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iOS9 및 MacOSX 엘 캐피탄(El Capitan) 퍼블릭 베타 진행


  애플에서 iOS9과 MacOSX 10.11 엘 캐피탄(El Capitan)의 퍼블릭 베타를 공개했습니다. 누구든지 등록해서 사용할 수 있는데요. 소식과 등록 방법을 간단히 정리해보았습니다.


  레이니아입니다. 짧은 소식 전해드립니다. 애플에서 차기 OSX 및 iOS 공개 베타 프로그램을 다시 진행한다는 소식입니다. 간단한 소식이므로 짧게 정리해보았습니다.



애플 퍼블릭 베타 프로그램

  기존까지 애플에서는 새로운 OS를 업데이트하기 전 베타 프로그램을 운영해왔습니다. 하지만 이 베타 프로그램은 애플에 개발자 등록을 마친 사용자만 올릴 수 있었는데요. 그래서 개발자 계정을 등록한 다음에 이 개발자 UDID 등록하는 걸 판매하기도 했습니다. 그러다가 지난 OSX 요세미티부터는 퍼블릭 베타(Public Beta)라는 이름으로 공개 베타 프로그램을 진행했는데요.

  개발자 베타(Developer Beta)보다는 조금 안정화된 버전이 공개 베타 프로그램으로 올라왔으며, 저도 매버릭스를 사용할 때 요세미티 베타를 함께 설치해서 조금 살펴본 적이 있었습니다. 올해에도 비슷한 프로그램이 진행되지 않을까 생각했었는데요. 오늘 메일로 iOS 9과 MacOSX10.11 엘 캐피탄(El Capitan) 퍼블릭 베타 진행 소식이 날아왔습니다.

MacOSX 10.11 El Capitan 및 iOS9 퍼블릭 베타 프로그램

  한동안 어떻게 읽어야 할지 고민이 되었던 엘 캐피탄(El Capitan)입니다. 일단 병기하기로 마음먹었습니다만, 쓰다 보면 명칭이 조금씩 바뀔지도 모르겠네요. 아무튼, 차기 MacOSX인 엘 캐피탄(El Capitan)의 공개 베타입니다. iOS9의 공개 베타도 함께 등록할 수 있는데요. 공개 베타 홈페이지(링크)에서 애플 아이디와 해당 기기가 있다면 누구나 등록할 수 있습니다.


  요세미티 때는 선착순 300만 명이었던 것 같은데, 딱히 선착순에 대한 제한은 없는 것 같네요. 곧바로 등록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래 ‘등록’ 버튼을 눌러 계속 진행합니다.


  계약 사항이 표시되며, 동의를 누르고 계속 진행하면 됩니다. 곧바로 등록이 끝나는데요. 공개 베타 프로그램 설명서 페이지로 넘어가며, 이제 MacOSX나 iOS의 베타를 진행할 수 있다는 안내가 나옵니다. 엘 캐피탄(El Capitan)을 설치하기 위해선 맥 앱 스토어에서 등록하면 된다고 하는데요. 요세미티 때 이미 등록했다고 해도 엘 캐피탄(El Capitan)을 위해선 다시 등록해야 한다고 합니다.


  iOS9의 경우에도 마찬가지이며, iOS8 때 베타 등록을 했다고 해도 다시 iOS9 때 기기를 등록해야 한다고 합니다. 상단에 Enroll Your Devices 메뉴에서 베타 OS를 어떻게 설치하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엘 캐피탄(El Capitan)을 설치하기 위해선 맥 앱 스토어에서 리딤 코드를 입력하여 프로그램을 설치해야 하며, iOS9은 먼저 프로파일을 설치한 다음에 기기를 업데이트해야 합니다. 자세한 설치 방법은 다음 기회에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공개 베타가 시작되었다는 소식만 간단히 전해드렸습니다. 나중에 설치하는 방법을 따로 소개해보겠습니다만, 중요한 점은 베타는 아직 문제가 있을 수도 있으므로 꼭 백업을 먼저 한 다음에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그럼 지금까지 레이니아였습니다.









신고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