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용 키보드 런처 프로그램 LaunchBar 6 할인
맥용 키보드 런처 프로그램인 LaunchBar 6의 할인 소식을 들어서 소개해드립니다. 그냥 할인 소식만 전해드릴 수 없어서 간단한 앱 소개를 해보았습니다.
레이니아입니다. 오늘은 MacOSX 프로그램 중 하나인 Launchbar 6에 관하여 살펴보고자 합니다. 며칠 전 이메일에서 새로이 런칭했다고 하면서 할인 소식을 전해줘 살펴보게 되었습니다.
키보드 런처 프로그램으로서 다양한 기능을 갖춘 앱이라고 하는데요. 간단하게 살펴보고 할인 소식까지 전해드리겠습니다.
키보드 런처 프로그램
MacOSX를 사용하시는 분 중, 이 프로그램만은 꼭 구매해야 한다. 라는 질문을 할 때 공통으로 등장하는 프로그램 중 하나가 Alfred입니다. 저 역시 유용하게 사용하는 프로그램인데요. 키보드 단축키로 작은 창을 불러와 키보드로 프로그램을 실행시키고 지정한 동작을 수행하게 하는 일종의 숏컷프로그램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프로그램을 키보드 런처 프로그램이라고 부르는데요. Alfred 외에도 QuickSilver라는 프로그램도 한때 큰 인기를 얻었다고 하네요. 오늘 소개해드릴 LaunchBar 6 역시 이처럼 키보드 런처 프로그램입니다.
올봄에 출시 준비 중이라는 소식을 들었던 것 같은데, 인제야 이렇게 소식을 접하게 되네요. 찾아봤더니 6월에 이미 출시를 했었습니다. 찾아봤더니 국내에는 다양하게 리뷰가 올라오진 않았네요. 그럼 LauchBar 6를 직접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LaunchBar 6 설치 및 설정하기
30일 트라이얼 버전을 설치해보았습니다. 라이센스를 등록하지 않고도 30일은 자유로이 사용할 수 있으며, 30일이 지난 이후에도 계속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잠깐 숨도 돌리고 휴식을 취할 수 있도록 초대(invites)한다고 하는데요. 아마 광고를 출력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Dmg 파일을 받아서 실행하면 응용프로그램 폴더에 LaunchBar 6 프로그램을 옮길 수 있습니다. 그리고 실행하면 초기 설정을 진행합니다.
LaunchBar 6를 불러올 키를 설정할 수 있는데요. 처음엔 CMD+Space로 키보드를 바꾸는 키입니다. 물론 사용자에 따라서 이 키를 다른 값으로 설정하신 분도 계시겠지요. 아무튼, 다른 키로 설정하기 위해선 텍스트 상자에 커서를 누르고 단축키를 입력하면 됩니다. 그런데 무조건 Space가 들어가야 합니다.
저는 Alfred2도 Shift를 두 번 연타했을 때 불러올 수 있게 설정해두었는데요. 이게 편해서 다른 키를 설정하려고 애를 써봤지만 안되더라고요. 하는 수 없이 option(alt)+Space로 설정했습니다. control+Space는 Spotlight키라서 말이죠. 다양한 단축키를 사용하는 것은 좋은데 손으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키는 한정되다 보니 새롭게 단축키를 지정하는 건 늘 힘든 일입니다.
LaunchBar 6가 접근할 수 있는 데이터를 설정합니다. 연락처, 캘린더, 미리알림을 설정할 수 있으며, 체크를 할 때마다 시스템 메시지로 LaunchBar 6가 해당 데이터에 접근할 것이라는 경고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승인을 눌러서 허용해주시면 됩니다.
LaunchBar 6가 접근할 수 있는 폴더가 표시됩니다. 역시 그대로 설정하시면 됩니다. 사용자에 따라서 취사선택할 수 있습니다.
클립보드 기록도 설정할 수 있습니다. LaunchBar 6와 시스템 클립보드를 한꺼번에 관리할 수 있으며, 이때는 ‘손쉬운 사용’에서 LaunchBar 6가 데이터에 접근할 수 있도록 해줘야 합니다.
확인을 누르면 손쉬운 사용 탭이 나오며, LaunchBar에 체크를 해주면 됩니다.
그러면 위와 같이 설정이 완료됩니다. 이후 더 자세할 설정은 LaunchBar 6를 띄운 상태에서 option(alt)+CMD+i를 눌러서 할 수 있다는 메시지가 보입니다. 이제 LaunchBar 6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LaunchBar 6 할인 소식
LaunchBar 6 기능은 또 양이 상당하여 다음 기회로 미루도록 하고요. 메일로 LaunchBar 6 할인 코드가 날아와서 이를 간단하게 소개해드립니다. LaunchBar 6은 싱글 라이센스가 24유로, 패밀리 라이센스가 39유로입니다.
(라이센스 설명)
라이센스가 조금 차이가 있습니다만, 꽤 자유로운 편이고요. 현재 20% 할인을 하고 있습니다. 할인이 적용되지 않는다면 프로모션 코드 DT-SMILE-2014를 입력하면 됩니다. 그리하여 각각 19.2유로, 31.2유로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2014년 10월 14일까지)
비슷한 앱이고 제가 사용하는 Alfred 2와 비교하면 가격이 살짝 고가입니다. 기능이 더 다양한지는 좀 살펴봐야겠지만, 한글로 사용하기 어렵다는 점을 비교하면 할인을 하더라도 선뜻 추천하긴 어렵습니다. 저는 그리고 Alfred2 메가팩을 덜컥 질러버려서…(…)
영어를 주로 사용하시는 분께는 꽤 도움이 될만한 앱이라고 생각합니다. 조금 더 자세한 기능은 제가 좀 더 살펴보고 최대한 빠르게 후기를 남기도록 하겠습니다. 관심이 있으시다면 30일 트라이얼을 설치하여 사용해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그럼 지금까지 LaunchBar 6 간단한 소개의 레이니아였습니다.
'IT > 맥 & iOS(Mac & iOS)' 카테고리의 다른 글
Scapple 사용기(6) - Scapple로 블로그 포스팅하기까지... (10) | 2014.10.12 |
---|---|
맥용 키보드 런처 프로그램 LaunchBar 6 기능 살펴보기 (0) | 2014.10.11 |
MacOSX Safari 7.1 다운그레이드하기 (2) | 2014.10.01 |
달라진 iOS8.0.2 업데이트와 Tidy 사용하기 (2) | 2014.09.29 |
iOS8 달라진 카메라 기능 살펴보기 (0) | 2014.09.26 |
댓글
이 글 공유하기
다른 글
-
Scapple 사용기(6) - Scapple로 블로그 포스팅하기까지...
Scapple 사용기(6) - Scapple로 블로그 포스팅하기까지...
2014.10.12 -
맥용 키보드 런처 프로그램 LaunchBar 6 기능 살펴보기
맥용 키보드 런처 프로그램 LaunchBar 6 기능 살펴보기
2014.10.11 -
MacOSX Safari 7.1 다운그레이드하기
MacOSX Safari 7.1 다운그레이드하기
2014.10.01 -
달라진 iOS8.0.2 업데이트와 Tidy 사용하기
달라진 iOS8.0.2 업데이트와 Tidy 사용하기
2014.09.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