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트론 Croise.R 제품 발표회에 다녀왔습니다.
다른 기회로 인연을 맺었던 파트론에서 넥밴드형 블루투스 이어폰 제품을 출시하고, 제품 발표회를 한다는 소식을 듣고 제품 발표회에 다녀왔습니다. 강력한 하드웨어와 편의 기능으로 무장한 파트론 Croise.R 블루투스 이어폰 제품 발표회를 살펴보겠습니다.
레이니아입니다. 인맥과 기회의 블랙홀인 제게 무척 오랜만에 출시 행사 소식이 들려서 참석하게 되었습니다. 일전에 다른 액세서리 소개로 적었던 파트론(Patron)에서 넥밴드형 블루투스 이어폰 제품을 출시한다고 하여 참석하였습니다.
제품 발표회의 간단한 스케치를 담아보았습니다.
그랜드 인터콘티넨탈 호텔
(그랜드 인터콘티넨탈)
파트론의 Croise.R 제품발표회는 삼성 그랜드 인터콘티넨탈 호텔에 있는 오키드 룸에서 열렸습니다. 아담한 행사라고 생각했는데 많은 기자와 블로거, 그리고 관계자가 참석하는 행사였는데요. 널찍한 행사장 한편에는 이번에 출시하는 Croise.R 제품 및 파트론의 다양한 제품을 전시하여 체험할 수 있었습니다.
(Croise.R을 착용한 모델)
덧붙여, Croise.R을 착용한 모델도 볼 수 있었고요. Croise.R에 관해선 별도의 글로써 소개하겠습니다만, 요새 블루투스 이어폰 중 강세인 넥밴드형 블루투스 이어폰입니다. 강력한 하드웨어와 이에 걸맞은 다양한 기능을 갖추었는데요. 음질과 같은 여러 가지 요소는 이후에 소개하겠습니다.
다양한 색상의 제품이 나와 있는데요. 저는 검은색 애호가라서 그런지 아무래도 검은색이 제일 마음에 들더라고요. 이미 페어링 된 제품을 통해 직접 음악을 들어볼 수도 있었고 착용해보고 착용감 등을 체험해볼 수도 있었습니다.
모델분이 착용한 모습을 보니 꽤 깔끔한 디자인의 제품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번이 파트론의 첫 넥밴드형 블루투스 제품이라고 들었는데요. 대개 첫 제품은 기능에 신경 쓰다가 투박해져 버리는 경우가 많은데, 디자인에도 꽤 신경을 쓴 모양새였습니다.
(파트론의 새 제품. Croise.R)
전시된 제품 중에는 전혀 다른 색 부품도 볼 수 있었는데요. 더 많은 색의 제품이 출시될지도 모른다는 기대를 하게 하더군요.
(이미 출시된 파트론의 제품)
지난번에 소개해드렸던 터치펜 겸용 DMB 안테나 제품이나 동글, 스타일러스 펜 등의 제품을 볼 수 있었습니다. 생각보다 다양한 제품군을 전시하고 있어서 파트론이라는 회사의 저력(!?)을 궁금하게 만들더라고요.
덧붙여 이 때 들은 소식이지만, 이후 음향기기의 명품 중 하나인 베이어다이나믹과 함께 콜라보레이션도 진행한다고 합니다. 그래서 베이어다이나믹 제품도 여기서 살짝 구경할 수 있었어요.
파트론 Croise.R 제품 발표회
이윽고 자리에 앉아 Croise.R 제품 발표회를 보았습니다. 우선 파트론이 무슨 회사인지 간략한 소개가 나왔으며, 이어서 Croise.R 제품의 특징과 Croise.R 제품을 제작한 담당자들의 설명을 들을 수 있었습니다.
파트론이라는 회사는 다양한 부품 제작을 기반으로 하는 회사라고 합니다. 이렇게 완성된 액세서리를 제작하기도 하지만, 핵심 부품을 제작하기도 하는데요. 전 직원의 60% 이상이 연구인력일 정도로 ‘기술’에 초점을 둔 회사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기술적인 이야기가 나오면 자세히 알지는 못하지만, 제가 본 인상은 자신들이 가진 가치를 자랑스러워할 줄 아는 회사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전에 액세서리를 리뷰할 때는 시큰둥했었는데, 직접 회사의 소개와 비전을 듣고 나니 호감이 가기 시작했어요.
Croise.R의 기능과 특징을 들을 수 있었습니다. 초탄성 형상기억 합금 넥밴드, 플랫코드 이어폰, TTS, HD Sound 등이 있는데요. 역시 자세한 내용은 제품을 직접 사용해보고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위에서 소개한 기능 외에도 Croise.R의 특징은 더 있는데요. 제가 눈여겨본 기능은 별도의 모바일 앱을 지원한다는 점이었어요.
별도의 앱을 지원하여, Croise.R을 커스터마이징할 수 있다는 소리를 들었는데요. 이 앱을 사용함으로써 Croise.R을 훨씬 더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더군요.
그리고 음질에 관한 이야기를 Croise.R 개발을 맡은 관계자에게 들을 수 있었습니다. Croise.R의 소리를 조절하면서 어떤 부분에 중점을 두었고 어떤 식으로 개발하였는지를 직접 들을 수 있어서 무척 유익한 시간이었습니다.
제품 발표회를 다 듣고 간단하게 식사도 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D
그리 길지 않은 시간 동안 파트론과 신제품인 Croise.R 제품에 관한 특징을 직접 들을 수 있어서 무척 유익한 시간이었습니다. 이번에 출시할 Croise.R은 물론이거니와 앞으로 다양하게 등장할 파트론의 새로운 제품과 이전에 출시한 제품에 관한 관심이 높아진 시간이었습니다.
별도로 이번에 출시한 파트론 Croise.R 제품을 입수하였는데요. 위에서 말씀드린 것처럼 제품을 직접 사용해보고 Croise.R 제품의 장・단점과 주요 특징을 별도의 포스트로 소개하겠습니다. 요새 매일 같이 들고 다니는 이어폰인데 비교적 만족도가 높아서 재미있는 포스트가 나올 것 같아요. 그럼 파트론에서 진행한 Croise.R 제품 발표회 소식은 이쯤에서 마무리하겠습니다. 그럼 지금까지 레이니아였습니다.:)
"위 Croise.R을 추천하면서 파트론으로부터 원고료를 제공 받았음"
'IT > 오디오(Audio)'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스컬캔디 2.0 The FIX - 세련된 디자인, 편견에 도전하다. (0) | 2014.12.31 |
---|---|
파트론 Croise.R(PSB-100) 사용기 - 기대 이상의 만족감 (0) | 2014.11.17 |
BlueAnt Pump HD Sportbuds - 뛰어난 음질, 그리고 편리함 (4) | 2014.10.30 |
삼성 커브드 사운드바 HW-H7501 체험기 (2) | 2014.10.22 |
소니 MDR-EX450 - 음... 글쎄요. (39) | 2014.09.14 |
댓글
이 글 공유하기
다른 글
-
스컬캔디 2.0 The FIX - 세련된 디자인, 편견에 도전하다.
스컬캔디 2.0 The FIX - 세련된 디자인, 편견에 도전하다.
2014.12.31 -
파트론 Croise.R(PSB-100) 사용기 - 기대 이상의 만족감
파트론 Croise.R(PSB-100) 사용기 - 기대 이상의 만족감
2014.11.17 -
BlueAnt Pump HD Sportbuds - 뛰어난 음질, 그리고 편리함
BlueAnt Pump HD Sportbuds - 뛰어난 음질, 그리고 편리함
2014.10.30 -
삼성 커브드 사운드바 HW-H7501 체험기
삼성 커브드 사운드바 HW-H7501 체험기
2014.10.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