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새로운 소식(Article)

머니트리로 숨겨진 쿠폰 찾아 CU 편의점에서 할인까지



포인트를 알뜰살뜰 챙기시는 분이라면 '머니트리' 서비스 이름은 한 번쯤 들어보셨을 겁니다. 머니트리는 쇼핑부터 송금, 출금 등을 활용할 수 있는 결제 서비스 앱인데요. 금융 포인트, OK 캐쉬백 같은 다양한 포인트나 모바일 상품권을 한데 모아 다양한 제휴처에서 활용할 수 있어 포인트를 톡톡히 활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이 머니트리 서비스에서 7월, CU와 함께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합니다. 편의점을 자주 쓰시는 분께는 눈여겨볼 만한 소식인데요. 오늘은 이 소식을 간단히 전해드리겠습니다.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앱스토어에서 받을 수 있는 앱, 머니트리. 이미 아실 분들은 다 아시리라 생각합니다. 아직 모르실 분들을 위해 간단히 소개해드리자면 머니트리는 일종의 간편 결제 앱인데요. 머니트리 앱에 포인트를 충전한 후, 이 포인트를 이용해 바로 쇼핑도 할 수 있고, 이용자끼리 송금도 할 수 있습니다.


쇼핑은 온라인부터 오프라인 쇼핑까지 지원하며, 급할 땐 ATM에서 현금을 찾는 기능도 있으니, 모바일 전자지갑이라고 보셔도 좋겠네요. 여기까지만 보면 그냥 일반 간편결제 앱과 무슨 차이가 있냐고 하실 수도 있겠지만, 머니트리의 진가는 포인트를 충전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입니다.



|다양한 머니트리의 기능


간편 계좌 등록, 토스 서비스 이용은 물론이거니와 하나머니, 꿀머니, 카카오머니 등 다양한 포인트를 머니트리 포인트로 바꿀 수 있습니다. 이런저런 포인트가 조금씩 나뉘어있는 경험. 다들 해보셨을 텐데요. 마치 낙전처럼 제대로 쓸 수 없는 이런 포인트를 한데 모아서 쓸 수 있다는 점에서 다른 간편 결제 서비스보다 활용도가 높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이렇게 포인트를 충전하면 온·오프라인을 가리지 않고 활용할 수 있습니다. 오프라인 결제는 바코드를 보여주고 결제를 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이번에 CU 편의점과 새롭게 제휴를 맺으면서 7월에 CU 편의점에서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게 됐습니다.




머니트리 메인 페이지에서도 살펴볼 수 있는 'CU X 머니트리 제휴 이벤트'가 바로 그것인데요. CU에서 머니트리 캐시 3천원 이상 결제하면 1천원을 즉시 할인해준다고 합니다.





머니트리 앱에서 바코드 결제를 선택하면 제휴처에 CU 편의점이 뜨는데요. CU 편의점을 선택하고 결제를 하면 3천원 이상 결제 시 즉시 1천원을 할인해준다고 하네요. 담배, 유가증권, 서비스는 머니트리로 결제가 안 되므로 당연히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이벤트 기간(7월 2일~31일)까지 총 3회 할인받을 수 있으며, 1일 1회한정이니 조건을 잘 살펴보고 결제하셔야 합니다.





친절하게 '모바일 상품권'으로 결제 요청하라는 안내도 있으니 헤매지 않고 결제할 수 있을 것 같네요. 저는 사무실 근처 CU에서 도시락을 자주 결제하는데, 이번에 까먹지 않고 써야겠다는 다짐을 했습니다. 그리고 위 스크린샷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CU 말고도 다양한 제휴처에서 바코드로 간편결제 할 수 있다는 사실도 잊지 마시기 바랍니다.


이밖에도 머니트리에서 7월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매일매일 보물상자를 찾는 이벤트인데요. 매일 1회 보물상자를 열어 다양한 상품을 받을 수 있습니다. 100원부터 최대 1만원까지 머니트리 캐시를 받을 수도 있고, 배스킨라빈스 하프갤론 응모권을 받아 매주 25명에게 증정하는 행운을 노려볼 수도 있습니다.





보물상자를 열었더니 이번엔 아이스크림 응모권이 나왔네요. 매주 추첨을 통해 경품이 발송된다고 하니 행운을 빌어봐야겠죠?


이벤트 소식과 함께 만나본 머니트리. 생각보다 활용도가 높은 서비스라 앞으로도 계속 써보고자 하는데요. 여러분께서도 이 꿀 같은 혜택 놓치지 마시기 바랍니다.



참고 링크

머니트리 공식 홈페이지



"위 머니트리 서비스를 소개하면서 머니트리로부터 원고료를 받았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