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가 인터넷, 그런데 기가 와이파이 홈은 왜 빼놓고 쓰세요?


  기가 인터넷이 보급된 지도 벌써 오랜 시간이 지났습니다. 돌이켜보면 2년이 조금 넘었는데요. 2년이 넘는 시간 동안 벌써 가입자 250만을 돌파하고, 머지않아 300만 돌파 예정 소식을 듣는 등 승승장구하는 것을 보면, 이제 인터넷의 패러다임이 바뀌고 있다는 생각이 들고 있습니다.


  그런데 주변에서 아직도 기가 인터넷을 아깝게 쓰시는 분들이 있더라고요. 어떻게 하면 기가 인터넷을 아깝게 쓰냐고요? 바로 찰떡궁합 서비스. 기가 와이파이 홈을 빼놓고 쓰시는 분이 많습니다.




기가 인터넷

  아시다시피 기가 인터넷은 '대세' 서비스라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1Gbps에 이르는 빠른 인터넷 서비스. 속도가 체감될 정도로 빨라져 인터넷 품질만족도가 대폭 개선된 서비스인데요.


  하지만 아시다시피 기가 인터넷은 '유선' 서비스입니다. 컴퓨터에 유선으로 연결해야 하는 서비스이죠. 따라서 PC에 연결하는 UTP선(랜선)을 이용해야 합니다.




  이렇게 복잡한 공사를 끝내고 각 방에 UTP선을 끌어와 PC와 연결했을 때, PC가 비로소 기가 인터넷을 만나게 되는 거입니다. 최근에는 UTP2.0 기술의 도입으로 오래된 아파트에서도 기가 인터넷을 만날 수 있다는 소식을 전해드리기도 했습니다.



갤럭시 S8


  그런데 여기서 잠깐. 집에서 인터넷을 활용하는 기기를 잘 생각해봅시다. 어떤 기기로 인터넷을 가장 많이 접속하시나요? 조금씩 다를 순 있겠지만, 저는 집에서 태블릿, 그리고 스마트폰을 가장 많이 씁니다.


  심지어 PC는 지금 고장 난 상태로 고치지도 못한 채 수개월이 지났거든요. 급하면 수리를 했을 텐데, 노트북으로 그럭저럭 버틸 만하다 보니 차일피일 미뤄지고 있습니다. 그만큼이나 무선 인터넷을 이용하는 비중이 크다는 이야기가 되겠죠?


  그런데, 지금. 어떤 공유기를 쓰고 계신가요?


기가 와이파이 홈

기가 와이파이 홈 프리미엄 단말기


  기가 와이파이 홈 상품은 기가 인터넷을 무선 인터넷으로 활용하기 위한 상품입니다. 이 이야기를 하면 흔히 말씀하시는 게, '그냥 공유기 쓰면 되는 거 아니냐?'입니다. 물론 사설 공유기도 나쁘진 않습니다. 하지만 드는 비용 자체를 고민해본다면 통신사 상품도 뒤떨어지진 않습니다.


  기가 인터넷을 지원하는 공유기도 종류가 있습니다. 그리고 이런 공유기는 최소 5만 원 이상의 비용이 들기 마련입니다. 완전 보급형 공유기는 기가 인터넷 속도를 보장하지 못하거든요.


  그렇게 따져보면 기가 인터넷 가입할 때 혜택을 통해 기기를 무료로 대여하는 게 훨씬 낫습니다. 어차피 새로 가입할 땐 가입 사은품, 그리고 약정을 이용해 요금 할인을 받으니까요.



기가 와이파이 홈 단말기


  물론 사설 제품에도 돈을 많이 투자하면 다양한 기능을 갖춘 제품을 만날 수 있습니다. 외장 하드를 연결해 클라우드 기능을 활용할 수도 있고, 다양한 설정을 할 수도 있는데요.


  혼자 사는 집이거나 가족의 인터넷 설정을 모두 전담하신다면야 이런 제품도 나쁘지 않지만, 그렇지 않다면 관리의 효율성 때문에라도 통신사에서 제공하는 제품이 속 편하더라고요. 그리고 통신사에서 제공하는 제품을 쓰다 문제가 생기면 A/S를 부르기도 훨씬 편리하고 말이죠.



갤럭시 S8 고객 특화 서비스


  그리고 갤럭시 S8에는 기본으로, 다른 단말기에는 앱을 통해 활용할 수 있는 독특한 편의 기능이 있습니다. 바로 자동접속 기능인데요. 갤럭시 S8은 설정의 kt 특화 기능에서, 다른 기기는 올레 WiFi 접속 앱을 설치해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을 활용하면 WiFi가 꺼진 상태에서도 집에 있는 GiGA WiFi 신호가 잡히면 자동으로 WiFi 기능을 켜고 연결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반대로 집에서 나서면 자동으로 와이파이가 꺼지는데요.


  집에 돌아와 유튜브를 보고 있는데, 느낌이 뭔가 쎄~ 해서 상단 바를 봤더니 LTE 사용 중이더라는 소름 돋는 이야기가 심심찮게(!?) 나오고 있습니다. 기가 와이파이 홈 공유기를 이용하면 이런 상황이 생기지 않을 수 있겠죠?


기가 와이파이 홈 공유기가 다른 공유기와 다른 점

기가 와이파이 홈 단말기


  기가 와이파이 홈 공유기는 제원에서도 몇 가지 특장점을 갖추고 있습니다. 어떻게 보면 기가 인터넷에 물리는 공유기라면 '이 정도는 해야 한다.'를 설명하는 것일 수도 있겠네요.


1) 안테나 출력과 주파수 대역

  기가 와이파이 홈 공유기는 안테나 감도가 높은 편입니다. 약 7dBi 정도인데요. 사설 공유기는 기가비트를 지원할 때 5dBi정도일 때가 많습니다. 그리고 주파수 대역도 듀얼밴드를 제공하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2.4/5GHz를 모두 지원해야 기가 와이파이를 제대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건 선택이 아닌 필수입니다.** 빠른 속도를 위해서라면 듀얼밴드를 지원해야 하니, 사설 공유기를 보시더라도 이 점은 꼭 확인하세요.



강한 출력과 빠른 속도


2) 안정성

  기가 와이파이 홈 공유기의 안정성도 뛰어난 편입니다. 기가 와이파이 홈 상품 이용자가 쓸 수 있도록 사전 테스트가 이미 끝난 제품이라는 점을 우선 꼽을 수 있고요.


  최대 100명까지 동시 접속해도 될 정도로 넉넉한 처리 용량을 갖추고 있습니다. 메모리 용량도 128MB로 동급 단말기 중 괜찮은 편이며, 전원 공급도 안정적입니다. 12V-5A로 꽤 고출력 어댑터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가끔 저렴한 제품은 동시접속자 수가 늘어나면 전원이 꺼져버리는 등 문제가 잦은데, 기가 와이파이 홈 공유기는 적어도 이런 일을 겪진 않겠죠.



100번으로 AS신청하는 모습(100으로 언제어디든지 사후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3) 사후지원

  사후 지원도 중요한 문제입니다. 앞서 말씀드렸다시피 사설과 달리 올레 와이파이 홈 상품은 통신사 연계 상품이므로 제품에 문제가 생기면 3년 약정기간 동안 무상으로 전문 기사가 방문해 AS 등을 지원하는데요.


  처음 설치할 때도 설치 기사님이 직접 최적화된 장소를 찾아 설치해주시고, 인터넷 속도도 점검해주는 서비스는 덤입니다.


  개인적으로 가장 마음에 드는 부분인데요. 제가 직접 할 수도 있는 부분이지만, 다른 일에 이리저리 치이다 보면 집 와이파이까지 신경 쓸 시간이 없어요. 그럴 때 100으로 전화 한 통만 해두면 한 번에 문제를 해결할 수 있어서 마음이 참 편합니다.




UTP2.0과 기가 와이파이 홈(오래된 아파트에서도 기가 인터넷, 그리고 기가 와이파이 홈 서비스를!)


  아시다시피 기가 인터넷은 만족도 높은 인터넷 서비스입니다. 무엇보다도 빠르다는 것. 이게 참 중요한 일인데요. 집에서 다양한 기기로 무선 연결하는 일이 잦은 만큼, 기가 와이파이 홈은 기가 인터넷과 함께 써야 할 '필수' 서비스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5월 2일부터 6월 30일까지는 1천 대 한정으로 타사 공유기를 보상판매하는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기가 와이파이 홈을 가입하면서 사설 와이파이 공유기를 반납하면 신세계 모바일 상품권 2만 원도 제공하는 이벤트인데요.


  기가 와이파이를 지원하지 않는 구형 공유기라면 어차피 쓸 데도 없으니 쿨하게 보상판매 이벤트에 참여하는 것도 나쁘지 않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기가 와이파이 홈 상품 가입을 고민하고 계신다면 보상판매 이벤트도 꼭 잊지마시기 바랍니다.


참고 링크

기가 와이파이 홈 보상판매 이벤트


  빠르고 편리한 인터넷, 이제 기가 와이파이 홈과 함께 무선으로도 함께 즐기세요. 간단히 소식 전해드렸습니다. 그럼 지금까지 레이니아였습니다.:)





· 관련 포스트 및 링크







신고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