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FA 2014, 삼성 프레스 컨퍼런스 참관후기

2014.09.06 12:00 - 새로운 소식(Article)


  현지시간으로 9월 4일에 있었던 삼성 프레스 컨퍼런스 참관후기입니다. 모바일뿐만 아니라 다양한 가전을 한눈에 볼 수 있었습니다. 하나씩 짚어가며 살펴보겠습니다.



  레이니아입니다. 삼성 언팩 2014 에피소드 2 생중계 포스팅은 말씀드렸습니다만, 사실 IFA 2014와 관련한 삼성의 행사가 더 있는데요. 하나는 프레스 컨퍼런스(Press Conference)요, 다른 하나는 오프닝 키노트(Opening Keynote)입니다.

  오늘은 그중 하나인 프레스 컨퍼런스(Press Conference)를 관람한 후기를 적어보려고 합니다. 매체를 대상으로 한 프레스 컨퍼런스에서 어떠한 내용이 소개되었는지 함께 보시죠. 이 내용은 IFA 2014에서 삼성이 무슨 가치를 가졌는지 설명하는 자리로 보시면 되겠습니다.




City Cube Berlin

  IFA 2014가 열리는 메쎄 베를린(Messe Berlin)에는 큰 건물이 하나 있습니다. 바로 시티 큐브 베를린(Ctiy Cube Berlin)인데요. 새롭게 지은 큰 별관. 여기에 삼성전자의 모든 전시가 있습니다. IFA 2014가 정식으로 개막하기 전인 4일, 삼성전자의 프레스 컨퍼런스를 보기 위해 이곳을 찾았는데요.

\

  아직 일부에서는 내부 공사가 진행되는 시티 큐브 베를린의 모습입니다. 전면에 삼성 크리스털 블루 세탁기와 커브드 UHD TV의 광고가 보입니다. 시티 큐브 베를린에는 아직 오픈하기 전이었는데도 많은 매체에서 프레스 컨퍼런스를 기다리고 있는 걸 볼 수 있었습니다.


  저희도 입장할 수 있는 비표를 받은 후 프레스 컨퍼런스가 열리는 장소로 이동했습니다.


  시티 큐브 베를린은 보시다시피 3층으로 이루어져 있는데요. IFA 2014에서 단연 압도적인 전시장 크기가 아닌가 싶었습니다. IFA 2014가 정식으로 개막하면 열심히 둘러봐야 하므로 위치를 대강 숙지하고 프레스 컨퍼런스 현장으로 향했습니다.


  프레스 컨퍼런스 현장에 도착했는데요. 가장 먼저 눈에 띄는 건 제일 앞에 앉은 외국인이 동영상을 촬영하겠다고 다른 사람의 시야 가리면서 알박기한 게 기억에 남네요. 생각보다 굉장히 예의 없는 사람이 많았습니다. 문화충격이라고 해야 할까요…(…)

(가운데 톡 튀는 무언가는 결코 기분탓이 아닙니다.)


  본격적으로 프레스 컨퍼런스가 시작되었습니다. 시티 큐브 베를린 내 삼성 전시관에서 볼 수 있는 제품이자, 삼성전자에서 새롭게 공개한 가전들의 면면을 한 번에 살펴볼 수 있는 자리였는데요. 간단히 꼽아보자면 커브드 UHD TV, 벤더블 UHD TV와 같은 TV 제품군. Club Chef와 같은 주방 가전군. 롯봇 청소기, 세탁기와 같은 생활 가전군과 B2B 제품으로 나눌 수 있었습니다.

  그럼 공개한 제품을 바탕으로 짧게 적어보겠습니다.


프레스 컨퍼런스 - (1) UHD TV


  삼성은 지금까지 커브드 TV를 통해 커브드 디스플레이에 관한 기술력을 보여주었습니다. 이번에는 105인치 커브드 UHD TV를 보여주었는데요. 저는 이미 지난 포스트에서 커브드 UHD에 관한 글을 작성한 적이 있습니다.

  이번에 보는 105인치 제품은 저 멀리서, 그리고 이후 전시관에서 실제로 보았을 때, 놀라울 정도로 큰 크기였는데요. 그러면서도 더 밝고 선명한 화면을 볼 수 있었습니다.


  105인치는 세계 최대 크기이기도 한데요. 이 제품을 통해 삼성전자는 커브드 디스플레이에 대한 경쟁력을 강화하겠다는 것으로 보았습니다. 그리고 TV 제품군에서 한 가지 더 ‘특별한’ 제품을 볼 수 있었는데요.


  그것은 바로 105인치 벤더블(Bendable) UHD TV였습니다. 이는 말 그대로 ‘휘어질 수 있는’ TV인데요. 곡률을 조절하여 평면 TV로도, 커브드 TV로도 볼 수 있었습니다. 무척 놀라웠어요. 이러한 크기의 벤더블 UHD TV는 세계 최초라고 하네요.

(다양한 UHD 콘텐츠 공급 계획도 발표했습니다.)


  그리고 동시에 UHD 콘텐츠 수급에 관한 이야기도 들을 수 있었습니다. 넷플릭스를 비롯한 다양한 콘텐츠 제공사와 협의하여 UHD 콘텐츠를 출시할 예정이라고 하네요. 그와 관련하여 삼성 UHD 비디오 팩 500GB의 소식도 들을 수 있었습니다.

  커브드 UHD TV와 관련한 액세서리 소식도 함께였습니다. 다른 포스트에서 소개해드렸던 사운드바의 새로운 버전으로 커브드 사운드바가 출시될 것이고, M7, M5, M3라는 별도의 스피커 제품 역시 판매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삼성은 SoundAlive™ 음장을 비롯하여 사운드에도 많은 투자를 하고 있는데요. 이를 사운드 액세서리에서도 이어가리라 생각합니다.

(별도로 삼성 커브드 사운드바는 HW-H7500이라는 모델로 출시합니다.)

프레스 컨퍼런스 - (2) Club Chef

  다음으로 살펴볼 제품은 주방 가전인 Club Chef 시리즈입니다. 삼성에서는 Club Chef라는 이름으로 미슐랭 3성 이상의 주방장들과 함께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는데요. 이번에는 여성 셰프가 새롭게 참여하여 기대를 모았습니다.


  주방에서 사용하는 가전인 냉장고, 식기 세척기, 오븐 등을 만나볼 수 있었는데요. 이번 IFA 2014에서 삼성은 ‘스마트 홈(Smart Home)’을 강조한 만큼 제품이 네트워크를 통해서 연결될 수 있다는 게 특징이었습니다.

  같은 공간을 차지하지만, 내부 효율을 높여서 더 많은 물건을 담을 수 있다는 게 장점인데요. 그 외에도 식기세척기엔 WaterWall과 같은 기술을 선보였습니다. 조금 더 자세한 내용은 이후 IFA 2014를 관람하게 되면 추가하도록 하겠습니다.


프레스 컨퍼런스 - (3) 가전


  기타 가전으로는 로봇청소기인 파워봇(Power bot)이나 크리스털 블루(Crystal Blue) 제품이 있었습니다.

(크리스털 블루 세탁기에 관한 소개)


  크리스털 블루 세탁기는 세탁물을 투입하는 입구가 더 커져서 쉽게 세탁물을 넣을 수 있는 것이 장점입니다. 그뿐만 아니라 더 많은 무게를 견딜 수 있는 더블 힌지가 내장되어있는데요. 힌지에 관한 사건・사고 소식은 독일에서 재미있게 들었습니다.

  그리고 역시 스마트폰을 통해 연결. 다양한 동작을 수행할 수 있는데요. 바야흐로 유비쿼터스 전시관에서만 보던 스마트 홈이 점점 현실로 다가오는 것을 피부로 느낄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함께 나온 파워 봇은 로봇청소기입니다. 다음 세대로 출시한 것인데요. 훨씬 더 민감하고 정밀한 센서를 갖춰 구석구석 깨끗하게 청소할 수 있으며, 동시에 더욱 강력해진 기능을 자랑한다고 합니다. 기존 제품보다 약 60배 이상 강해졌다고 하는데요. 상상할 수 있으신가요?

(더 강력해진 로봇 청소기, 파워봇)


프레스 컨퍼런스 - (4) B2B

  마지막으로 제가 깊은 관심을 보였던 B2B 제품군입니다. 업무 생산성은 제가 개인적으로 관심 있어 하는 분야인데요. 그래서 이 부분에 관한 설명을 더 열심히 들었습니다.


  가장 먼저 공개된 제품은 갤럭시 탭 액티브(Galaxy Tab Active) 제품입니다. 다양한 현장에서 사용할 수 있게끔 고안된 제품으로 충격방지 테두리(러버딥)가 있으며 방수 및 방진 기능이 탑재되어있습니다.

(갤럭시 탭 액티브의 다양한 특징)


  또한 C 펜이 있어 손으로 직접 조작을 하지 않아도 되는 점은 어떤 환경에서든지 갤럭시 탭 액티브를 사용할 수 있게 합니다. 그리고 이런 사양에서 얇고 가벼운 점. 그리고 10시간 이상 가는 배터리는 어떤 상황에서든지 갤럭시 탭 액티브를 사용할 수 있게 합니다. 이는 비단 업무 현장에서뿐만 아니라 가정용으로도 사용할 수 있겠죠?

  하나 더 덧붙여, 보안 시스템인 삼성 Knox도 빼먹어선 안 되겠습니다.


  다음으로, 국내에선 이미 출시가 된 프린터입니다. 안드로이드 OS가 탑재되어 PC 등을 연결하지 않고 프린터에서 곧바로 출력물을 뽑을 수 있게 하였는데요. 그 외에도 다양한 기능을 탑재하여 업무현장에서 사용할 수 있게 만들었습니다.




  IFA 2014에서 공개될 다양한 제품의 면면을 이번 프레스 컨퍼런스를 통해서 살펴볼 수 있었습니다. 다음날에는 오프닝 키노트 행사가 진행될 예정이었는데요. 프레스 컨퍼런스가 각 제품에 관한 소개가 주를 이뤘다면, 오프닝 키노트 행사에서는 삼성전자가 가지고 있는 비전에 대해서 좀 더 소개가 되리라 생각합니다.

  그럼 지금까지 프레스 컨퍼런스 소개의 레이니아였습니다. 글을 올리는 지금 오프닝 키노트도 관람하고 왔는데요. 오프닝 키노트에 관한 내용과 삼성에서 전시하는 제품에 관한 설명을 계속 작성하여 업로드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