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인 장병이라면 필수 가입! 혜택 빵빵, 올레 나라사랑 요금제


  kt에서 군인을 위한 요금제가 출시되었다는 소식입니다. 군인이 무슨 스마트폰 요금제냐고 물으실지 모르겠지만, 혜택을 들어보시면 얘기가 달라질 겁니다. 군인을 위한 특별한 요금, 올레 나라사랑 요금제를 살펴보았습니다.



  레이니아입니다. 며칠 전에 오랜만에 영화를 보러 갔다가 광고 동영상을 보고 빵 터졌었습니다. 군인이 나오는 광고 동영상이었는데요. 군인 전화를 자주 받지 않는 주변인들에게 좌절하는 군인이 그려진 동영상이었습니다.

  그냥 재미있게 보고 말았는데, 알고 보니 올레에서 새롭게 출시한 국내 최초 군인[각주:1] 전용 요금제인 나라사랑 요금제에 대한 광고더라고요. 옛날 생각도 나고… 그래서 조금 정리해보았습니다.



올레 나라사랑 요금제

  올레 나라사랑 요금제를 소개하기 전에 제가 어떤 광고를 보고 빵 터졌는지 혹시 궁금하지 않으세요? 그래서 제가 보고 빵 터진 광고를 찾아서 아래 첨부합니다.


  TV용 광고와 극장용 광고가 조금 다르다고 하네요. 극장용 광고가 훨씬 더 재미있기에 극장용 광고를 옮겨왔습니다. 어떠셨나요? 생각해보면 과거 군대에 있을 때 번호를 알리는 게 어려웠던 것 같아요. 전용 번호가 있는 것도 아니니, 번호를 알리려면 꼭 같은 곳에 있는 공중전화를 써야만 했던 것 같고요.

  당시 애인이나 부모님은 낯선 지역 번호로 오는 번호를 무조건 받는 버릇이 생겼고 그 덕분에 스팸 전화를 울며 겨자 먹기로 받을 수밖에 없기도 했습니다. 전화를 거는 시간이 일정하지 않은 것. 그리고 번호가 일정하지 않았던 게 전화하기가 어려운 이유기도 했습니다. 그래서 헤어지는 커플도 속출했던 것 같아요.


  그런 불편함을 해소하기 위한 게 이번에 출시한 나라사랑 요금제입니다. olleh에서 출시했으므로 통신사가 olleh인 장병만 쓸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단, 현재 kt를 이용하지 않더라도 쓰던 폰 그대로 유심만 개통하면 나라사랑 요금제를 쓸 수 있다고 해요. 복무기간 중에만 잠깐 유심 개통을 이용해 쓸 수 있겠네요.

  요새 장병은 ‘나라사랑 카드’를 발급받아야 합니다. 군인 신분증 및 체크카드 겸용으로 쓸 수 있어서 월급이 나라사랑 카드와 연결된 통장에 들어오는데요. 그래서 나라사랑 카드를 이용해 군용 매점(PX)이나 공중전화 등을 쓸 수 있습니다. 전화기도 독특하게 생겨서 옆에 나라사랑 카드를 긁을 수 있게 되어있습니다.


  나라사랑 요금에 가입한 장병은 나라사랑 카드를 이용해 전화하면 자동으로 쓰던 휴대폰 번호가 상대방에게 표시돼 전화한 사람이 누구인지 한 번에 알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모르는 번호의 전화를 받기가 부담스러운 게 사실입니다. 지인이 군인이라는 이유로 이런 전화를 울며 겨자 먹기로 받는 건 참 안쓰러웠는데요. 나라사랑 요금제를 이용하면 이런 불편함을 해소할 수 있습니다.


  또한, 기존에는 휴대폰을 정지해야만 해서 기존 번호로 연락을 전혀 할 수 없던 것과 달리 나라사랑 요금제에 가입한 번호는 부재중 전화나 문자를 컴퓨터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올레닷컴에 접속해서 부재중 전화, 문자를 확인할 수 있다고 합니다. 쉬는 시간에 사이버지식정보방(사지방)에 접속해서 애인이나 가족과 문자를 주고받을 수 있습니다.

  문자는 월 300건이 제공됩니다. 그런데 이 문자는 휴대폰으로 보내는 게 아니라 PC에서 보낼 때만 쓸 수 있는 문자입니다. 그러니 잘 알아보고 쓰시기 바랍니다. 물론, 요새는 메신저를 PC 버전으로 설치할 수 있어서 이런 부담은 좀 덜하겠지만요.


  개인적으로 가장 매력적이라고 생각한 혜택은 무료통화 200분입니다. 제가 군대에 있을 때는 열렬한 연애 중이었던 터라 전화비를 어떻게 관리하느냐가 큰 문제였습니다. 수신자부담 전화는 요금이 너무 비싸서 연애 중이던 상대에게 부담을 줄 정도였습니다. 둘 다 학생 신분이었기에 마땅한 방법이 아니었지요. 그래서 전화 카드를 구매해서 겨우겨우 전화하곤 했는데요.

  문제는 군인 상대로 전화비가 정말 비싸다는 겁니다. 지금은 어떤지 모르겠네요. 제가 있을 때는 정말 비쌌습니다. 당시에 얼마 벌지도 못하는 군인 돈을 털어간다고 불만이 꽤 많았었거든요. 낙전 같은 문제도 있었고요. 그런데 나라사랑 요금제에 가입하면 매월 무료통화가 200분이 제공됩니다.

  쓰는 법도 간단합니다. 나라사랑 카드를 쓰는 전화기에서는 나라사랑 카드를 스캔하는 것만으로 번호표시와 무료통화를 우선 쓸 수 있습니다. 월 200분이 연애 중인 장병에겐 좀 부족하겠지만, 이것만으로도 통신비 부담이 한결 덜하겠죠? 휴가 중에도 161번으로 통화 후 나라사랑 카드 통화인증을 하면 이 무료 통화를 계속 이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나라사랑 요금제에는 데이터 혜택도 있습니다. 매월 200MB의 데이터를 쓸 수 있는데요. 이 데이터는 매월 이월되어, 가입일 기준으로 25개월까지 쓸 수 있습니다. 5개월 만에 휴가를 나오면 여태까지 이월된 데이터 1GB를 쓸 수 있다는 이야기죠. 그러니 데이터가 사라질 걱정하지 않고 쓸 수 있습니다.

  그리고 정지/정지 해제도 간편합니다. 예전에는 군인 전용 일시정지가 있었습니다. 군인임을 증명하는 서류를 제출하고 가입하는 일시정지는 가격은 좀 저렴했지만, 부대로 복귀하기 전에 고객센터에 전화해서 다시 정지하는 등 불편한 점이 많았는데요. 나라사랑 요금제는 그런 걱정 없이 가지고 있는 스마트폰을 켜서 곧바로 쓰면 됩니다.

  마지막으로 매월 청구요금의 10%가 ‘나라사랑 포인트’로 적립되는데요. 전역 후에 이 나라사랑 포인트로 최신폰을 할인받거나 요금혜택을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나라사랑 포인트는 총 36개월까지 쓸 수 있다고 하니 전역 후에 포인트를 이용해 사회 복귀 후 통신비도 아낄 수 있겠죠?

올레 나라사랑 요금제 가입하기


  올레 나라사랑 요금제는 월 1만4천900원입니다. 부가세를 포함하면 1만6천390원이네요. 현재 군대에 있는 사람은 가입할 수 없느냐고요? 아닙니다. 나라사랑 카드를 이용해 공중전화를 쓸 수 있는 ‘나라사랑카드 통화 서비스’에 가입했다면 쉽게 가입할 수 있습니다. 혹시 나라사랑카드 통화 서비스에 아직 가입하지 않았다면 080-2580-161에서 가입할 수 있다고 합니다.

  나라사랑카드 통화 서비스에 가입하셨다면 가까운 olleh 매장이나 고객센터에 전화해서 가입할 수 있습니다. 나라사랑 요금제에 가입하고 싶다고 한 다음에 나라사랑카드 번호만 알려주면 가입할 수 있다고 해요. 일반전화에서 100번에 전화할 수도 있고요, 나라사랑 서비스 전용센터인 080-080-0028번으로도 전화할 수 있다고 합니다.

  나라사랑 서비스 전용센터는 평일 아홉 시부터 밤 여덟 시까지 운영하므로 군인이 직접 가입하기엔 여기에 전화하는 것이 더 좋겠네요.


  간단한 서비스 제공량은 위와 같으니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나라사랑 요금제는 25개월 동안 유지할 수 있는 요금제입니다. 25개월이 지난 후에는 자동으로 표준요금제로 전환되니 유의하세요. 요새 복무 기간이 어느 정도인지 몰라서 병무청에 찾아봤더니 21개월밖에 안 하네요? 육군 기준으로 전역 후 4개월 동안 나라사랑 요금제를 쓸 수 있습니다. 공군은 1개월 더 쓸 수 있겠군요…



  제가 군대에 있었을 때, 이런 요금제가 있었으면 제가 통신비에 허리 휘지 않고 연애 잘했을 텐데 말이죠. 개인적으로 늦은 감이 있지만, 이런 서비스가 새롭게 생기는 것은 바람직하다고 생각합니다. 개인적으로 쉽다면 쉽고, 어렵다면 어려운 군 생활을 보내서 아직도 그때를 생각하면… 하…(…) 요새는 이런 혜택이 생겼으니까 군대 가기 쉬워졌다…라고 말하는 건 말도 안 되는 소리죠.

  저는 군대에 있을 때, 자유가 제약된다는 게 가장 힘들었습니다. 어디 잘 쏘다니는 성격이 아니었음에도 이 울타리를 나갈 수 없다는 걸 느낄 때 많이 힘들었던 것 같아요. 그래서 오히려 쉬는 시간에 책에 파고들었던 기억이 납니다.

  요새 얘기를 들어보면 군대에 제 때 입대하기도 어렵다고 하더라고요. 특수병과는 물론이거니와 여러 방법으로 군대에 가기 위해 애를 쓰고 있다는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군대에 관한 이야기는 이쯤으로 줄이죠. 아무튼, 나라를 지키기 위해 애쓰는 장병분들은 존경받고 혜택을 받을 수 있는 권리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덕분에 제가 발 뻗고 편히 자고 글도 쓰고 있는 거겠죠.

  사설이 길었습니다. 현역 군인 장병에게 도움이 되는 정보였기를 바랍니다. 그럼 지금까지 레이니아였습니다.:)










  1. 여기서, 그리고 이하 군인은 의무복무를 해야 하는 장병을 의미합니다. 부사관이나 장교는 전용 요금제가 따로 있다고 합니다. [본문으로]
신고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