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년 연속 미러리스 1위 달성 기념, 소니 미러리스 카메라 정품등록 이벤트 소식


  최근 카메라 소식을 전한 게 주효했는지, 주변에서 소니 미러리스 카메라를 덜컥 지르신 분이 있었습니다. 나름 주변의 조언도 받고 고민 끝에 상황에 알맞은 제품을 고르셨더라고요. 마침 이벤트도 있었다고 하고요.


  그래서 까먹으면 정말정말 아쉬운 이벤트 소식을 간단히 정리했습니다. 그냥 자동으로 되는 이벤트가 아니니만큼, 최근 소니 알파 미러리스 카메라를 사셨다면 꼭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특히 A5000, A5100, A6000을 구매하신 분은 반드시 확인하세요!




미러리스 순위를 휩쓴 알파 시리즈.

  제가 A6500을 살펴보면서 A6500의 특징을 중심으로 소개해드렸습니다만, 소니 미러리스도 보급기부터 고급기까지 고루 제품군이 갖춰져 있습니다.


  이를테면 A5000 시리즈는 합리적인 가격으로 소리 미러리스의 특징을 맛볼 수 있는 괜찮은 보급기 라인이라고 할 수 있고요. A6000 시리즈는 보급기를 넘어서 더 나은 도약을 위한 중 · 고급기라고 할 수 있습니다.




  예전에 NEX 시절에는 7라인이 고급기를 담당하고 있던 터라, A7000 시리즈도 나오지 않을까 기대를 하고 있는데요. 아직 소니 미러리스의 최고급 바디는 A6500에 그치고 있네요.


  A5000과 A5100은 광고 모델과 함께 기억하시는 분도 많은 것 같습니다. 주변에 미러리스 쓰시는 분 중에서 A5000, A5100을 선택하시는 분이 유독 많은데요. 다 송혜교 카메라라고 기억하시는 분이 많더라고요.




  기억이 나실까 모르겠습니다만, 송혜교가 모델로 나와서 예쁨예쁨을 흩뿌리고 간 광고는 기억하실 것 같네요. 뷰티샷 기능을 특장점으로 해 셀피(Selfie)를 많이 찍는 분께 매력적인 카메라로 자신 있게 선보였던 미러리스 카메라입니다.




  브랜드 홈페이지에서 샘플 사진을 볼 수 있는데요. 준비된 환경과 전문가가 촬영해 한층 분위기가 남다릅니다만, A5000으로 이런 사진을 분명히 찍을 수 있다는 게 중요한 거겠죠.




  디스플레이가 완전히 위로 나와서 셀피를 찍을 때, 어떻게 나올 것인지 볼 수 있다는 게 중요한 점입니다. 그리고 고화질로 촬영해 보정하기에도 좋고요. 자체 뷰티샷 기능 또한 특징입니다.




  정우성이 들고나오면서 선보인 A5100. 물론 이후에도 정우성은 꾸준히 소니 미러리스 카메라를 들고 나왔는데요. A5000 옆그레이드라는 이야기를 듣기도 합니다만, 분명히 다른 점이 있습니다.


  이미지 센서 화소수도 소폭 늘어났고, ISO 감도도, 연사 속도도 향상됐고요. 특히 AF 시스템이 상당히 뛰어납니다. A5000과 비교하기보다는 A6000과 비교하는 게 더 좋을 정도로요.




  A5000과 A6000 사이에서 갈팡질팡하시는 분께 딱 알맞은 미러리스 카메라였습니다.




  A6000은 소니 미러리스 카메라의 무게를 싣는 중요한 바디입니다. 미러리스 카메라의 발전을 여실히 보여준 바디라고 생각합니다. 이전에 쓰던 제 주력 바디를 대체할 뻔한 좋은 카메라기도 하고요.


  주변에서 주력 바디로 쓰고 있는 분도 있어서 제게는 한층 친숙한 카메라입니다.




  샘플 사진을 간단히 소개해드립니다만, 이미지 사이즈 한계로 실제 어떤 어느 정도의 화질을 보여주는지는 보여드리기 어려운 한계가 있습니다. 간단히 설명해 드리면 웹용으로도, 인화용으로도 나쁘지 않습니다.




  성능이면 성능, 편의성이면 편의성까지 놓치지 않은 꼼꼼함 덕분에 소니 미러리스 카메라가 6년 연속 미러리스 1위를 놓치지 않았던 게 아닐까 싶습니다. 한국에서 미러리스 카메라 하면 적어도 소니를 먼저 떠올릴 정도니까요.



알파 겨울 프로모션 이벤트

  소니 미러리스 카메라가 6년 연속 미러리스 카메라 판매 순위 1위를 지키고 있습니다. 이를 기념해 올겨울 알파 겨울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는데요.


  바로 위에서 소개한 A6000, A5100, A5000 시리즈를 사고 정품 등록하면 사은품을 제공한다고 합니다.




  행사 페이지에서도 확인할 수 있는데요. 이게 정품등록을 마친 후 별도 이벤트 신청까지 마무리해야 하더라고요.


  A6000은 정품 배터리와 충전기 키트, 혹은 A6000 전용 프리미엄 바디 케이스를 고를 수 있습니다.




  A5100은 소니 정품 휴대용 보조배터리 혹은 A5100&5000 전용 프리미엄 재킷 케이스를, A5000은 소니 정품 휴대용 보조배터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찾아보시면 아시겠지만, 정품 배터리와 충전기 키트, 그리고 보조 배터리와 전용 프리미엄 케이스까지. 어느 하나 가격이 만만치 않습니다. 충전기와 보조 배터리는 거의 10만 원 가까이 하는 고급 액세서린데요.


  있으면 좋은, 아니 하나쯤은 있어야 하는 액세서리인데, 굳이 따로 살 필요없이 이벤트로 한 번에 갖출 수 있어 좋습니다. 여기에 행사로 가격도 공식 홈페이지에서 조금 할인하니 좋은 기회고요.




  최신식 바디보단 출시일이 조금 지났습니다만, 대신 가격이 안정화 돼 비교적 합리적인 가격으로 선택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처음 나왔을 때보다 가격이 확 내려갔네요.


  성능이야 당연히 최신 바디와 차이는 나지만, 그 간극을 뛰어난 가격 대비 성능을 메워줍니다. 오히려 간단히 셔터만 눌러서 촬영할 거면 A5000부터 A6000 같은 바디가 더 매력적일 수도 있다고 봅니다.


  글 초입에서 말씀드린 제 지인도 최신 바디 소식에 혹했으나, 가족 모두가 쉽게, 함께 쓸 수 있는 바디. 그리고 조금 험하게 써도 아깝지 않을 기기를 고르다 보니 A5100을 선택하셨다고 하네요.




  카메라 구매과 함께 이야기를 좀 했는데, 강력한 성능을 갖춘 고급기부터, 누구나 쓸 수 있는 보급기까지 두루 갖춘 카메라를 찾다보니 자연스레 소니를 눈여겨볼 수밖에 없다는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저도 동의했고요.


  액세서리라는 게 필요하긴 한데, 가격이 상당해서 쉽게 손이 안 가더라고요. 이렇게 증정하는 이벤트가 있을 때 사는 게 여러모로 이득이라 생각해 저도 잘 사셨다고 말씀드렸습니다. 앞으로 인스타그램 열심히 하실 거라고 하네요.


  저도 미러리스를 고민하다가 풀프레임으로 넘어가 버렸다는 말씀드렸죠? 마침 풀프레임에서도 비슷한 이벤트를 하더라고요. 이 이벤트도 간단히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우선, 6년 연속 미러리스 1위 기념 이벤트 소식은 이쯤에서 마무리하겠습니다. 지금까지 레이니아였습니다.:)





· 관련 포스트 및 링크






신고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