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피스 365 활성화하기 - 저도 오피스 365를 사용합니다!
HP 파빌리온 x2에 함께 들어있던 오피스 365 활성화 코드를 뒤늦게 사용해보았습니다. 오피스 365에 대한 간단한 정리와 함께 활성화하는 과정을 살펴보았습니다.
레이니아입니다. 일요일인 오늘은 간단한 소식으로 인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지난 HP 파빌리온 x2를 사용하면서 오피스 365 활성화 코드를 같이 받았습니다. 당시에는 써도 잘 안 쓸 것 같다는 생각에 활성화를 미뤄두고 있었는데요. 마이크로소프트의 원드라이브(OneDrive)의 사용량이 넘치고 점차 다른 활동이 늘어나면서 드디어 활성화 코드를 사용했습니다.
그리하여 작성하는 간단한 오피스 365에 대한 소식되겠습니다.
오피스 365
처음 오피스 365가 생겼을 때, 구독형태의 제도에 반발하는 사용자도 있었습니다. 그래서 기존 제품인 오피스 2013도 별도의 패키지로 판매했었는데요. 오피스 365가 다양한 구성을 갖추고, 또 저렴하게 판매하기 시작하면서 구독하는 사용자도 많이 늘었습니다. 그리고 다양한 윈도 기기에 활성화 코드가 들어가는 경우도 많아서 그 수가 늘어났다고 생각합니다.
제가 사용하는 활성화 코드 역시 HP 파빌리온 x2에 들어있는 활성화 코드인데요. 오피스 365 퍼스널(Personal) 버전이 들어있었습니다. 초창기에 오피스 365 Home은 PC 또는 맥 5대, 태블릿과 스마트폰 5대에서 오피스 제품군을 이용할 수 있었습니다. 대신에 연간 119,000원을 내야 했는데요.
집에서 사용하긴 괜찮은 서비스지만, 실제 사용자가 이렇게 많은 PC를 사용하지 않는다는 걸 알고 PC 또는 맥 1대와 태블릿, 폰에서 사용할 수 있는 오피스 365 Personal 버전을 89,000원에 판매하기 시작했습니다.
이번에 제가 활성화한 코드는 PC 또는 맥 1대, 태블릿, 폰에서 사용할 수 있는 오피스 365 Personal 버전입니다. 집에서 사용하는 데스크톱에 하나, HP 파빌리온 x2 태블릿에 하나를 설치하려고 계획했습니다. 맥에서는 오피스 작업을 거의 하지 않으므로 설치하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맥 버전은 윈도 버전에 비해 성능이 좋지 않기도 했고요.
오피스 365 활성화하기
오피스 365는 홈페이지(http://products.office.com/ko-KR/)에서 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활성화를 해볼까 하다가 HP 파빌리온 x2에 기본적으로 깔린 오피스 앱을 이용해서 활성화해보도록 하겠습니다.
(HP 파빌리온 x2에 기본 탑재된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
HP 파빌리온 x2에 있는 Microsoft Office를 실행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표시됩니다. Office를 선택해 주셔서 감사하다는 메시지와 함께 구입, 정품 인증, 체험해 보기를 선택할 수 있는데요. 무료 체험해볼 수도 있습니다만, 활성화키가 있으므로 바로 정품 인증을 하여 활성화하도록 하겠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 활성화화면)
정품 인증을 누르면 제품 키 25자를 입력하게 되어있습니다. HP 파빌리온 x2 뒷면에 붙어있는 Product Key 25자를 입력합니다. 제대로 입력하면 체크표시가 뜨고 계속을 눌러서 진행할 수 있습니다.
(제품키 입력)
그러면 다시 한 번 오피스 계정에 로그인하라고 표시되는데요. 등록한 마이크로소프트 계정(outlook.com, hotmail.com, live.co.kr 등…)을 입력하여 로그인합니다.
(마이크로소프트 계정 로그인)
국가와 지역, 그리고 언어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국내에서는 스카이프가 제대로 안 된다는 이야기를 들었습니다만, 잘 사용하지 않아서 그냥 한국, 한국어를 선택했습니다.
(국가와 언어 설정)
계정 설정이 끝난 후엔 내 계정으로 이동하는데요. 여기에 Office 365 Personal이 등록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내 계정화면)
등록이 끝난 후 제일 먼저 한 것은 아래 ‘지불 및 결제’ 탭에서 자동 갱신을 취소하였습니다. 매년 결제가 되는 구조인데, 아직 자동 연장을 원하지 않으므로 자동 갱신을 취소했습니다.
(자동 갱신 해제)
오피스 설치하기
다시 내 계정페이지로 돌아와 ‘설치’ 버튼을 누르면 실행파일을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실행하면 곧바로 설치 프로그램이 시작되며 오피스 365 제품을 설치할 수 있습니다. 동시에 PC에서도 작업을 진행하였습니다.
(오피스 설치 시작)
오피스 시작 화면입니다. 다음을 눌러 계속 진행합니다. 그러면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 사용권 계약에 동의 여부를 묻는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동의함을 눌러 계속 진행합니다.
(마이크로소프트 사용권 계약)
새로워진 Office를 소개합니다.와 같은 비디오가 나옵니다. 다음을 눌러 계속 진행…할 필요는 없습니다. 동의한 순간부터 이미 백그라운드로 설치가 계속 진행되고 있기 때문이죠. 오른쪽 아래에 작은 창이 표시되며 백그라운드에서 오피스를 설치하고 있다는 안내 창이 표시됩니다. 이 창이 표시될 때까지는 인터넷 접속을 끊거나 컴퓨터를 강제 종료하면 안 되겠죠?
(백그라운드에서 오피스 설치 중)
새로워진 오피스를 소개한다는 비디오는 오피스의 주요 특징을 소개한 페이지입니다. 윈도OS 생산성에 지대한 공헌을 하는 오피스이고, 아마 다들 오피스 사용법은 그럭저럭 알고 계시죠? 비디오를 건너 뛰면 OneDrive에 대한 소개도 나옵니다. 저는 이미 사용하고 있지만, 윈도OS와 맞물려 괜찮은 클라우드 서비스입니다.
(오피스 소개 비디오와 원드라이브 안내 페이지)
오피스를 직접 디자인해 보라는 이야기와 함께 테마를 가볍게 고를 수 있습니다. 골라도 그만, 안 골라도 그만입니다. 적당한 테마를 선택하여 계속 진행합니다.
(마지막 단계)
마지막 단계를 완료하는 동안 새로운 기능을 소개한다고 합니다. 굳이 확인할 필요가 없어서 아니오를 누르고 계속 기다렸습니다.
(작업 마무리 중)
백그라운드에서 설치가 완료되면 완료되었다는 창이 표시됩니다. 이제 컴퓨터를 꺼도, 인터넷 연결을 끊어도 좋습니다. 모든 설치과정이 끝났습니다.
(설치 완료)
이후 프로그램 폴더에 가보면 PowerPoint 2013, Access 2013, Excel 2013, Outlook 2013, Publisher 2013, Word 2013 등이 등록되어있습니다. 이제 자유롭게 사용하는 일만 남았습니다.
(설치된 프로그램)
간단하게 오피스 365를 등록하고 설치하는 과정을 살펴보았습니다. 오피스 제품군에 대한 교육은 마이크로소프트에서도 중점을 두고 있으며 컴퓨터 학원 등지에서도, MOS에서도 잘 가르치고 있으므로 제가 덧붙여 설명하진 않겠습니다.
이후 오피스작업을 할 때 필요한 팁 등은 간단히 설명해드릴 수 있을지도 모르겠네요. 제 목적은 원드라이브와 원노트가 중심이라서 해당 분야에 대해 설명해 드릴지도 모르겠습니다. 앞으로 윈도OS와 오피스 제품 등에 대해서도 다뤄보겠다는 공약을 드리며 마무리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지금까지 레이니아였습니다.:)
- HP Pavilion x2 사용기 - (3)다양한 활용 Tip!
- 한눈에 살펴보는 윈도10과 윈도8.1의 차이점 5가지
'IT > 윈도우(Windows)' 카테고리의 다른 글
윈도 10 프리뷰 체험기 - 태스크 뷰와 멀티 데스크톱 (0) | 2015.02.11 |
---|---|
윈도 10 프리뷰 체험기 - 알림 창과 원드라이브 (0) | 2015.02.10 |
윈도 바탕 화면 아이콘이 사라졌을 때 해결하는 토막 Tip (11) | 2015.02.06 |
한눈에 살펴보는 윈도10과 윈도8.1의 차이점 5가지 (12) | 2015.02.04 |
윈도 OS, 사진 암호 설정하고 활용하기 (0) | 2015.01.30 |
댓글
이 글 공유하기
다른 글
-
윈도 10 프리뷰 체험기 - 태스크 뷰와 멀티 데스크톱
윈도 10 프리뷰 체험기 - 태스크 뷰와 멀티 데스크톱
2015.02.11 -
윈도 10 프리뷰 체험기 - 알림 창과 원드라이브
윈도 10 프리뷰 체험기 - 알림 창과 원드라이브
2015.02.10 -
윈도 바탕 화면 아이콘이 사라졌을 때 해결하는 토막 Tip
윈도 바탕 화면 아이콘이 사라졌을 때 해결하는 토막 Tip
2015.02.06 -
한눈에 살펴보는 윈도10과 윈도8.1의 차이점 5가지
한눈에 살펴보는 윈도10과 윈도8.1의 차이점 5가지
2015.02.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