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종의 프로그램을 골라 39달러에, Creatable.co 번들


  Creatable.co의 10종의 프로그램을 꼽는 번들을 정리해보았습니다. 양이 상당히 많네요. 가볍게 정리했습니다.


  레이니아입니다. 맥 번들 소식이 들려오고 있습니다. 추석 연휴에 신나게 쉬느라 번들 소식이 있다는 걸 알면서도 제대로 소개하지 못했었는데요. 게다가 일이 자꾸 겹치는 바람에 작성하는 데 시간이 오래 걸렸습니다. 그래서 Creatable.co에서 진행하는 번들을 간단히 소개해드립니다.

  이번 번들은 양이 상당합니다. 30종의 프로그램 중에서 10가지를 고른 후에 이를 39달러에 구매할 수 있는데요. 매력적인 프로그램도 있고 끼워 넣는 프로그램도 있습니다. 설명을 보시면 대충 어떤 게 매력적인 프로그램인지 알 수 있으실 겁니다. 제가 좀 늦게 소식을 전해드리는 터라 이미 괜찮은 앱을 꼽아놓은 곳도 있겠고요.

  저는 모든 앱을 간단히만 짚어보았습니다. 그럼 함께 보시죠.



Creatable.co 번들 앱 살펴보기


Paw
  REST 서비스 개발, 테스트를 위한 REST 클라이언트입니다. REST 서비스가 무엇인지 아는 것부터가 우선일 것 같은데요...(...) 개발 프로그램이며, 해당 직종이나 관련 직종에 해당하시는 분께 유용한 프로그램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Scrivener
  저작 프로그램 중 손꼽힐 만큼 강력한 프로그램인 스크리브너(Scrivener)입니다. 논문이면 논문 시나리오면 시나리오 등 각양각색의 글쓰기에 도움이 되는 프로그램입니다. 저는 블로그 포스트를 쓸 때 열심히 쓰고 있는 프로그램이기도 합니다. 최근 업데이트로 디자인도 요세미티와 앨 캐피탄에 맞게 변화했습니다. 

Rapidweaver6
  지난번에 소개했던 내용을 그대로 옮겨둡니다. 빠르게 웹 페이지를 만들 수 있는 래피드위버(RapidWeaver)입니다. 래피드위버를 이용하면 다양한 홈페이지, 블로그 등을 빠르게 만들 수 있습니다. 웹페이지를 만들 때 최적화된 앱이며, 이용자도 많아서 정보를 빠르게 얻을 수 있습니다. 탬플릿과 플러그인을 지원하는 것도 장점입니다.

Typed
  글쓰기에 집중할 수 있도록 돕는 프로그램입니다. 마크다운(Markdown)을 지원하며 마크다운을 지원하는 프로그램 중 이름이 알려진 프로그램이기도 합니다.

Mariner write
  매리너(Mariner) 소프트웨어라는 회사에서 출시한 매리너 라이트(Mariner Write)는 일종의 워드프로세서입니다. 매리너 사는 맥 저널(Mac Journal)로 유명한 회사입니다. mwd라는 고유한 플랫폼을 쓰고 있는 것 같네요.


Soulver
  서술형 계산기 프로그램입니다. 서술형 계산기는 쉽게 말해 문장형으로 쓴 수식을 계산해주는 프로그램인데요. 일반 계산기와는 조금 다른 형태라 낯설지만, 쓰다 보면 굉장히 편리하다고 하네요. 서술형 계산기 프로그램 중 많이 알려진 프로그램입니다.

Flux V
  XHTML과 CSS 웹 디자인 프로그램입니다. 위지윅(WYSIWYG, What you see is what you get)을 지원하여 보이는 그대로 웹 디자인을 할 수 있어 직관적이라는 장점이 있네요. 별도의 템플릿도 지원한다고 합니다.

Disk Sensei
  Trim Enable이 새롭게 나온 프로그램입니다. 서드파티 SSD Trim 활성화 프로그램입니다. 엘 캐피탄에서는 기본으로 SSD Trim 기능을 지원하여 쓰임새가 모호해지지 않았나 생각합니다만, 그 외에도 디스크 관리 기능을 지원합니다.

UBar2
  이전에 번들 소식으로 소개한 바 있습니다. 윈도OS의 작업표시줄과 비슷한 공간을 제공하는 소프트웨어입니다.맥OS를 사용하면서 있던 독이 아닌 윈도OS의 작업표시줄을 원하시는 분께는 유용한 프로그램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iShowU Studio
  맥 화면을 녹화하고 편집할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비슷한 프로그램으로는 스크린플로우(ScreenFlow)가 있지요. 캠타시아(Camtasia) 같은 프로그램도 있겠네요. 꽤 역사가 오래된 프로그램으로 쓸만한 가치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Freeway Pro
  아래에서 소개할 Exhibeo와 같은 회사에서 만든 웹 디자인 프로그램입니다. 모바일 친화적인 사이트를 손쉽게 만들 수 있으며, 코드를 잘 몰라도 만들 수 있다는 게 강점이라네요. 꽤 비싼 프로그램입니다. Exhibeo와 함께 쓰기 편리하겠죠?

Mail Pilot2
  예전에 다른 번들에 포함되어 소개해드린 바 있습니다. GTD 방식을 접목한 이메일 클라이언트 프로그램입니다. 메일 파일럿(Mail Pilot)은 IMAP부터 POP까지 지원하므로 다양한 계정을 등록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한계가 있다면 iOS 버전은 별도 판매하고 있으며, 안드로이드는 지원하지 않습니다.

Pixa
  이미지 오거나이징 프로그램인 픽사(Pixa)입니다. 여러 이미지 파일을 관리할 때 도움이 됩니다. 제가 사용기를 올려두기도 했으니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사용기로 설명을 갈음할게요.


Scapple
  브레인스토밍 등에 쓰기 좋은 마인드맵 프로그램입니다. 스크리브너를 만든 회사에서 만든 마인드맵 프로그램으로 첫 출시 때부터 화제를 모았었습니다. 디자인은 투박한 편이지만, 가볍게 아이디어를 던지고 이를 정리하여 생각을 정리할 때 도움이 됩니다. 역시 사용기를 올려두었으니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요새는 눈에 띄는 업데이트가 없어서 고만고만하네요.

Emulsion
  사진 카탈로그 프로그램입니다. 사진을 분석해서 사람을 알아보는 등 여러 기능을 지원한다고 합니다. 플리커, 페이스북, 트위터나 디스크로 내보내게할 수도 있다고 합니다.


Exhibeo
  다른 번들 소식으로 소개해 드린 바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클릭 몇 번으로 손쉽게 갤러리를 만들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여기서 갤러리는 내부 확인용으로도 혹은 외부로 퍼블리싱(Publishing)하여 웹에서 보게끔 할 수 있습니다. 퍼블리싱 할 때 자사의 프로그램인 Freeway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Freeway는 이번 번들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Focus
  특정 웹 사이트 접속을 막아서 일에 집중할 수 있도록 돕는 프로그램입니다. 가끔은 이런 강제적인 방법이 생산성에 도움이 될 수도 있겠죠.

Deep Dreamer
  이미지를 특정한 형태로 변환하는 프로그램입니다. 일종의 필터입니다. 깊은 꿈속에서 볼 것 같은 이미지라고 하네요.

Posterino
  이미지를 편집해서 특정한 형태의 포스터나 콜라주를 만드는 프로그램입니다. 여러 템플릿을 지원한다고 하네요.

Alternote
  깔끔한 디자인으로 쓸 수 있는 에버노트 서드파티 프로그램입니다. 일종의 노트 앱이라 보시면 되겠습니다. 예전에 출시 소식을 듣고 좀 관심이 갔었던 앱이네요.


Chronicle
  청구서 등을 모아서 가계부를 작성할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꽤 오래된 프로그램이며, 저도 이름을 몇 번 들어봤네요.

Inboard
  Pixa와 비슷한 사진 오거나이즈 프로그램입니다. 내부 저장되는 오프라인 핀터레스트와 유사하다는 설명인데요. 사진을 심미적으로 감상할 수 있다는 점은 장점입니다. 태그 시스템과 별도의 폴더 시스템을 지원한다고 합니다.

Kiwi for Gmail
  지메일(Gmail)을 쓸 수 있는 데스크톱 클라이언트 프로그램입니다. 개인적으로는 Fluid를 써서 웹 앱으로 써도 충분하리라 생각합니다만, 여러 부가적인 기능을 지원한다고 하네요.

Downie2
  유튜브 동영상을 내려받을 수 있도록 돕는 프로그램입니다. 유튜브 외에도 여러 동영상을 파일로 저장할 수 있다고 하네요.

PhotoSweeper
  비슷한 혹은 같은 이미지를 분석하여 겹치는 이미지를 제거하는 프로그램입니다. 중복 사진 제거 프로그램이라고 보시면 되겠네요. 비슷한 경쟁 프로그램도 제법 있습니다. 아이포토(iPhoto), 어퍼쳐(Aperture), 라이트룸(Lightroom)을 모두 지원한다고 하네요. 그런데 이제 사진(Photos)로 통합되지 않았던가요...


Publisher Master
  정직한 제목 정직한 내용...의 프로그램입니다. 여러 템플릿과 이미지, 클립아트를 이용해 프린터를 만들거나 웹 콘텐츠로 변환하여 업로드할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MacSnapper
  소개를 드렸던 프로그램입니다. 스크린 샷 이미지에 여러 주석을 달 수 있는 프로그램인데요. 완성된 결과물은 PDF 혹은 HTML 포맷으로 저장할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블로그로 발행할 수도 있습니다.

Totals3
  SOHO(Small Office Home Office)를 운영하시는 분께 도움이 되는 청구서 프로그램입니다. 청구서를 모아서 정리할 수 있는데요. 회사 재정을 관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Stock + Pro
  정직한 제목 정직한 내용 두 번째네요. 쉽게 주식 현황을 볼 수 있는데요. 여기에서 주식은 아무래도 해외 주식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프로그램을 써보지 않아서 국내 주식 현황이 보이는지는 모르겠네요.

Print Selection
  웹 페이지의 지저분한 요소를 생략하고 인쇄할 수 있도록 돕는 프로그램이라고 합니다. 일종의 Clearly나 읽기 도구 뷰 보기 기능을 써서 보이는 화면을 인쇄할 수 있도록 하는 프로그램 같은데요. 인쇄하기에서 PDF로 인쇄하면 바로 파일로 저장할 수 있으므로 깔끔한 스크랩을 원할 때도 유용해 보입니다.



  프로그램이 정말 많아서 간단하게 소개해도 내용이 참 많네요. 끼워파는 프로그램을 고민하더라도 개당 3.9달러로 구매할 수 있다는 점에서 굉장히 매력적인 번들입니다. 구매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간단한 소식 전해드렸습니다. 그럼 지금까지 레이니아였습니다.:)









신고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