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S7 업데이트 후 사라질 앱 3가지 - Byebye Apps!
글 작성자: 레이니아
반응형
iOS7가 업데이트되고 새로운 기능이 여럿 추가되었습니다. 오늘은 그 추가된 기능과 추가된 기능으로 슬퍼질 써드파티 앱에 대한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레이니아입니다. 오늘도 역시 iOS7에 대한 글인데요. 우스갯소리지만 애플의 주특기가 써드파티 태클 걸기…라는 말이 있는데요. 이유인즉슨 써드파티에서 가지고 있던 매력적인 기능을 OS의 기본 기능으로 끌어오기 때문입니다.
사용자 입장에선 써드파티가 아닌 기본 기능을 선호할 수밖에 없는데요. 그런 의미에서 iOS의 업데이트와 함께 늘어난 기본 기능은 사용자에겐 천국, 그리고 써드파티 들에게는 지옥…(…)이 되지 않나 싶습니다. 한편으로는 그렇기 때문에 써드파티에서 더욱 매력적인 기능을 들고 오는 동기부여도 되는 것 같지만요.
아무튼, 오늘은 간단하게 iOS7이 올라오면서 위협을 받을 앱들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1. 플래시 그리고 지원센터
카메라 앱을 통해 플래시를 켜도 라이트가 켜지는 게 아니라 말 그대로 점멸하는 플래시가 켜지는 것이기 때문에 LED 강제 발광은 별도의 앱을 사용해야지만 가능했었는데요.
(이런 앱을 써야만 가능했습니다.)
물론 이 플래시 앱도 한 가지만 출시된 것이 아니다 보니 다양한 변화가 생겼습니다. 어떤 앱은 밝기를 조절하는 기능을 추가하기도 하고, SOS 점멸기능, 혹은 전면 액정까지 조절할 수 있는 앱까지 다양한 종류가 생겼었지요.
그런데 이번에 iOS7에서는 플래시 기능이 기본으로 탑재되었습니다. 별도의 앱이 생긴 것은 아니고요. 제어센터를 통해서 플래시 기능을 켜고 끌 수 있게 되었습니다. 어디서든 아래에서 위로 쓸어올리면 제어센터가 나오게 되는데요.
(플래시 아이콘)
여기서 플래시 아이콘을 누르면 LED가 짠, 하고 켜집니다. 다양한 기능은 없지만, 굳이 다양한 기능이 필요할까 싶어요. LED가 켜지는 것. 그것만 있으면 충분하거든요.
위에서 말씀드렸던 제어센터도 사실 다른 앱의 기능을 가져온 것입니다. 아이폰을 탈옥해보셨던 분, 아니신 분도 워낙 유명해서 아실 수 있는 앱인데요. 바로 SBSetting입니다. 저는 iOS3 시절… iOS를 강제로 다운그레이드하기 위해 탈옥해본 적 외에는 거의 사용치 않아서 SBSetting는 조금 생소한데요.
Serious SBSettings HD iPhone 4 theme by Kent-Chen |
탈옥하면 무조건 설치해야 하는 완소 앱이라는 정도로 알고 있습니다. 물론 지금의 제어센터도 SBSetting에 비하면 제한적인 것은 사실이며, 또 iOS7에서 갑자기 가져온 게 아니라 iOS 판 올림이 이루어지면 야금야금 기능을 가져온 것도 사실입니다.
하지만 이렇게 대대적으로 새로운 화면을 불러올 수 있는 건 iOS7가 처음이니까요. 제어센터에서는 에어플레인 모드, 와이파이, 블루투스, 방해금지 모드, 화면전환을 켜고 끌 수 있습니다. 그리고 화면 밝기와 iPod 기능을 제어할 수 있고요. 새로 추가된 Airdrop기능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제어센터)
그리고 위에서 말씀드렸던 플래시, 시계(정확히는 타이머), 계산기, 카메라 기능을 곧바로 사용할 수 있어요. 위 스크린 샷이 조금 다른 이유는 제가 Airplay를 사용하고 있어서 그렇습니다.
2. 카메라 필터앱
이 역시 iOS7에서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우선 정방형의 사진을 찍는 것부터인데요. iOS7 카메라 앱에서 기본적으로 지원하는 기능입니다. 일반 비율(4:3) 외에 정방형(1:1)사진을 찍을 수 있는데요. 사진의 비율을 바꾸는 것만으로도 사진의 느낌이 달라지는 것을 경험하실 수 있으실 거에요.
(정방형 촬영이 가능합니다.)
(필터)
물론 필터라는 게 값을 어떻게 부여하느냐에 따라서 무궁무진하므로 앱이 사라지진 않겠습니다만, 이 정도로도 충분히 이전과 다른 결과물을 뽑아낼 수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3. 사전 앱
(사전)
(사전 다운받기)
사전의 분량에 대한 문젠 차치하더라도 다른 앱을 켜서 찾아볼 필요 없는 이점 덕분에 이번 iOS7에 추가된 사전은 분명히 매력적인 기능이라고 생각합니다. 기존에 출시한 사전 앱들은 긴장해야 하지 않을까요?
돌려 말하면, 여기 소개된 기능들은 iOS7의 기본 기능이라는 이야기가 된다는 사실… 다들 알고 계시죠? 간단히 살펴본 iOS7의 신기능들이었는데요. 저도 열심히 사용하는 중이라 더 많은 사례가 있을지 모르나 미처 적지 못한 게 많습니다.
후에 이런 사례가 더 있다면 찾아서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지금까지 레이니아였습니다.:)
· 관련 포스트 및 링크
- iOS7 중대한 보안결함 발생, 해결책은?
- iOS7 업데이트 방법 및 후기 - 새로운 iPhone, 새로운 iOS7
- 새로운 아이폰을 만나다. iPhone5C, iPhone5S 발표 키노트 정리.
- 홍콩 LTE 체험단, 홍콩 방문기 - (1)홍콩으로 떠나다!
- 베일에 싸인 iPhone5 미리보기
- iOS7 업데이트 방법 및 후기 - 새로운 iPhone, 새로운 iOS7
- 새로운 아이폰을 만나다. iPhone5C, iPhone5S 발표 키노트 정리.
- 홍콩 LTE 체험단, 홍콩 방문기 - (1)홍콩으로 떠나다!
- 베일에 싸인 iPhone5 미리보기
반응형
'IT > 맥 & iOS(Mac & iOS)' 카테고리의 다른 글
iOS7에서 테스트해본 SK텔레콤 앱 Top 6! (0) | 2013.09.26 |
---|---|
맥OSX의 복잡한 메뉴바를 한 번에 정리하는 필수 앱. 바텐더(Bartender) (4) | 2013.09.25 |
iOS7 업데이트 방법 및 후기 - 새로운 iPhone, 새로운 iOS7 (14) | 2013.09.19 |
맥북에어 2013년형 11인치 개봉기 - 무엇을 상상하든 (15) | 2013.08.12 |
평생무료, T맵을 iPhone5에서 만나보세요. (2) | 2012.12.12 |
댓글
이 글 공유하기
다른 글
-
iOS7에서 테스트해본 SK텔레콤 앱 Top 6!
iOS7에서 테스트해본 SK텔레콤 앱 Top 6!
2013.09.26 -
맥OSX의 복잡한 메뉴바를 한 번에 정리하는 필수 앱. 바텐더(Bartender)
맥OSX의 복잡한 메뉴바를 한 번에 정리하는 필수 앱. 바텐더(Bartender)
2013.09.25 -
iOS7 업데이트 방법 및 후기 - 새로운 iPhone, 새로운 iOS7
iOS7 업데이트 방법 및 후기 - 새로운 iPhone, 새로운 iOS7
2013.09.19 -
맥북에어 2013년형 11인치 개봉기 - 무엇을 상상하든
맥북에어 2013년형 11인치 개봉기 - 무엇을 상상하든
2013.08.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