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양의 빛으로 행복을 만드는 해피 선샤인

  한화가 진행하는 다양한 사회공헌활동 중에는 지구환경과 관련된 사업이 많습니다. 사이언스 챌린지 같은 행사도 지구환경과 관련된 주제를 고르도록 돼 있죠. 이는 한화에서 운영하는 사업 중 하나가 친환경 에너지로 주목받는 태양광이기 때문일 텐데요.


  최근 '해피선샤인' 캠페인을 통해 전국 34개 사회복지시설에 태양광발전설비를 무료로 지원했다고 합니다. 해피선샤인 캠페인은 한화그룹에서 진행하는 사회공헌활동 중 하나로 올해로 6년째 진행하고 있는 캠페인인데요.





  올해는 충북 진천에 있는 참전유공자 주택 2곳에 태양광 발전설비를 기증했다고 합니다. 이 건물은 올해 참전유공자 주거환경개선 프로그램인 '나라사랑 보금자리' 사업 지원대상으로 선정된 곳이라고 하네요.




  한화그룹에서 참전유공자 주택에 태양광발전설비를 지원해 주거 환경도 개선하면서 동시에 장기적으로 전기료를 낮출 수 있게 되었습니다. 게다가 마침 한화는 방위산업을 진행하면서 참전유공자와 국군장병을 위한 다양한 공헌활동을 하고 있는데, 여기에도 꼭 알맞은 공헌활동이 됐습니다.


  그리고 강원도 태백에 있는 '꽃때말 공부방' 신축 건물에도 태양광 발전설비를 설치했다고 합니다. 꽃때말이 뭔가해서 찾아봤더니 배우 김혜자의 저서인 '꽃으로도 때리지 말라'에서 온 단어라고 하네요. 여기는 월드비전이 운영하는 공부방으로 지역사회에서 아동보호 기관 역할을 맡는 곳이라고 합니다.




  이 밖에도 앞서 소개해드렸다시피 종합복지관, 지역아동센터 등 총 34개 사회복지시설에 총 252kWh 규모의 태양광 발전설비를 설치하고 기증했다고 합니다.


  지금까지 '해피선샤인 캠페인'을 통해 한화가 설치하고 기증한 태양광 발전설비는 무려 1,275kWh 규모라고 하는데요. 상당한 전기료 절감 효과가 있어, 이 절감한 전기료를 복지에 쓸 수 있어 장기적으로는 큰 효과를 볼 수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그리고 이런 사회공헌활동이 6년 동안 꾸준히 진행되고 있다는 사실도 고무적입니다. 물론, 제가 소개하는 사회 공헌활동은 대개 오랜 시간 동안 계속된 활동들이지만요. 우리 사회와 나아가 지구환경을 생각하는 예쁜 사회공헌활동, 해피선샤인 캠페인을 간단히 살펴봤습니다. 그럼 지금까지 레이니아였습니다.:)





· 관련 포스트 및 링크






신고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