들어는 보았소? Acer 아스파이어 V 니트로 블랙에디션의 첫인상


  이름도 무척 길죠? 에이서(Acer)의 고급형 노트북인 Asprire V 15 Nitro Black Edition 노트북을 써볼 수 있었습니다. 여러모로 다양한 기능을 갖춘 전천후 노트북인데요. 간단한 후기를 정리해봤습니다.



  레이니아입니다. 에이서(Acer)의 프레데터 후기를 마친 지 얼마 되지도 않았는데 새 노트북 첫인상을 간단히 적게 되었습니다. 똑같은 에이서 제품인데요. Acer Aspire V 15 Nitro Black Edition이라는 조금 긴 이름의 제품입니다. 프리미엄 제품은 프레데터에 넘겨줘야 하니 중급기 이상의 제품이라곤 할 수 있겠네요.


  이 제품은 지난 CES 2016에서 공개됐는데요. 제품의 첫인상을 우선 간단히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Aspire V 15 Nitro Black Edition

  아스파이어(Aspire)는 에이서의 대표적인 노트북 브랜드입니다. 아스파이어 V라는 제품군은 얇은 디자인과 기능을 고루 갖춘 다목적 제품군입니다. 이 제품군에는 아스파이어 V3, V5 등 하위 제품군이 또 있습니다. 그리고 오늘 소개할 제품은 아스파이어 V 니트로(Aspire V Nitro)라는 또 다른 제품군에 속한 제품입니다. 제품 번호는 VN7-592G-74H8라고 하네요.



  블랙 에디션이라는 이름답게 검은색 패키지에 담긴 이 제품은 15인치 제품입니다. 제품 디자인 또한 블랙에디션 답게 검은색 일색인데요. 제품에는 나노 임프린트(Nano Imprint)라는 에이서 특유의 무늬도 찾아볼 수 있습니다.



  디자인만큼 성능도 뛰어난데요. 인텔 6세대 코어 프로세서를 탑재하고 8GB DDR4 램, 256GB SSD와 1TB HDD를 탑재했습니다. 외장 그래픽 카드도 넣었습니다. nVidia 지포스 960M이 들어가 그래픽 성능도 놓치지 않았습니다.



  제품 왼쪽에는 켄싱턴 락과 상태 LED, USB A타입 포트와 SD 카드리더기, 3.5파이 이어폰 단자가 있습니다. 오른쪽에는 USB A타입 2개, USB C타입 1개, HDMI, 유선 랜포트, 전원 단자가 있습니다. 확장성도 뛰어난 편입니다. 근래에 맥북 12인치 업그레이드를 보고 온 터라 확장성이 더 눈에 밟히네요.


  두께는 22.9mm로 뛰어나게 얇은 제품은 아닙니다. 무게는 2.3kg으로 휴대성이 뛰어나다고 말하긴 어렵습니다. 데스크 패드로 쓰면서 필요하다면 어느 정도 이동성을 갖췄다는 정도로 보면 되겠습니다.


  성능을 생각하면 두께가 너무 얇아 발열 문제를 걱정하는 분도 있는데요. 이를 방지하기 위해 항공기 팬에서 착안한 울트라 씬 블레이드(Ultra-thin blades)로 만든 냉각팬이 탑재돼 강력한 발열 관리를 지원합니다.



  제품 내부에 붉은색 LED가 있어 검은색인 아스파이어 V 15 니트로 블랙 에디션과 잘 어울립니다. 무척 고급스럽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숫자키까지 포함된 풀 타입 키보드가 들어가 있습니다.


아스파이어 V15 니트로 블랙 에디션의 특징


  주요 특징으로는 게임을 지원하는 그래픽 성능, 에이서 더스트디펜더, 쿨부스트 기술, DDR4 메모리를 이용한 빠른 속도, 4개의 스피커, 초고속 와이파이, 리얼센스 3D 카메라 내장 등이 있습니다. 하나씩 간단히 짚어보겠습니다.


  게임을 지원하는 그래픽 성능은 내부에 지포스 960M을 의미합니다. 970M보다는 성능이 조금 떨어지지만, 웬만한 데스크톱 그래픽 카드와 견줄 수 있는 강력한 성능을 보여주는데요. 실제로 몇 개 게임을 설치해서 플레이해봤는데, 성능 타협을 크게 하지 않고서 게임을 즐길 수 있었습니다. 여기에 15인치 FHD 디스플레이는 게임을 큼직큼직한 화면에서 시원하게 즐길 수 있도록 합니다.



  Acer DustDefender는 에이서 프레데터를 통해 소개한 적 있는 기술인데요. 팬의 방향을 거꾸로 돌려 기기 내부로 들어가는 먼지를 배출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에이어 프레데터는 일정 시간마다 더스트 디펜더 기술을 이용하지만, 아스파이어 V 15 니트로 블랙 에디션은 처음에 전원을 넣었을 때 이를 지원한다고 합니다.



  쿨 부스트 기술은 앞서 말씀드린 울트라 씬 블레이드를 이용한 냉각기술입니다. 0.1mm의 얇은 날개의 팬이 빠르게 돌아가 소음은 줄이면서 온도 제어는 효과적이라고 하네요. DDR4 메모리 탑재는 굳이 말씀드리지 않아도 아시겠죠? 전 세대인 DDR3보다 확실히 처리 성능이 향상했습니다.



  에이서 아스파이어 V 15 니트로 블랙 에디션에는 스피커가 4개가 들어갔습니다. 그래서 입체감 넘치는 스테레오 사운드를 감상할 수 있는데요. 이를 위해 돌비 오디오(Dolby Audio)와 함께 트루하모니 시스템을 업그레이드했다고 합니다.



  무선 환경은 802.11ac 규격을 지원하고 Multi-User MIMO(MU-MIMO)가 적용되었습니다. MU-MIMO는 라우터(공유기)를 통해 다른 장치와 공유 시 빔포밍을 이용하는 기술인데요. 데이터 트래픽 혼잡을 최소화해 더 빠른 속도를 구현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와이파이 안테나를 본체가 아닌 덮개에 넣은 슬롯 안테나(Slot-Antenna)디자인을 적용했습니다. 이를 통해 360도 무선 커버리지를 보장하고, 전체적인 수신율을 높였습니다.



  리얼센스 3D 카메라를 채택한 것도 에이서 아스파이어 V 15 니트로 블랙에디션의 특징입니다. 인텔 리얼센스(RealSense)는 3D 스캐닝을 통한 모션 인식, 3D 프린터를 통한 출력 지원 기술인데요. 리얼센스 3D 카메라가 들어가면서 에이서 아스파이어 V 15 니트로 블랙에디션에선 마이크로소프트의 윈도우 헬로(Windows Hello) 기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간단히 에이서 아스파이어 V 15 니트로 블랙에디션 제품을 살펴봤습니다. 가볍게 살펴본 인상은 꽤 뛰어난 만듦새를 갖춘 전천후 노트북이라는 생각이 들었는데요. 제품을 좀 더 깊게 살펴보면 할 수 있는 이야기가 많을 것 같아요. 간단히 제품을 살펴봤습니다. 그럼 지금까지 레이니아였습니다.:)




· 관련 포스트 및 링크





신고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