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손에 잡히는 5인치 폰, 베가 S5 체험기 - (4) 카메라
레이니아입니다. 오늘은 드디어 베가 S5 체험기의 마지막 포스트인 카메라 관련 기능을 소개해보려고 합니다. 베가 S5에서 큰 특징중 하나는 바로 이 '카메라 기능'이었는데요. 1300만 화소를 자랑하는 베가 S5의 카메라는 어떨지 직접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카메라
(카메라)
베가레이서2의 카메라와 대동소이합니다만, 제가 베가레이서2 때 스크린샷을 모두 날려버렸었죠...^^; 이것저것 다양한 옵션을 제공하여 이제 정말 자신의 의도에 맞게 사진을 찍을 수 있게 되지 않았나 싶습니다.
위의 스크린샷은 가장 처음에 카메라를 켜서 아무런 설정을 하지 않은 상태인데요. 저 상태에서 원하는 메뉴를 길게 눌러 우측으로 즐겨찾기처럼 빼 놓을 수 있습니다. 5개까지 지원을 하는데요. 노출이나 플래시 등을 빼놓으면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것 같습니다.
(노출 차이)
그 외에도 은근히 자질구레한(?!) 기능들을 지원하는데요. 우선 촬영 모드를 일반 촬영 모드 외에도 분할촬영과 인스턴트 필름으로 바꿀 수 있습니다.
(인스턴트 필름과 분할촬영)
음성인식 촬영이 가능하다고 해서 실험해 보았지만 도저히 CF만큼은 되지 않았습니다. 꽤 크게 이야기하지 않으면 잘 못알아듣는
경우가 빈번합니다. 또한 바로바로 인식하는 것이 아니다보니 언제 찍히는 지 도통 타이밍을 잡을 수가 없었어요. 개인적으로 카메라에선 크게 활용도가 있다고 생각하진 않습니다.
(컬러 포인트 기능)
개인적으로 반가웠던 컬러 포인트 기능입니다. 이는 사진에서 특정 색상만 추출하고 나머지를 흑백으로 돌리는 사진을 만드는 것인데요. 꽤 독특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가 있습니다. 제가 아래 또 다른 사진도 첨부해 두었으니 확인해보세요.
제로 셔터렉
요새 나오는 LTE 2세대 스마트폰에서 다들 지원하는 기능이죠? 셔터버튼을 누르는 순간 찍힌다는 제로 셔터렉을 베가 S5에서도 지원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해상도에 따라서 지원여부가 갈리는데요. 1300만화소로 촬영 시에는 아직 제로 셔터렉을 할 수 없다고 합니다. 하드웨어의 문제인지 소프트웨어의 문제인지는 모르겠습니다. 소프트웨어라면 추후에 개선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또한 막강한 제로 셔터렉을 바탕으로 연사 속도도 무척 빠른데요. 300여장까지도 거뜬히 연사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연속 촬영 기능 테스트)
해상도
(좌측이 1300만화소, 우측이 800만화소입니다.)
샘플 사진 촬영
사진은 누르면 커지고 그 상태에서 원본 크기까지 볼 수 있습니다만, 웹 페이지에서 보기 힘드신 분들을 위해 촬영 원본 사진을 압축하여 파일로 첨부합니다.
결론
하지만 인화용이 아니라 단순 웹용으로만 쓴다면 스마트폰 카메라로도 충분히 사용할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광량이 부족한 곳에서는 노이즈가 꽤 심한 편이었습니다. 광량이 많은 곳에선 그래도 꽤 만족스러운 사진을 보여주었구요. 전반적으로 카메라 기능은 만족스러운 편입니다.
사실은 요새 잘나가는 스마트폰으로 사진을 찍어놓은 게 있습니다. 근데 이건 베가 S5 카테고리에 넣기 어려울 것 같구요. 정리를 조금해서 독립된 포스트로 보여드릴께요.
생각보다 카메라 파트는 짧게 끝났습니다. 사실 느낌으로 파악하는 것들이 꽤 강하기 때문에 제가 열심히 글로 설명해드리는 것보다는 직접 보시는 게 나을 것 같다는 생각에서요. 그냥 며칠 움직이면서 찍은 사진들을 첨부해 놓았습니다.
그리고 이것으로 베가 S5에 대한 포스트를 마무리 지으려고 하는데요. 4개의 포스트에 이르는 꽤 방대한(?!) 내용이었는데, 제가 특징을 잘 짚어낸 것이 맞는지 걱정이 드네요. 여러가지를 찾는다고 했는데, 이미 다른 폰에 존재하는 기능이거나 제가 놓친 부분도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카메라 기능)
베가 S5는 꽤 잘만든 폰입니다. 물론 SKY가 SK 텔레텍 시절에 비해 많이 퇴색하여 지금은 버스카이라는 수치스런(?!) 별명을 갖고 있지만, 과거 스사모 출신으로서(?!) 아직도 눈이가는 회사중 하나입니다. (비록 지금은 팬택이지만요 -_-)
다른 5인치 폰에 비해 메모나 드로잉 기능이 없는 점은 개인적으로 무척 아쉬운 부분이었습니다만, 그 외의 기능은 비교적 만족스러웠어요. 특히 오늘 소개해드린 카메라 부분은 결과물이 비교적 만족스러워 카메라마저 들고나가기 귀찮을 때, 요긴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글이 올라가는 지금은 이미 출시가 된지 2일이 지났습니다만, 제가 이 폰을 처음 만졌을 때 출시 이전이라는 특수성이 있어 최대한 많은 정보를 보여드리고 싶어서 글이 다소 장황해진 측면이 있습니다. 이점 어여삐 봐주시고, 이것으로 베가 S5의 체험기를 모두 마치겠습니다. 그럼 지금까지 레이니아였습니다!:D 읽느라 고생하셨어요!
+
여담이지만 어제부터 시코와 뽐뿌의 휴포에서 많은 분들이 찾아와 주셨습니다. 감사드리고요...^^; 두 사이트 모두 눈팅 및 활동하는 입장에서 반가웠어요!
- 한 손에 잡히는 5인치 폰, 베가 S5 체험기 - (2) 기능편
- 한 손에 잡히는 5인치 폰, 베가 S5 체험기 - (3) TSL 영어일석삼조
- 짱쎈 램(RAM)의 위력, 옵티머스 LTE2 개봉기
- SKT LTE의 모든 것. LTE POC 사이트에서 확인하세요.
'IT > 안드로이드(Android)'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갤럭시 S3 - LTE버전 체험기 (16) | 2012.07.30 |
---|---|
갤럭시 S3 - 3G버전 체험기 (30) | 2012.07.24 |
한 손에 잡히는 5인치 폰, 베가 S5 체험기 - (3) TSL 영어일석삼조 (14) | 2012.07.18 |
한 손에 잡히는 5인치 폰, 베가 S5 체험기 - (2) 기능편 (30) | 2012.07.17 |
한 손에 잡히는 5인치 폰, 베가 S5 체험기 - (1) 외관편 (20) | 2012.07.16 |
댓글
이 글 공유하기
다른 글
-
갤럭시 S3 - LTE버전 체험기
갤럭시 S3 - LTE버전 체험기
2012.07.30 -
갤럭시 S3 - 3G버전 체험기
갤럭시 S3 - 3G버전 체험기
2012.07.24 -
한 손에 잡히는 5인치 폰, 베가 S5 체험기 - (3) TSL 영어일석삼조
한 손에 잡히는 5인치 폰, 베가 S5 체험기 - (3) TSL 영어일석삼조
2012.07.18 -
한 손에 잡히는 5인치 폰, 베가 S5 체험기 - (2) 기능편
한 손에 잡히는 5인치 폰, 베가 S5 체험기 - (2) 기능편
2012.07.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