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액세서리(Accessory)

샤오미 미지아 음파 칫솔 - 가전에서 샤오미를 찾는 이유

우리나라에서는 보조 배터리로 흥한 샤오미였지만, 요새는 샤오미 제품을 전방위로 볼 수 있습니다. 가격 합리성, ‘가성비’라고도 부르는 제원, 마지막으로 만듦새에 이르기까지... 중국어라는 낯선 언어와 여러 서비스 미지원이라는 장애에도 불구하고 샤오미를 선호하는 이유는 다양합니다.


하지만 역시 가장 중요한 요인은 ‘가격’이 아닐까요? 가성비란 말도 결국 가격 대비 성능을 뜻하는 거니까요. 비슷한 성능에 저렴한 가격. 설사 제품에 아쉬운 점이 있어도 ‘이 가격에 이 정도면 뭐...’할 수 있는 가격 경쟁력이야말로 샤오미 제품이 사랑받는 이유가 아닐까 싶습니다. 오늘 살펴볼 샤오미 미지아 음파 칫솔도요.




샤오미 미지아 음파 칫솔 구매


원래 샤오미 미지아 음파 칫솔을 하나 선물 받았었는데, 좀 좋지 않은 일이 생겨서 정이 떨어지는 바람에 제품을 열기도 전에 다른 사람에게 선물로 줘버렸습니다. 그러다가 뒤늦게 환상적인(?) 후기를 듣고 다시 주문했습니다.


샤오미 총판이 들어왔지만, 아직 상당수의 샤오미 제품은 직구로 구하게 되네요. 저도 구매대행을 통해 미지아 음파 칫솔을 구매했습니다. 여러모로 만족스러운 지름이었다는 것만 말씀드릴게요.




실제 기다린 시간은 약 5-7영업일 정도였습니다. 저는 Qoo10에서 구매했는데요. 생각보다 버전도 꽤 많네요. 어떤 차이가 있는지는 이후에 보도록 하고요. 우선 저는 이 모델을 골랐습니다.



미지아 음파 칫솔 살펴보기


상자를 열면 곧바로 칫솔 본체가 있고, 오른쪽 커버를 젖히면 액세서리가 있습니다. 충전 독, 사용 설명서, 칫솔모(1EA), 그리고 표시할 수 있는 컬러 링이 포함돼 있네요.




구성품을 전부 꺼내 보면 이렇습니다. 아, 사용 설명서는 빠졌습니다. 칫솔모가 하나쯤 더 여분으로 있었으면 좋겠으나, 충전식 음파 칫솔에서 이 가격을 생각하면... 이해 못 할 정도는 아닙니다. 저도 이렇게 저렴한 가격 때문에 접고 들어가는 게 생기는군요.




근데 아닌 게 아니라 디자인부터 만듦새가 상당히 괜찮습니다. 가격을 떠나서 그냥 여기저기 봐도 딱히 흠잡을 데가 없어요. 필요한 구성만 남겨놓았습니다. 스마트폰 앱과 연동을 유도하지만, 따지고 보면 연결 없이도 잘 쓸 수 있습니다. 불필요한 건 싹 덜어낸 느낌이에요.


굳이 힘들었던 걸 찾자면 칫솔모를 연결하는 게 처음에 잘 맞아떨어지지 않아서 고생했던 것 정도일까요? 전동 칫솔은 딱 맞아떨어지는 느낌이었다면 음파 칫솔은 힘있게 눌러 넣어야 하는 느낌이고, 1mm 정도 떨어져 있는 게 정상이라는 게 좀 어색했던 것 같아요.




전원을 누르면 스탠다드 모드(Standard mode), 젠틀(Gentle) 모드, 즐겨찾기(Favorite) 모드가 있습니다. 즐겨찾기 모드...는 사용자 정의 모드라고 보는 게 더 좋을지도 모르겠네요. 앱과 연동하면 구체적으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젠틀 모드는 저소음, 저자극 모드로 음파 칫솔을 처음 접하는 사람에게 권장할 만합니다.



샤오미 미지아 음파 칫솔을 써보니


모터의 진동이 그대로 칫솔모의 회전으로 이어지는 회전식 전동 칫솔과 달리 음파 칫솔은 모터가 음파를 발생해 음파 세정력의 힘으로 치태를 제거하는 방식입니다. 어떤 것이 낫냐고 할 순 없는 것 같아요.


세정력은 회전식 전동 칫솔이 낫지만, 자칫 잇몸을 상하게 할 우려가 있다는 단점이 있고요. 음파 칫솔은 잇몸에 무리는 덜하지만, 세정력이 조금은 줄어들고요. 무엇을 선택하느냐에 차이고, 개인의 선호도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저는 이번 샤오미 미지아 음파 칫솔을 통해 음파 칫솔을 처음 써보는데요. 미묘하게 간질간질한 느낌이 어색했습니다. 지금은 곧잘 하는데, 처음엔 그 묘한 진동이 힘들었어요. 바로 스탠다드 모드를 이용했고요. 지금은 잘 쓰고 있습니다.




다른 음파 칫솔과 직접적인 비교는 어렵지만, 확실히 가격을 생각하면 참 아름다운 가성비입니다. 괜히 사람들이 찾는 게 아니다 싶어요. 워낙 제품이 저렴해 국내에서 구매해도 나쁘진 않겠습니다만, 아무래도 직구 쪽이 확실히 저렴한 건 어쩔 수가 없네요.


배송 시간도 큰 차이가 나지 않아서 조금만 부지런하면 하다못해 몇천원이라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저는 미지아 음파 칫솔을 골랐습니다만, 수케어 전동칫솔도 인기가 뛰어난 편입니다.


어떤 걸 선택하시더라도 눈에 띄는 차이는 없을 것 같고요. 원하시는 걸 선택하시면 되겠습니다. 차이점이나 칫솔에 관한 제품, 브랜드 비하인드 스토리는 좀 더 있는데, 이건 나중에 또 풀어볼게요.


참고 링크

샤오미 수케어 초음파 전동칫솔

샤오미 미지아 음파 칫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