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의 찾아가는 예술교실 공연

Posted by 레이니아
2016.10.31 13:00 Culture/- 한화프렌즈(Hanhwa Friends)

  한화프렌즈 기자단이므로 챙겨보기도 하지만, 평소 한화그룹에서 진행하는 사회공헌 활동은 꽤 관심 있게 지켜보고 있습니다. 예전부터 기업 관련 프로그램을 볼 때 CSR(기업의 사회적 책임)에도 관심을 두고 있었고요.


  한화그룹의 사회공헌활동을 보면서 느낀 점은 참 다양한 프로그램을 꾸준히 하고 있다는 점입니다. 지난 27일에 진행했던 '찾아가는 예술교실'도 이 다양한 사회공헌 프로그램 중 하나입니다.



  서울시 연희동 서울외국인학교 리소센터에서 열린 이번 '찾아가는 예술교실' 공연은 사물놀이 공연과 비보이댄싱이 접목된 형태의 공연이었습니다.


  이렇게 상반된 두 문화가 접목된 공연이 기획된 이유도 있다고 하는데요. 서울외국인학교가 정한 ‘한국주간’을 맞아 외국인 학생들의 한국 문화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서울외국인학교 학부모회가 제안했다고 합니다.


  광개토 사물놀이 예술단이 진행한 공연에는 서울외국인학교 학생 700여 명이 참관했다고 합니다. 사진으로 봐도 흥미진진한 공연이었다는 걸 짐작할 수 있네요.



  '한화예술더하기' 프로그램도 오랜 역사를 갖춘 사회공헌 프로그램입니다. 한화그룹과 한국메세나협회가 2009년부터 함께 운영하고 있는데요. 햇수로 벌써 8년이 됐네요.


  한화예술더하기는 문화예술 교육 프로그램이면서 동시에 한화그룹 임직원들이 직접 참여하는 문화봉사활동입니다. 전국 복지기관 어린이들에게 사물놀이, 가야금 등을 배우고 체험할 기회를 제공하는데요. 이를 위한 예산은 임직원이 절반을 기부하고, 한화그룹이 나머지 비용을 지원한다고 합니다. 


  '찾아가는 예술교실'은 이 '한화예술더하기' 프로그램 중 하나인데요. 공연을 신청한 관객들을 직접 찾아가 공연을 진행하는 프로그램입니다.


  공연장에 직접 가기에는 비용이 부담스럽거나 환경, 신체적 조건에 제약이 있는 사람들 등 신청한 관객이 있는 곳으로 직접 찾아가 예술교육과 공연을 선보이고 있다고 합니다.


  작년부터 시작한 프로그램으로 작년에는 58회, 올해엔 지금까지 50회의 공연을 진행했다고 합니다. 공연 신청은 한화예술더하기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고 하니 관심 있는 분께선 직접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작년에도 찾아가는 예술교실 소식을 들은 적이 있었는데요. 이렇게 꾸준히 진행하고 좋은 반응을 끌어내고 있다는 소식을 다시 보니 괜스레 저도 기분이 좋아지네요.


  앞으로도 꾸준히 진행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간단한 소식 전해드렸습니다. 그럼 지금까지 레이니아였습니다.:)





· 관련 포스트 및 링크






신고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