화방송으로도 나오더라고요 :)
      많은 분이 즐겁게 즐긴 축제였던 것 같습니다 ^^
  2. 싸이가 정말 대단하네요..ㅎㅎ
    • 정말 엄청난 파워(!)를 가지고 있다는 걸 깨달았습니다.
      무시무시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