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안도 살리고, 편의성도 살리고. 로그인플러스USIM


  생뚱맞지만, 한 가지 사실을 알려드리자면 전 머리가 좋은 편도 아니고, 기억력도 좋은 편은 아닙니다. 그런데도 IT와 관련된 소식을 접하다 보니 개인정보와 보안엔 신경을 쓰고 있습니다.


  이 모든 게 만나면 무슨 일이 벌어지느냐면요. 매번 사이트 로그인할 때마다 바로 비밀번호 찾기에 들어간다는 겁니다. 제가 매번 비밀번호를 까먹거든요.


  이런 제게 희망적인 부가서비스가 있더라고요. 바로 로그인플러스USIM이라는 부가서비스입니다. 낯선 서비스. 어떤 기능이 있는지 살펴봤습니다.




간편결제매니저, 로그인플러스USIM

  저처럼 비밀번호 깜빡하는 사람은 으레 다른 곳에 비밀번호를 적어두기 쉽습니다. 그런데 어찌보면 그게 더 위험한 방법일 수도 있습니다. 다른 곳에 적어둔 게 털리면, 정말 시쳇말로 '영혼까지 털릴' 수도 있으니까요.


  그럼 도대체 어떻게 해야 하는 걸까요. 이럴 때 로그인플러스USIM 같은 서비스가 도움됩니다. 로그인플러스USIM는 휴대폰 인증을 통해 ID와 비밀번호를 입력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휴대폰이야 매번 들고 다니니 빼먹을 염려도 없고요. 인증을 받아서 처리하니 어디에 적어두는 것보다 훨씬 안전하게 계정 정보를 관리할 수 있습니다.


  또한, 다양한 사이트를 지원하므로 편리하다는 점도 들 수 있겠네요.



로그인플러스USIM 가입 후 준비하기


  가입은 간단합니다. 간편결제매니저 홈페이지에  접속해 휴대폰 번호만 인증받으면 됩니다. 단, 유료 부가 서비스라는 점은 꼭 기억하세요. 서비스의 당일 가입과 해지는 요금이 부과되지 않으므로 체험을 원하시는 분들은 한번 써볼 만합니다.


  월 1,100원의 이용료가 나가는데요. 저는 써봤더니 꽤 괜찮더라고요. 보안도 살리면서 간편하다는 생각이 들었거든요. 그러다 보니 이만한 가격이면 써도 되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가입을 마치면 스마트폰 전용 앱을 설치해야 합니다. 그리고 PC에서도 활용하려면 PC용 프로그램도 함께 설치해야 합니다.




  프로그램도 홈페이지에서 받을 수 있습니다. 설치한 다음에는 설명에 따라 인터넷 익스플로러에서 추가 기능을 활성화해줘야 합니다.




  방법이 어렵진 않습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켰을 때 추가 기능 관리로 들어가 BHO 기능을 사용한다고만 하면 되거든요. 휴대폰간편로그인, 휴대폰간편입력을 사용하면 됩니다.


  사이트에 가입하고 프로그램만 설치한다고 모든 게 끝난 건 아닙니다.  그다음은 스마트폰앱을 통해 인증 준비와 함께 계정 정보를 저장해야 합니다.




  스마트폰 인증 과정이 크게 어렵진 않습니다. 앱을 실행하고 휴대폰 번호를 한 번 인증한 다음에 스마트폰 앱을 켜기 전 비밀번호를 만들어 저장해야 합니다.


  계정 정보를 위한 빗장을 하나쯤 더 건다고 생각하면 되겠네요. 비밀번호를 입력한 다음엔 안드로이드 설정에서 휴대폰 간편로그인 관련 접근성 기능을 켜줘야 합니다. 앱 도움말에서 친절히 알려주므로 그냥 따라가서 활성화만 하면 되니 크게 어렵지 않습니다.




  드디어 대망의 계정 정보 입력입니다. 로그인플러스USIM 앱에서 지원하는 사이트, 서비스의 계정 정보를 미리 저장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등록한 ID와 패스워드를 서버 인증을 통해 프로그램에 입력하게 되는 거죠.


  사이트, 결제, 은행 등 탭에 가면 다양한 서비스를 등록할 수 있습니다. 국내 오픈마켓 대부분은 지원하는 것 같고요. 포털 서비스도 지원하고, 트위터, 티스토리 같은 SNS, 블로깅 서비스도 지원합니다.




  제가 전부 적어드릴 순 없지만, 생각보다 많은 사이트를 지원하네요. 고객센터(1599-4704) 등으로 문의해보시면 되겠습니다.



휴대폰간편로그인 써보기


  그럼 로그인플러스USIM를 직접 써볼까요? 마침 살 게 있었던 터라 자주 이용하던 오픈마켓, 11번가에 접속했습니다. 그리고 전 이미 휴대폰간편로그인 앱을 통해 11번가 계정 정보를 저장해뒀습니다.




  그다음 인터넷 익스플로러로 11번가에 들어갑니다. 로그인 창으로 이동해서 커서를 올리면 위와 같이 '휴대폰간편로그인'이라는 버튼이 튀어나옵니다. 이를 누르면 로그인플러스USIM를 이용해 로그인할 수 있습니다.




  그러면 휴대폰 번호로 로그인하는 창이 뜨고, 이를 입력하면 휴대폰간편로그인을 통해 로그인할 수 있습니다. 자동으로 스마트폰 앱이 켜지는데요. 스마트폰 앱 비밀번호를 누른 후 여기서 '전송'을 누르면 됩니다.




  전송을 누르면 ID와 비밀번호가 그대로 복사되고요. 로그인 버튼만 누르면 홈페이지에 로그인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사이트마다 비밀번호가 다르더라도 휴대폰만 있으면 되니 간단히 로그인할 수 있겠더라고요.


  간편하다는 점 말고도 보안성도 강화됩니다. 특히 키보드 피싱 프로그램이 깔려있으면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할 때 이 내용을 탈취당할 수 있는데요. 로그인플러스USIM을 쓰면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키보드로 입력할 필요가 없어 안전합니다.


  또한, 개인 정보 유출에 따른 보험도 함께 가입되는 거라 유출에 따른 피해가 생기면 최대 100만 원까지 보상도 지원한다고 하네요.



로그인플러스USIM 해지하기

  유료 부가서비스의 이미지가 안 좋은 이유는 해지가 어려운 일이 잦아서입니다. 하지만 로그인플러스USIM는 그렇지 않습니다. 쓰임새가 줄어들면 쉽고 빠르게 해지할 수 있습니다.




  로그인플러스USIM 홈페이지에 접속해 휴대폰 인증만 받으면 바로 해지할 수 있는데요. 가입하는 것만큼이나 간단해서, 해지 문자를 보면서도 '이게 해지한 게 맞나?' 싶을 정도였습니다.


  홈페이지에서 해지하는 것 말고도 고객센터로 전화(1599-4704)해서 해지할 수 있으니 이 방법도 참고하세요.





  유료 부가서비스지만, 꽤 매력적이라고 생각했습니다. 편의성도 살리면서 보안성도 살릴 수 있는 서비스기 때문인데요. 특히 저처럼 비밀번호 자꾸 까먹으면서도 사이트마다 비밀번호는 다르게 설정하고 싶은 분께 유용한 서비스라고 생각합니다.


  생각보다 훨씬 많은 사이트를 지원합니다. 지원하는 사이트를 확인해보시고 자주 쓰는 사이트를 지원한다면 가입 후 체험해보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네요. 로그인플러스USIM 서비스를 간단히 소개했습니다. 그럼 지금까지 레이니아였습니다.:)



본 콘텐츠는 소정의 원고료를 지원받아 작성했습니다.




· 관련 포스트 및 링크






신고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