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kt토커(kt talker)

아이폰(iPhone) Xs, XR. 드디어 한국에 등장

이제 이런 기다림. 익숙하시죠? 아이폰 Xs(iPhone Xs)가 세상에 선보인지 한 달 쯤 됐는데요. 드디어 한국에서도 아이폰 Xs와 XR을 정식으로 만나볼 수 있습니다. 저는 이미 후쿠오카까지 가서 간단히 아이폰 Xs의 첫인상을 소개해드린 바(https://reinia.net/2395) 있습니다. 오늘은 새롭게 등장한 아이폰 Xs, 그리고 XR의 소식을 간단히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아이폰 Xs

아이폰 X의 뒤를 이은 제품으로 등장한 아이폰 Xs. 놀랍게도 많은 부분이 달라지지 않았습니다. 달라진 점이 있다면 아이폰 Xs Max라는 새로운 형태의 제품이 등장한 걸 들 수 있겠죠. 전작과 같은 5.8형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아이폰 Xs, 그리고 훨씬 커진 6.5형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아이폰 Xs Max는 그 크기부터 남다른데요.




제가 귀찮은, 그리고 다른 일에 밀려 쓰지 못했습니다만 두 제품의 크기 차이는 상당한 편입니다. 완전히 다른 보는 경험을 제시하겠다고 했는데요. 이제 정말 웬만한 태블릿 뺨치는 경험을 제시할 수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직접 만져봤는데, 정말 크긴 크더라고요.



|출처 : 애플 홈페이지


그밖의 성능은 두 제품이 크게 달라지진 않았습니다. 애플의 새로운 A12 바이오닉(Bionic) 칩은 더 빠른 처리 속도와 함께 카메라 퀄리티도 새롭게 개선됐다고 합니다. 특히 저조도에서 유달리 약한 모습을 모였던 아이폰 시리즈에서 완전히 다른 모습을 보여준다고 하니 기대가 큽니다.




그리고 지난 아이폰 X 때부터 채택한 OLED 디스플레이는 업계 최고 수준의 색상 정확도를 바탕으로 주변 색 온도에 맞춰 색감을 조절해 가장 정확한 색을 보여주는 트루 톤 디스플레이(True Tone Display) 기능을 더했습니다. 돌비 비전(Dolby Vision)과 HDR 10 등은 물론이고요.



아이폰 XR

|출처 : 애플 홈페이지


보급형이길 거부한 보급형 아이폰. 아이폰 XR도 이번에 한국에 선보입니다. 어떤 형태로 나올지 기대가 컸는데요. 아이폰 X보다 큰 형태를 갖추고 등장할 줄은 몰랐던 터라 조금 놀랍기도 했네요. 6.1형 디스플레이를 채택했으며, 이는 아이폰이 채택한 LCD 아이폰 중 가장 큰 크기입니다.


애플은 이를 리퀴드 레티나 디스플레이라고 명명했지만, 결국 LCD라는 건데요. OLED와 다른 LCD의 느낌을 선호하신다면, 아이폰 XR이 더 매력적으로 느껴지실 수도 있겠네요. 그리고 아이폰 5c 이후 무척 오랜만에 다양한 색상을 들고 찾아온 아이폰이라는 점에서 화려한 아이폰을 기대하셨다면 이번 아이폰 XR이 매력적으로 보이실 겁니다.



|출처 : 애플 홈페이지


보급형이 아니라고 한 만큼 여전히 강력한 기능을 갖췄습니다. 아이폰 Xs, Xs Max와 같은 칩셋인 A12 바이오닉을 그대로 탑재해 다양한 기능을 빠르게 할 수 있고요. 덕분에 싱글 카메라를 탑재했지만, 인물 사진 모드를 쓸 수 있다고 합니다.


저는 사실 듀얼 카메라를 이용해 가장 많이 쓰는 기능이 인물 사진 기능이거든요. 그 외에 듀얼  카메라의 이점을 크게 못 찾다 보니, 상대적으로 저렴한(?!) 아이폰 XR도 눈여겨보던 스마트폰 중 하나입니다.



아이폰은 지금 사전 예약 중


11월 2일 정식 출시되는 아이폰 Xs, Xs Max, 그리고 아이폰 XR. 사전 예약 페이지는 지난 26일부터 열렸는데요. 모델별 우선예약을 진행했고 아마 지금쯤은 일반 예약으로 이어지지 않았을까 싶습니다. 우선 예약을 하시면 거의 출시 전날 공기기는 먼저 만져볼 수 있어, 어찌보면 국내 정식 제품 중 가장 빨리 받아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다양한 대리점에서 사전 예약 사은품을 진행하고 있는데요. kt 직영 온라인샵에서는 추첨을 통해 에어팟을 증정하거나 에어팟 할인권, 액세서리 할인 쿠폰 등을 제공합니다.


에어팟을 가장 싸게 살 수 있던 방법 중 하나가 통신사 액세서리샵에서 할인+멤버십 할인을 받아 사는 거였는데, 할인 쿠폰을 이용하면 한 번 더 할인받을 수 있지 않을까 기대합니다.




이밖에도 무료 안심택배를 이용하면 신청자 전원에게 블루투스 넥밴드와 무선마우스패드 세트, 혹은 정품 애플 패키지, 충전 패키지 사은품 중 하나를 선택해서 받을 수 있습니다. 저는 이번 아이폰 패키지 구성에서 3.5mm 라이트닝 젠더가 빠진 걸 본 터라, 정품 애플 패키지가 좋을 것 같아요.




그리고 한 가지 더, kt는 아이폰 출시 10주년을 맞아 kt에서 아이폰을 개통하는 선착순 10만명에게 iCloud 50GB를 1년동안 무료로 제공하고요. 애플이나 스타벅스 등 해외 우량주 1만원어치를 증정한다고 합니다. 신선한 상품이네요. 잘 아껴두면 사은품이 커지는 혹은 작아지는 일을 체감할 수 있을 듯합니다.


kt가 이번에 롯데 렌탈과 만나 함께한 kt프리미엄 렌탈 서비스, 그리고 카드 더블할인 플랜 등을 활용하면 비용을 절약하면서 프리미엄 폰을 손에 넣을 수 있겠습니다. 아닌 게 아니라. 이번 아이폰은 정말 비싸니까요.




kt는 아이폰3Gs를 시작으로 한국에 아이폰을 들여왔는데요. 이를 바탕으로 아이폰 전문가라는 타이틀을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여 왔습니다. 이제는 다른 곳에서도 다 지원합니다만, 몇 년 전까지만 해도 같은 통신사 서비스를 아이폰이라는 이유로 제대로 쓸 수 없던 적도 있었습니다. 


그런 상황에서도 kt는 아이폰 이용자가 서비스를 제대로 쓸 수 있도록 많은 노력을 해왔고요. 물론 다양한 혜택을 비교해 가장 좋은 혜택을 선택하는 게 현명한 소비자일 테니, kt가 제공하는 혜택도 한 번 검토해보시고 모쪼록 원하시는 스마트폰. 좋은 조건으로 구매하시길 바랍니다.


참고 링크

kt직영 온라인샵 아이폰Xs · Xs Max · XR 사전 예약 살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