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버노트 위젯, 에버노트 앱 안으로 흡수되다.


  안드로이드에서 에버노트 위젯이라는 별도의 앱이 사라지고 에버노트에 위젯 기능이 포함되었습니다. 관련 소식 짤막하게 전해드립니다.


  레이니아입니다. 추석날 안드로이드 폰 보시다가 기우뚱하신 분, 계신가요? 저는 차례를 지낼 채비 하면서 에버노트(Evernote)를 보다가 기우뚱했습니다. 왜냐하면, 에버노트 위젯이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았기 때문인데요. 에버노트 위젯이 소리소문없이 바뀌었습니다. 그래서 간단히 달라진 에버노트 위젯을 정리해보았습니다. 그럼 시작하겠습니다.



사라진 에버노트 위젯

  에버노트 위젯을 저는 자주 이용합니다. 알리미를 띄워놓고 해결할 일을 그때그때 정리하고, 또 위젯 도구를 이용해서 바로 노트를 정리하는데요. 이 에버노트 위젯을 쓰기 위해서는 플레이 스토어에서 별도 앱을 받았어야 했습니다. 그런데 이 위젯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더라고요.



  갑자기 왜 지원하지 않는지 몰라서 좀 당황했습니다. 그래서 플레이 스토어를 찾아봤더니 플레이 스토어에서도 이미 에버노트 위젯은 없더라고요. 그럼 에버노트 위젯은 아예 사라진 걸까요?



달라진 에버노트 위젯

  에버노트 위젯이 예전에는 별도의 앱으로 바뀌었습니다만, 이제는 에버노트 앱에 통합되었습니다. 에버노트 앱 업데이트가 있었는데요. 에버노트 앱에서 이제 위젯을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위젯을 추가하려고 하면 에버노트 앱에서 지원하는 달라진 위젯이 있습니다.



  에버노트 앱에서는 3가지 위젯을 추가할 수 있고, 기존 에버노트 위젯에서는 5가지의 위젯이 있습니다. 가짓수가 조금 줄었는데요. 자주 쓰는 에버노트 목록도 디자인이 조금 바뀌었네요.



  에버노트 위젯의 디자인은 거의 비슷합니다. 대신 각 항목의 크기가 줄어들어서 같은 크기로 지정해도 더 많은 양의 노트를 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저는 알리미를 한데 모아서 보는데요. 예전과 달리 바뀐 위젯은 ‘알리미’를 보여주고, 동시에 폴더 이름을 볼 수 있게 바뀌었습니다. 그래서 어떤 폴더에 있는지 확인할 수 있네요.

  전체적으로 조금 세련된 디자인으로 바뀌었습니다. 예전처럼 녹색과 검은색 테마를 지원하는 것은 같습니다.



  새롭게 앱을 추가하면 앱 이용 방법을 볼 수 있습니다. 기본적인 기능은 크게 달라지지 않았으므로 쓰기에는 큰 문제가 없습니다. 새롭게 익힐 것도 없고요. 디자인만 조금 세련되게 바뀌었네요. 아, 예전에는 새 노트를 만들면 에버노트 앱으로 이동했었는데, 이제는 위젯에서 바로 메모를 추가할 수 있는 것 정도가 바뀐 기능입니다.




  에버노트 위젯을 쓰기 위해 별도로 에버노트 위젯 앱을 내려받아야 했던 점은 불편했던 터라 이번 업데이트는 반갑습니다. 어째서 이런 전략을 취했었는지도 의문이고요. 그리니 이렇게 다시 에버노트 위젯을 하나로 합치면서 기존 위젯 이용자가 있던 위젯을 지우고 다시 새 위젯을 등록해야 하는 번거로운 일을 해야 하잖습니까...(...)

  장기적으로는 이런 형태가 올바른 형태라고 생각하므로, 이번 업데이트를 환영합니다. 요새 이런저런 위기설이 돌고 있는 에버노트. 제게는 없어지면 안 되는 중요한 앱이 돼버린 만큼, 힘내주었으면 좋겠습니다. 추석날 확인했으나 명절 일이 많아 뒤늦게 정리해보았습니다. 그럼 지금까지 레이니아였습니다.:)









신고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