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박자 고루 갖춘, olleh 기가 UHD tv. 주요 장점 살펴보기 :: 레이니아의 망상공작소 :: Reinia.net

3박자 고루 갖춘, olleh 기가 UHD tv. 주요 장점 살펴보기

2015.11.09 06:30 IT/- kt토커(kt talker)


  TV는 이제 쉽게 떼놓을 수 없는 가전제품입니다. TV를 찾는 사람이 늘어나고, 기술이 발전하면서 고화질 TV 콘텐츠가 필요하게 되었는데요. 오늘은 올레 GiGA UHD tv에 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레이니아입니다. 쌀쌀한 가을이 오면서 점점 이불 밖으로 나가는 게 싫어지는 계절이 돌아왔습니다. 지난 주말에는 소파에 반쯤 드러누워 귤 까먹으면서 IPTV로 영화도 구매해서 보고, 집에 있는 NAS를 활용해 영화도 보고 그랬는데요. 요새 광고를 자꾸 보다 보니 더 큰 TV도 끌리고, ‘이왕이면’까지 붙어서 UHD tv를 봤으면 싶고 막 그러더라고요.

  이미 IT 전시회를 통해 UHD tv를 몇 번 접했기에 UHD에 관심을 가졌는데, 지금 쓰는 IPTV가 UHD를 지원하는지도 함께 살펴봐야겠더라고요. 그래서 함께 찾아보고 간단히 소개해드립니다. Olleh GiGA UHD tv 소식입니다.



olleh GiGA UHD tv의 뛰어난 화질

  올레에서 제공하는 올레 기가 UHD tv(olleh GiGA UHD tv) 서비스는 4배 더 선명한 UHD 화질을 자랑하고 있는데요. 그뿐만 아니라 이렇게 선명한 화질로 볼 수 있는 콘텐츠를 많이 확보해 UHD를 이름만 UHD가 아니라 실제로 풍부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는 점을 강점으로 소개하고 있습니다.


  아직 UHD급 해상도 TV가 시장에 많이 출시되진 않았습니다만, 점차 시장에 정착하고 있는 단계입니다. 촬영 장비도 점차 고성능이 되고 4K를 지원하면서, 이 동영상을 볼 수 있는 디스플레이 기술도 계속 진화하고 있는데요. IT 전시회에서 보았던 UHD급 화질은 훨씬 더 선명하고 생동감을 불러일으키더라고요.

  이러한 흐름에 발맞춰 동영상 콘텐츠의 크기도 점차 기하급수적으로 커지고 있습니다. 이제 1~2GB짜리 동영상은 우스울 정도인데요. 그러다 보니 IPTV에서 고화질 콘텐츠를 보려면 빠른 인터넷과 IPTV 기기의 성능이 개선되어야 했습니다. 올레 기가 UHD tv는 기존 셋톱박스보다 3배 더 빠른 처리 속도를 갖춰 이런 고화질 콘텐츠를 빠른 속도로 처리할 수 있다고 합니다.

  기존에는 CPU 3천 dmips에 1GB 메모리였다면, 올레 기가 UHD tv 셋톱박스는 CPU 1만 dmips에 3GB 메모리를 갖췄다고 합니다. 그리고 올레 기가 UHD tv 셋톱박스의 놀라운 기능이 한 가지 더 있습니다. Pre-UHD 기술을 적용했다는 점입니다.


  아직 화면이 표시되지 않았지만, 위 채널은 풀HD를 지원하는 채널입니다. 그런데 Pre-UHD 기술을 적용하면 일반 HD급 채널을 UHD급으로 화질 업그레이드를 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러니 UHD tv에서 낮은 해상도의 채널을 보더라도 불편함이 없고, 일반 FHD급 tv에서는 오히려 뚜렷한 화질 개선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 기존 UHD tv의 불편한 점 중 하나였던 일반 채널 화질을 해소한 것이죠.

  Pre-UHD 기술을 적용하면 인코딩 대역폭이 두 배로 오르고, 화질 측정 수치인 DMOS가 개선된다고 합니다. 움직임이 많거나 여러 색이 적용된 콘텐츠도 빠짐없이 적용된다고 해요. 콘텐츠의 선명도와 깊이감이 좋아져 훨씬 더 생동감 있는 화면을 볼 수 있다고 합니다.

  Pre-UHD 기술이 아직 모든 채널에 적용되지는 않았다고 합니다. 케이블 채널에서 인기 많은 tvN이나 JTBC, OCN, SNS Sports, Mnet 등의 채널에 적용되었다고 하는데요. 적용되는 채널은 점차 확대되겠죠?


선명한 화질로 보는 수많은 콘텐츠

  올레 기가 UHD tv가 자랑할 점은 그뿐만이 아닙니다. 바로 수많은 콘텐츠를 확보하고 있다는 점입니다. 국내 최다 UHD 전용 채널과 UHD VOD 콘텐츠를 보유하고 있다는 점도 UHD tv라면 올레 기가 UHD tv를 선택하도록 하는데요. 타사와 비교해 UHD 전용 채널은 오직 올레 기가 UHD tv만 보유하고 있다는 사실, 알고 계신가요?

  SKY UHD1 채널에서는 해외드라마와 영화를, SKY UHD2에서는 다큐멘터리, CJ UXN에서는 예능과 드라마를 UHD 화질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아무리 TV를 UHD로 구매하더라도 UHD 채널이나 콘텐츠가 없으면 진정한 UHD를 본다고 하기 어렵지요. 그리고 업스케일링한 채널보다야 당연히 UHD 채널이 훨씬 보기 좋다는 것은 두말할 나위 없겠죠.


  사진으로 찍어서 제대로 된 화질이 나오지 않았지만, 위 사진은 UHD 전용 채널인 SKY UHD1 방송입니다. VOD가 아닌 실시간 방송을 UHD급으로 볼 수 있는 것은 아직 올레 기가 UHD tv만 가능한 이야기입니다.

  그리고 VOD 콘텐츠 보유량도 단연 앞서고 있습니다. 아직 도입된 지 시간이 오래되지 않아 올레 기가 UHD tv도 UHD VOD 콘텐츠는 230여 편에 그치는데요. 타사는 아직 200편도 되지 않습니다. 총 재생시간을 비교해보면 약 2,000분 정도 차이가 나네요.


  특히 독점 콘텐츠 장르도 타사보다 다양합니다. 영화, 미드(미국 드라마), 유아, 애니메이션까지 다채로운 채널을 UHD급으로 독점 제공하고 있는데요. 이처럼 국내 최대 규모의 UHD 전용관을 운영하고 매일매일 새로운 VOD 콘텐츠를 제공하여 훨씬 더 만족스러운 경험을 할 수 있도록 돕는다고 합니다.

편리한 부가 기능

  그리고 사소하지만 부가 기능도 올레 기가 UHD tv의 매력적인 점입니다. 스마트 기능을 활용해서 스마트폰으로 혹은 리모콘으로 여러 가지 기능을 쓸 수 있는데요. 음성검색은 물론이거니와 4채널 동시 보기 기능, 이어폰 TV, 스마트 야구 중계, 개인에 맞는 추천 VOD 혹은 채널 기능도 있으며 지니 라이프 기능도 지원합니다.

  IPTV와 연동해서 끊김 없는 음악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올레TV지니 기능은 지난 포스트에서 이미 소개해드린 바 있습니다.



  올레tv 카카오톡 서비스도 있습니다. 올레tv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를 추가하면 카카오톡으로 올레tv를 자유롭게 조절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인기 채널도 스마트폰으로 한눈에 보고, 이를 곧바로 실행할 수 있는 똑똑한 기능인데요. 이처럼 소소한 부가기능은 올레 기가 UHD tv를 조금 더 매력적으로 만들어주는 기능입니다.



  올레 기가 UHD tv는 뛰어난 화질과 다양한 콘텐츠, 그리고 편리한 부가 기능의 삼박자가 어우러진 서비스입니다. DSCQS라는 동영상 화질 평가 표준이 있다고 합니다. 이를 바탕으로 국내 VOD를 측정한 결과 올레 기가 UHD tv가 가장 뛰어난 품질을 보여줬다고 하는데요. 뭐니뭐니해도 이처럼 뛰어난 품질을 보여주기에 매력적인 기능이 아닐까 싶습니다.

  UHD tv의 가격표를 보고 전 또 고민하겠지만, 이번 블랙 프라이데이 때 괜찮은 물건이 있으면 덜컥 지를지도 모르겠습니다. 혹시 지르게 된다면, 여러분께 올레 기가 UHD tv 소식을 조금 더 자세히 전해드릴 수 있겠네요. 간단히 살펴본 올레 기가 UHD tv였습니다. 참 매력적이네요. 그럼 지금까지 레이니아였습니다.:)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
    • 2015.11.09 13:09
    비밀댓글입니다
    • 제가 그래서 발행일정을 살짝 조절했습니...^_^
      날씨 추운데 감기 조심하세요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