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면을 쉽게 공유하는 방법. Movavi Screen Capture Studio.
모바비(Movavi)를 기억하시나요? 작년 가을쯤,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으로 소개해드린 프로그램입니다. 유료 프로그램이었습니다만, 쉽고 간단하게 동영상을 수정할 수 있어서 개인적으로 문의하신 분도 있을 정도로 관심을 모았던 프로그램입니다.
그런데 알고 보면 모바비에서는 꽤 다양한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오늘 소개할 모바비 스크린 캡처 스튜디오(Movavi Screen Capture Studio)도 그 중 하나입니다.
동영상을 촬영하고 이를 쉽게 공유할 수 있는 강력한 프로그램. 모바비 스크린 캡처 스튜디오를 살펴봤습니다.
Movavi Screen Capture Studio 설치하기
지난번에 이미 모바비(Movavi)가 mov와 avi의 합성어라는 이야기일지도 모른다는 이야기 드렸었죠? 이름처럼 모바비는 다양한 동영상 프로그램을 제작, 판매하고 있습니다.
모바비 스크린 캡처 스튜디오도 이런 프로그램입니다. 스크린 캡처라는 단어에서도 알 수 있겠지만, 이 프로그램은 화면을 기록하는 데 목적이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프로그램은 윈도우와 맥OS 모두를 지원하고 있는데요. 저는 윈도우 용을 써봤습니다. 영상 녹화 프로그램 모바비 스크린 캡처 공식 홈페이지(링크)에서 설치 파일을 내려받아 설치하면 됩니다.
프로그램 설치 시 딱히 체크해야 할 부분은 없습니다. 낚시 없는 설치 과정은 지난 모바비 리뷰 때도 장점으로 말씀드렸었죠.
설치하자마자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지난 모바비 때와 달리 아주 간단한 창이 실행됩니다.
스크린 캡처하고 활용하기
모바비는 드물게 한국어도 깔끔하게 지원하는 소프트웨어 회사입니다. 그래서 모바비 스크린 캡처 스튜디오 역시 한국어를 지원하는데요. 그래서 UI만 보더라도 무슨 기능인지 한 번에 알 수 있습니다.
컴퓨터 화면을 녹화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스크린샷도 찍을 수 있어 다방면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당장 저부터 모바비 스크린 캡처 스튜디오를 리뷰하면서 프로그램 스크린샷을 열심히 찍어야 했거든요.
이렇게 소프트웨어를 리뷰하거나, CS를 해야 하는 분께 유용하리라 생각합니다.
단순 스크린샷을 먼저 찍어봤습니다. 스크린샷 찍기를 누르면 자동으로 전체 화면에 회색 음영이 지면서 원하는 범위를 찍을 수 있습니다. 드래그로 원하는 부분을 체크할 수도 있고, 아니면 창 위에 커서를 가져가면 위처럼 자동으로 경계가 생깁니다.
여기서 다시 오른쪽 아래를 보면 아이콘이 있는데요. 이를 통해 스크린샷을 편집하거나 파일로 저장할 수 있습니다.
파일로 저장하니 위처럼 깔끔하게 저장됐네요.
동영상 촬영하기
그럼 대망의 기능인 화면 녹화를 써볼까요. 화면 녹화도 스크린 캡처와 비슷한 과정을 거칩니다. 주황색 경계로 필요한 부분을 자동 지정하거나 아니면 수동으로 끌어서 지정할 수 있습니다.
위 사진은 간단한 새 소식 원고입니다. 어제 발행한 G6 프로모션 관련 원고인데요. 원고를 쓰는 과정을 살짝 기록해봤습니다. 지난번 특강 때 박중혁 소설가는 쓰는 과정을 매번 이렇게 녹화해둔다는 이야기가 생각나서요.
그 과정을 gif로 담아봤는데요. 용량이 상당(11mb)해서 포스팅에 넣진 않았습니다. gif로 보고 싶으시면 아래 링크를 클릭해주세요. 모바일 데이터를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참고 링크
화면 녹화할 때도 다양한 기능을 지원합니다. 제 컴퓨터엔 웹캠과 마이크가 없어 자동으로 꺼져있지만, 이를 활용하면 컴퓨터를 하면서 자신의 모습을 담을 수 있습니다. 게임 플레이할 때 녹화방송도 거뜬히 촬영할 수 있겠다 싶었습니다.
이렇게 녹화를 마치면 바로 편집할 수 있습니다. 단순히 앞뒤를 자르는 정도는 간이 편집기에서도 할 수 있고요. 만약 좀 더 본격적인 편집이 필요하다면 오른쪽 위에 있는 '편집기에서 열기'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그러면 익숙한 화면이 보입니다. 바로 Movavi 프로그램의 UI가 그대로 있는데요. 그 말인즉슨, 쉽고 간편하게 강력한 동영상 편집을 할 수 있다는 이야기입니다.
편집이 끝나면 파일로 저장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도 다양한 설정을 지원합니다. mp4, avi 같은 동영상부터 gif 애니메이션 파일로도 저장할 수 있습니다.
또한, 파일마다 옵션이 따로 있는데요. 가령 gif 파일은 용량이 너무 커지지 않도록 실제 파일 크기를 조절할 수 있고 프레임 수를 조절해 용량을 줄일 수 있습니다.
이렇게 컴팩트 모드도 지원해 작업 도중에 언제든지 화면을 녹화할 수도 있네요. 여러모로 유용한 기능입니다.
기대 이상으로 강력한 성능을 지원하는 모바비 스크린 캡처 스튜디오입니다. 모바비 소프트웨어의 특징인 직관성도 잘 갖추고 있고요.
너무 어렵지 않은 수준에서 최대한의 기능을 발휘할 수 있도록 꼼꼼하게 설계됐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리뷰를 쓰기 위해서 만져봤는데, 생각보다 빠르게 적응하고 쓸 수 있어서 만족스러웠습니다.
화면 녹화가 잦고, 스크린샷을 자주 찍어야 하신다면 추천해봄 직한 프로그램입니다. 유료 프로그램이고, 7일 동안 써볼 수 있으니 충분히 활용해보신 후에 구매를 결정하시기 바랍니다. 그럼 지금까지 레이니아였습니다.:)
"위 소프트웨어를 소개하면서
- PC에서 스마트폰 게임을 즐기는 참 쉬운 방법, 미뮤 앱플레이어로 클래시 오브 클랜 해보기
- kt의 갤럭시 S8 배터리는 145%? 배터리 절감기술로 더 오래 쓰세요.
'IT > 윈도우(Windows)' 카테고리의 다른 글
씽크패드 T470으로 무엇을 할 수 있을까? (0) | 2017.07.14 |
---|---|
비즈니스 노트북의 정석, 씽크패드 T470 첫인상 살펴보기 (6) | 2017.07.10 |
LG 올데이 그램 14(14Z970-GA5HK)와의 첫인상은? (14) | 2017.02.06 |
ASUS가 소개하는 ROG. 제품에 좀 더 무게를 뒀으면 하는 아쉬움 남아... (2) | 2017.01.16 |
20만 원대로 만나는 기적의 가성비, HP 스트림 11 (4) | 2016.11.21 |
댓글
이 글 공유하기
다른 글
-
씽크패드 T470으로 무엇을 할 수 있을까?
씽크패드 T470으로 무엇을 할 수 있을까?
2017.07.14 -
비즈니스 노트북의 정석, 씽크패드 T470 첫인상 살펴보기
비즈니스 노트북의 정석, 씽크패드 T470 첫인상 살펴보기
2017.07.10 -
LG 올데이 그램 14(14Z970-GA5HK)와의 첫인상은?
LG 올데이 그램 14(14Z970-GA5HK)와의 첫인상은?
2017.02.06 -
ASUS가 소개하는 ROG. 제품에 좀 더 무게를 뒀으면 하는 아쉬움 남아...
ASUS가 소개하는 ROG. 제품에 좀 더 무게를 뒀으면 하는 아쉬움 남아...
2017.01.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