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예술더하기, 재능나눔 발표회 열었다.

Posted by 레이니아
2016.12.26 06:30 Culture/- 한화프렌즈(Hanhwa Friends)


  한화예술더하기 프로그램 소식은 전해드린 적이 있었죠? 정확히는 한화예술더하기 프로그램에 속한 '찾아가는 예술교실'이야기였지요.




  한화예술더하기는 문화예술 교육 프로그램이자 한화그룹 임직원이 참여하는 문화봉사활동입니다. 한화예술더하기 예산의 절반은 한화그룹이, 그리고 나머지는 임직원이 기부하는 방식인데요.


  전국에 있는 복지기관 어린이들에게 사물놀이, 가야금, 전통무용 등을 배우고 체험할 기회를 제공합니다. 올해엔 초등학교, 복지기관의 어린이 중 총 400명이 매주 예술교육을 받았습니다.




  이렇게 예술교육을 받은 어린이들이 11월 15일부터 배운 솜씨를 뽐내는 자리가 있는데, '재능나눔 발표회'라고 합니다.


  지난 20일 대전시 충남대학교 백마홀에서 충청지역 연합 발표회를 끝으로 17회에 걸친 올해 재능나눔 발표회는 모두 마쳤습니다.




  한화예술더하기 프로그램은 처음 시작한 2009년부터 2014년까지는 복지기관의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미술, 연극 등을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제공했는데요.




  2015년부터는 초등학교까지 대상을 확대해 가야금, 사물놀이, 창극 등 '전통문화 예술교육 사업'으로 진행하면서 재능나눔 발표회도 함께 마련했습니다.


  단순히 교육으로 그치는 게 아니라 공연을 마련함으로써 큰 동기 부여를 할 수 있어 의미 있는 행사가 되었으리라 생각합니다. 2017년에도 이런 뜻깊은 일을 볼 수 있겠죠? 간단히 소식 정리했습니다. 그럼 지금까지 레이니아였습니다.:)







· 관련 포스트 및 링크






신고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