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S] 커플 어디까지 해봤니? 솔로들의 커플놀이 커플로그.
레이니아입니다. 오늘은 정말 오랜만에 아이폰 어플 소개글을 올려보네요. 최근에 아이폰마저 떠나보내고 어플에 대해서는 더이상 쓸 일이 없으려니... 생각했었는데, 역시 사람 일이란 알다가도 모를일입니다.(응?)
각설하고 시작하겠습니다. 오늘 소개할 앱은 '커플로그'라는 앱이 되겠습니다.
앱 소개
커플로그
기본적으로 커플로그는 요즘 유행하는 SNS입니다. SNS. 즉 소셜네트워크서비스는 다들 아시죠? 그럼 이제 남은 것은 1일 커플인데요. 이게 무엇인가... 하니 말그대로 1일동안 커플이 되는 것이라고 합니다.
(하루동안 가상커플이 될 수 있어요)
커플로그 가입하기
(앱스토어에서 커플로그를 검색하세요!)
여담이지만 프로필 사진이 훈훈하네요... *-_-* 아무튼 설치 후 어플을 실행시키고 가입을 진행하겠습니다.
(커플로그를 처음 켰을 때, 세심한 느낌이 듭니다.)
친절하게 안내창이 나오는데요. 프로그램을 처음 켰을 때만 뜨는 것 같습니다. 이런 튜토리얼이 앱 전반에 자주 등장하는데요. 새롭고 낯선 개념의 SNS 이니만큼 이런 세심함이 필요한게 아닌가 싶습니다. 일단은 친절한게 여러모로 마음에 들구요.
(회원 가입창. 좌측은 성별을 남자로 했을때, 우측은 여자로 했을때입니다.)
세심함을 한번 더 느낀 것이 남자일 때와 여자일 때 색이 다르다는 것이었습니다. 앱이 두가지 색이 자주 보이더니 이것이 남자와 여자를 의미하는 것이었군요. 이런 색을 통한 성별의 구분은 이후에도 계속 확인할 수 있습니다.
(메인화면과 로그인 화면)
커플로그 체험하기
(...지 않아도 알려주는군요.)
위에서 말씀드린 세심함이 묻어나오는 부분입니다. 요즘 대세(?!)기도 하지만 이런 안내 화면이 확실히 새로운 것을 접할 때 많은 도움이 되는 것은 사실이에요. 일일히 전부 스크린샷을 보여드리지는 않겠습니다만, 이외에도 깨알 같이 많은 안내말이 숨겨져있으니 직접 찾아보시길 바래요.+_+
(새 글을 올리면 반응이 옵니다.)
(프로필 사진, 그리고 커플신청 안내)
깨알같은 도움말이 나왔네요^^; 프로필에 들어가면 확실하게 성별에 따라 색이 바뀌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런데 1일커플신청은 한번에 3명까지 할 수 있다는 안내가 있네요. 아무한테나 1일커플신청을 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한번에 3명까지만 1일커플신청을 할 수 있게 되어있다고 합니다. 그럼 한 아이디가 3번만 하면 끝이냐구요?
(일단 보낸 1일커플 신청은 24시간동안 기다리세요!)
그 전에 수락이 된다면 1일커플이 되면서 여태 했던 모든 신청은 사라집니다. 그렇게 되면 하루가 지나고 다시 3명까지 신청이 가능하겠지요? 반대로 커플신청이 24시간동안 받아들여지지 않았을 때는 취소가 되므로 취소가 한 번씩 될 때마다 다시 한 번씩 커플신청이 가능하다는 이야기가 됩니다.
아무튼, 일단 1일커플이 되어봐야겠지요? 제게 댓글을 달아주신 곰썬 님께 거침없이 커플신청을 날렸습니다!
(물론, 1일커플 신청은 수락할 수밖에 없게끔 해서 보내셔야 합니다!)
(대충 보내면 쥐도새도 모르게 차단당할 수 있다는 무서운 문구)
아무튼 협박(?!)이 통했는지 금세 제 신청을 받아 주셨습니다.^^; 이제는 저도 본격 1일커플...! 인데 1일커플이면 도대체 무엇을 할 수 있는 걸까요?!
1일커플
(반가운 푸시메시지)
1일커플이 되면? ➀ 프로필 변화
(칙칙한 솔로프로필과 바람직한 1일커플 프로필)
또한 아래에는 자신의 글만 공개가 되어있었는데요. 커플이 된 이후에는 이 부분도 커플과 합쳐지게 되더라구요.
1일커플이 되면? ➁글이 합쳐진다
(갑자기 정신없어진 화면)
1일커플이 된 이후 모아보기의 양이 2배 이상이 된 것 같습니다. 더군다나 전 가입한지 얼마 되지 않아서 글도, 친구도 얼마 없던 차였거든요. 그런데 글이 합쳐지고 나니 모아보기를 통해서 볼 수 있는 글이 무척 풍성해진 느낌을 받았습니다. 1일커플이 되면서 여태까지와 전혀 다른 느낌을 받을 수 있었어요.
1일커플이 되면? ➂ 친구가 합쳐진다
(썰렁한 친구탭과 풍성해진 친구탭)
막상 SNS같은데서 새로운 친구를 접하는 게 가장 어려운 일 중에 하나인데, 이렇게 1일커플을 통해 알게된 친구들과 직접 친구를 맺어가면서 SNS에 쉬이 재미를 붙일 수 있는 아이디어가 참 뛰어난 것 같습니다.
섬세하고 매력적인 SNS
(보이시나요?)
물론 어떤 SNS든지 악용될 가능성이 전혀 없지는 않지만 이렇게 강력하면서 세심한 방법이 이러한 가능성을 대폭 줄일 수 있으리라 봅니다.
커플로그를 보면서 느낀 점은 무척 섬세하다는 느낌을 많이 받았습니다. 색도 무척 감각적이고 디자인이 아기자기해서 여성분들의 기호에 무척 잘 맞을 것 같다는 느낌입니다. 또한 이런 강력한 차단 기능 역시 여성분들을 겨냥하고 만든게 아닌가 싶습니다. 이래저래 여성분들의 취향에 맞추기 위해서 무척 노력했다는 생각이 드네요.
이벤트 소식
(이벤트 안내입니다.)
게다가 무려 중복당첨까지 가능하다고 하니 꼭 참여해보시길 바라겠습니다.
지금까지 커플로그 앱에 대해서 살펴보았는데요. 사실 저도 일부 제작에 힘을 보탠터라 아무래도 조금 더 애착이 가는 서비스입니다.^^; 아무쪼록 흥하길 바라는 레이니아였습니다.:)
저도 놀고 있으니 놀러오세요(?!)
- 커플로그 이벤트(http://coupllog.com/#event)
- LiveRe, 아직은 불편한 15가지 이유
- 채널로 통하는 SNS 리피 (2) - 앱 서비스
- 채널로 통하는 SNS 리피 (1) - 웹 서비스
'IT > 맥 & iOS(Mac & iOS)' 카테고리의 다른 글
베일에 싸인 iPhone5 미리보기 (18) | 2012.09.05 |
---|---|
뉴 맥북프로, 그리고 iOS6! WWDC 2012. (32) | 2012.06.12 |
[MacOSX] 클립보드의 1회성이 아쉬울 때, CuteClips3 (14) | 2012.03.15 |
[MacOSX] 내 맥의 상태를 한번에! iStat Menus3 (18) | 2012.02.10 |
[MacOSX] 패러렐즈 7을 설치하였습니다. (20) | 2012.02.08 |
댓글
이 글 공유하기
다른 글
-
베일에 싸인 iPhone5 미리보기
베일에 싸인 iPhone5 미리보기
2012.09.05 -
뉴 맥북프로, 그리고 iOS6! WWDC 2012.
뉴 맥북프로, 그리고 iOS6! WWDC 2012.
2012.06.12 -
[MacOSX] 클립보드의 1회성이 아쉬울 때, CuteClips3
[MacOSX] 클립보드의 1회성이 아쉬울 때, CuteClips3
2012.03.15 -
[MacOSX] 내 맥의 상태를 한번에! iStat Menus3
[MacOSX] 내 맥의 상태를 한번에! iStat Menus3
2012.02.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