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갤럭시 S6 ❘ 갤럭시 S6 엣지 사용기 - (3) 퀵 충전 기능

2015.05.08 06:30 IT/- 안드로이드(Android)


  삼성 갤럭시 S6 ❘ 갤럭시 S6 엣지에 관한 사용기입니다. 이번 포스트에선 무선 충전 기능과 빠른 충전 속도를 자랑하는 퀵 충전 기능을 중심으로 살펴보았습니다.



  레이니아입니다. 삼성 갤럭시 S6 ❘ 갤럭시 S6 엣지, 저는 주로 갤럭시 S6 엣지 제품을 사용하고 있는데요. 이번 포스트에서는 삼성 갤럭시 S6 ❘ 갤럭시 S6 엣지의 더 빨라진 충전 기능을 소개하려고 하는데요. 이는 갤럭시 S6 언팩 행사에서도, 삼성 갤럭시 S6 월드투어 2015 서울에서도 공개한 내용입니다.

  이에 제가 직접 갤럭시 S6 엣지를 사용하면서 느낀 배터리 시간, 그리고 배터리 충전에 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갤럭시 S6 엣지와 배터리

  우선 갤럭시 S6 엣지의 배터리를 살펴보아야겠죠? 갤럭시 S6 엣지의 배터리 용량은 2,600mAh입니다. 그리고 일체형 배터리를 채택했는데요. 디자인을 살펴본 후기에서도 간단히 말씀드렸습니다만, 일체형 배터리를 사용한 덕분에 훨씬 더 얇고 미려한 디자인을 구현할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반대로 일체형 배터리를 채택함으로써 얻는 단점도 있는데요.

  그것은 이미 아시다시피 배터리 교체를 지원하지 않아 배터리가 떨어진 상황에 유연하게 대응할 수 없다는 문제입니다.


  일체형에 따른 득실은 어쩔 수 없는 부분인데요. 대신, 삼성 갤럭시 S6 ❘ 갤럭시 S6 엣지에 퀵 충전 기능의 강화와 무선 충전 기능을 지원하여 이러한 불편함을 줄일 수 있습니다. 그리고 배터리 효율도 괜찮은 편이라 배터리에 대한 걱정을 조금 덜어낼 수 있었는데요.


  갤럭시 S6 기준으로 와이파이 환경에서 12시간 이상, LTE 환경에서 11시간 이상, 동영상 재생 13시간 이상, 음악 재생으로는 50시간 이상 사용할 수 있다고 지난 삼성 갤럭시 언팩 2015에서 나왔는데요.

  현재 간단히 와이파이 환경에서 동영상을 보거나 가벼운 인터넷 서핑을 하는 등 사용하면서 배터리가 절실히 모자란다고 느낀 적은 없었습니다. 생각보다 무난히 사용하게 되네요.

퀵 충전

  갤럭시 S6 엣지에는 다른 스마트폰과 다른 조금 특수한 충전기가 들어있습니다. 바로 퀵 충전을 할 수 있는 스마트 충전기인데요. 전작인 갤럭시 노트4에 이어 빠른 충전을 할 수 있도록 돕는 역할의 충전기입니다.


  이 충전기는 다른 스마트폰 충전기와 다르게 번개무늬가 그려져 있는 게 특징인데요. 이 충전기를 사용하면 갤럭시 S6 엣지의 퀵 충전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퀵 충전은 다른 기기보다 스마트폰을 빠른 속도로 충전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퀵 충전이 가능한 충전기를 연결하면 스마트 무선 충전기를 연결했다는 안내와 함께 퀵 충전이 시작됩니다. 이 상태에선 일반 충전기로 연결하는 것보다 빠른 속도로 전원을 충전할 수 있습니다. 상단 메뉴에 완벽 충전하는 데까지 걸리는 시간이 안내됩니다. 넉넉잡고 한 시간 30분 전후면 갤럭시 S6를 완충할 수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4%에서 시작한 충전, 실제 완충까지 얼마 걸리지 않았는데요. 더불어 10분만 충전해도 4시간을 사용할 수 있는 삼성 갤럭시 S6 ❘ 갤럭시 S6 엣지의 배터리 성능은 많은 도움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이 기능이 빛을 발하는 부분이 아침 출근길인데요. 전날 케이블을 꽂아두었는데 막상 전원 코드는 연결하지 않았다든지, 정신없이 잠들어 스마트폰의 배터리가 바닥인 걸 일어나서 알았을 때. 출근 준비를 하면서 퀵 충전 기능을 활용하면, 30분만 준비해도 절반 가까이 충전한 삼성 갤럭시 S6 ❘ 갤럭시 S6 엣지를 들고 나갈 수 있습니다.

  이렇게 실제 상황을 가정하니 퀵 충전의 놀라움이 확 느껴지네요.

무선 충전

  더불어 삼성 갤럭시 S6 ❘ 갤럭시 S6 엣지에는 무선 충전 기능이 있습니다. 지난 포스트에서 말씀드렸다시피 삼성 갤럭시 S6 ❘ 갤럭시 S6 엣지에는 무선 충전 기능이 기본적으로 탑재되어 있습니다. 무선 충전기는 현재 별매 액세서리로 출시하였는데요. 충전기에 올려놓으면 마술같이 충전되는 삼성 갤럭시 S6 ❘ 갤럭시 S6 엣지가 신기해 보입니다.


  현재 삼성 갤럭시 S6 ❘ 갤럭시 S6 엣지 무선 충전기는 서울이나 수도권 몇몇 카페에 시범 설치되어있다고 하는데요. 정확히는 아티제, 탐앤탐스, 서가앤쿡 일부 매장과 이철헤어커커, 롯데백화점 VIP 라운지라고 하네요. 카페에 무선 충전기가 비치되어있다면 체험해보시는 것도 좋겠습니다.



  더불어 삼성 갤럭시 S6 ❘ 갤럭시 S6 엣지의 무선 충전은 WPC와 PMA 두 가지 방식을 모두 지원하므로 만약 가지고 있는 무선 충전기가 있다면 제품 대부분과 호환하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더 나아진 삼성 갤럭시 S6 ❘ 갤럭시 S6 엣지의 퀵 충전 기능과 무선 충전 기능을 살펴보았습니다. 개인적으론 퀵 충전 기능이 상당히 매력적인데요. 짧은 시간 동안 빠르게 충전하고, 또 오래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이 돋보이는 기능이었습니다.

  앞으로 또 다른 삼성 갤럭시 S6 ❘ 갤럭시 S6 엣지 기능에 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지금까지 레이니아였습니다.:(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
  1. 구입한지 10일 됐는데
    네비만 틀어도 핫팩되네요~
    서비스센터는 이상 없다하구
    후회막심입니다
    • 정확하게 몇 도가 나왔는지 알 수 없어서 답글이 조심스럽네요.
      구체적으로 어떤 수치가 측정되었는지 공개해주신다면 다른 분께도 도움이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