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이니아


글을 쓰는 오늘. 분명히 올여름 들어 역대 최고의 더위라고 했는데, 내일 날씨 예보를 보니 역대 최고의 더위라고 합니다. 기록 경신을 실시간으로 하는 여름의 한가운데입니다.


무더운 여름, 피서를 고민하시는 분도 많으실 텐데요. 저는 지난 주말 kt 위즈파크에서 열리는 워터페스티벌을 다녀왔습니다. 소식 짧게 전해드릴게요.




kt 5G 워터페스티벌


kt 5G 워터페스테벌은 올해로 4회를 맞는 kt 위즈파크의 대표 여름 이벤트 중 하나인데요. 작년에도 워터페스티벌 후기를 소개해드린 적이 있습니다. 야구장 내에서 재미있는 어트랙션으로 더위를 날리고, 경기 중에는 시원한 물놀이로 한 번 더 더위를 날릴 수 있는 이벤트입니다.


이제는 자연스레 워터페스티벌을 한다고 하면 래쉬가드나 여벌의 옷을 준비해 물놀이를 즐기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특히 어트랙션 중 하나인 워터 슬라이드의 인기는 어마어마하네요.



kt 5G 워터페스티벌 살펴보기


kt 위즈파크 4층에는 KT 5G 키즈랜드가 있습니다. 매 경기 이곳에선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는데요. 아이들을 위한 다양한 놀거리가 많아 가족이 오면 꼭 이곳을 들리시더라고요. 워터페스티벌 때는 워터슬라이드 탑승구이기도 합니다.




kt 5G 워터슬라이드는 야구장 내 설치된 세계 최초의 워터슬라이드인데요. 45M에 이르는 슬라이드를 빠르게 타고 내려오면 2층까지 순식간에 내려온답니다. 이게 별거 아닌 거 같아도 성인이 타면 6~7초 만에 나오는 엄청난 속도를 자랑합니다. 꽤 무서워요.




경기 시작 2시간 전부터 탈 수 있으며 8회말까지 계속된다고 합니다. 키즈랜드에 있어서 아이들만 타나? 하실 분도 계실 텐데요. 성인도 탈 수 있습니다. 타는 모습과 함께 밑에서 나오는 모습도 촬영했는데요. 아이들이 나올 때와 어른들이 나올 때 튀는 물의 양이 어마어마하게 차이나네요. 하하.




또한, 제가 간 날에는 kt의 완전 무제한 요금제, 데이터ON 요금제와 관련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었습니다. 물총으로 공을 ON이라는 글씨에 맞게 움직이도록 하는 이벤트였는데요. 제한 시간 내에 성공하면 선블럭도 선물로 받을 수 있었습니다. 끝나고 시원한 물총 세례도 원한다면 받을 수 있었어요. 뜻밖에 아이들의 성공률이 높은 편이더라고요.




워터슬라이드를 타고 내려와 보이는 외야에는 쿨링존도 마련돼 있습니다. 이곳에선 선베드에 앉아 편안하게 야구를 볼 수 있는데요. 옆에는 파라솔도 있어 햇빛을 피할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이 파라솔에는 독특한 기능이 숨어 있는데요. 물을 잘게 분사하는 쿨링 포그 기능이 있어 근처에 가면 잠시나마 더위를 잊을 수 있었습니다.




신나는 경기 중에 즐기는 물놀이


이날 경기는 아주대학교 경기남부권역외상센터장 이국종 교수의 시구와 함께 시작했습니다. LG 트윈스와 kt 위즈의 경기였는데요. 제가 자주 가진 않지만, 요새 직관할 때마다 kt가 좋은 성적을 거두고 있어 이날도 기대를 안고 경기를 보기 시작했습니다.




워터페스티벌 중에는 12대의 워터캐논과 18대의 인공강우기를 설치해 운영하는데요. 안타나 홈런, 득점하면 물대포를 쏴 응원지정석으로 뿌립니다. 아예 물총을 들고 와서 서로 쏘고 즐기는 분도 많으시더라고요. 물에 젖는 걸 겁내지 않고 즐기면 재미있는 현장이었습니다. 저는 카메라 걱정에 그만...




공수 전환 시간에는 응원단 레이디위즈(Ladywiz)의 공연도 있었고요. 다양한 협찬사 프로그램이나 이벤트, kt 관련 퀴즈 행사도 있었습니다. 이날은 kt 5G 워터슬라이드를 누가 더 빨리 내려오는지 맞추는 스피드 챌린지 퀴즈를 진행했네요. 상품은 코리토리가 새겨진 휴대용 선풍기인데요. 저도 하나 갖고 싶더라고요.


지난번 직관에는 무려 20점을 몰아친 대승리였는데, 이번에는 점수는 많이 났지만 엎치락뒤치락이 심한 경기였습니다. 초반에 kt 위즈가 연타석 홈런을 날리면서 점수차를 쭉 벌렸는데요. 5회초 LG가 이를 따라잡고 역전에 성공하면서 긴장이 고조됐습니다.




이후 계속 1~2점씩 앞서거니 뒤서거니 내다가 9회 말 kt가 2점을 내면서 결국 11대 10으로 역전승을 거뒀습니다. 끝까지 흥미진진해서 더 재미있던 경기였어요. 경기 후에는 애프터 파티인 밤밤 파티가 이어졌다고 하는데, 저는 여기까지는 못 버티고 돌아갔습니다...!




이번 kt 위즈파크 워터페스티벌은 지난 7월 27일부터 시작해 8월 10일까지 진행합니다. 4~5일, 9~10일에 진행하는데요. 흥겨움을 느끼고 싶다면 워터페스티벌 일정에 맞춰 다녀오시는 게 좋겠습니다. 작년에도 그렇고, 올해도 그렇고 무척 즐거운 방문이었습니다.


가기 전에는 멀어서 늘 고민고민하지만, 막상 가면 재미있게 놀다 오는 거 같아요. 재미있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