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격 거품은 빼고, 성능은 보강한 탑싱크S-700FHD 시즌2 출시

  블랙박스는 이제 운전자라면 고민없이 선택해야 할 필수 안전용품입니다. 자차 운전 시 어떤 일이 벌어질지 모르기 때문에, 내용 기록용 및 자기 보호용으로 활용해야 하기 때문인데요.


  그런데 문제는 워낙 많은 블랙박스가 있어서 선택하기가 쉽지 않다는 점이겠죠. 그러던 와중에 꽤 알려진 블랙박스 브랜드인 탑싱크에서 지난 29일 새로운 블랙박스를 출시했다는 소식을 전해 들었습니다.




  탑싱크 S-700FHD 시즌2가 그 주인공입니다. 저는 탑싱크 브랜드를 들어본 바 있으나 조금 낯설어서 주변에 물어봤더니 써보신 분, 그리고 쓰고 계신 분도 있었습니다.


  평 또한 나쁘지 않더라고요. 이전 모델이라는 S-700FHD를 기억하시고 가성비 좋은 모델이라고 하시는 분도 있었습니다.




  이번에 새롭게 출시한 S-700FHD 시즌2는 이름에서부터 짐작할 수 있듯 풀HD 해상도 촬영을 지원하는 블랙박스입니다. 전후방 120도 화각 모두를 촬영할 수 있다고 하네요.


  다양한 해상도의 블랙박스가 나오고 있는데, 저장공간과 화면 품질 사이의 균형을 생각하면 풀HD급 정도가 합리적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전방에는 소니 IMX 센서를 이용해 전반적으로 훌륭한 화질을 갖췄다고 합니다.




  그뿐만 아니라 좀 더 자세히 살펴보시면 S-700FHD 시즌2가 가격 거품은 걷어내면서 성능은 높여, 이른바 '가성비'가 높은 제품이라는 사실을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지난 시즌1과 비교해 S-700FHD 시즌2는 안정성을 대폭 업그레이드했습니다. 개인적으로 가장 큰 장점으로 꼽을 만한 부분이 FFT 파일 시스템 적용입니다.


  FFT 파일 시스템을 적용하면서 대략 1주일에 한 번씩 마이크로SD 카드를 포맷해야 했던 번거로움을 개선했다고 합니다.




  자동 삭제 기능도 지원해 촬영한 영상이 용량을 초과하면, 알아서 과거 영상 파일부터 차례대로 삭제해 쓰면서 용량 초과 때문에 걱정해야 하는 문제를 덜었습니다.


  그리고 영상을 실시간으로 기록하던 중, 전원이 나가거나 다른 문제로 녹화가 비정상적으로 중지가 되더라도 중지 직전까지의 영상을 저장할 수 있게 된 점도 특징입니다.




  촬영 장소의 안정성도 특징입니다.다양한 환경에서 촬영 결과물을 점검했는데요. 실제 차량 환경에서 테스트해 한여름, 한겨울에서도 안정적으로 동영상을 촬영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밖에도 소비전력을 개선해 오랜 주차 시간도 견딜 정도로 가동시간을 늘리고, 자동차 방전 방지 기능을 탑재해 자동차 전원이 일정 수준 이하가 되면 자동으로 전원을 차단하는 똑똑한 기능도 갖췄다고 하네요.



시즌2가 되면서 업그레이드 된 4가지 주요 기능도 있습니다. 먼저, 발연 개선을 들 수 있는데요. 전작보다 약 10˚C 발열을 개선, 한여름 자주 발생하는 여러 고장률을 대폭 줄였다고 합니다.


자동차 배터리 방전을 방지로 몇 시간 후 자동으로 기기를 꺼지도록 조정하시는 분도 있는데요. 아시다시피 이 때도 전력은 조금씩 소비되기 마련입니다. 시즌2로 개선되면서 동급 사양 대비 더 오랜 시간 주차 모드를 유지할 수 있도록 소비 전력을 대폭 개선했다고 합니다.


그밖에도 환경설정 중에도 녹화 지속 같은 기능도 있는데요. 간단한 기능 같습니다만, 사용자의 편의를 세심하게 고려한 기능이라는 생각이 드네요.




  직관적인 GUI도 달라진 점이라고 하네요. 화면 버튼을 큼직큼직하게 키우면서도 어떤 버튼이 무슨 역할을 하는지 설명을 넣어 쉽게 조작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고 합니다.


  아무래도 블랙박스는 화면이 작은 편이라 조작하기가 어려울 때가 많죠. 이런 직관적인 조작방식은 도움이 되는 것 같습니다.


  그러면서도 가격대는 거품을 쪽 뺀 합리적인 가격이라고 합니다. 조금 찾아봤더니 실제로 탑싱크 제품의 가격 합리성은 호평을 받고 있더라고요. 이 호평을 이어나갈 정도로 매력적인 가격을 갖추고 소비자와 만나고 있습니다.


  차량을 이용하신다면 선택해봄직한 모델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시중에 많은 블랙박스가 있지만, 안정성과 효율성, 그리고 가격 합리성을 두루 갖춘 모델로 오래 사랑받지 않을까 싶네요. 간단한 정보를 정리했습니다. 그럼 지금까지 레이니아였습니다.:)





"위 제품을 소개하면서 제조사로부터 원고료를 제공 받았음"



· 관련 포스트 및 링크





신고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
    • 트리아고
    • 2017.05.04 17:17 신고
    요즘 블박은 정말 필수라..
    하나 달긴 달아야 할듯 싶어요
    • 키라이나
    • 2017.05.04 17:31 신고
    가성비 좋아보이네요 후기잘봤습니다.
    • 치카치카
    • 2017.05.04 17:33 신고
    블박을 달아두고 잘 안보는 편인데 일단 쓰기가 편한게 필요한데 잘 봤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