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Monument Valley - 착시가 아름다운 세계로
iOS 및 안드로이드 게임인 Monument Valley를 플레이해 보았습니다. 유료 게임이지만, 유료 게임으로서 가치를 한다고 생각하는데요. 독특한 소재로 만든 아름다운 게임, Monument Valley의 후기입니다.
레이니아입니다. 이번 포스트는 iOS 및 안드로이드 게임 포스팅인데요. 최근 아마존 앱 스토어에서 무료로 제공한Monument Valley를 살펴보려고 합니다. 예전부터 안드로이드나 iOS에서 유료 인기 순위여서 전부터 궁금했던 게임인데요. 구매할까 고민 중인 게임이었는데 아마존 앱스토어 덕분에 플레이해보게 되었습니다.
직접 플레이해봤더니 생각 이상으로 참신하고 괜찮은 게임이었는데요. 게임성이 어떤지 직접 살펴보았습니다.
Monument Valley
Monument Valley는 착시를 소재로 한 게임입니다. 착시라니, 제가 지난 리뷰로 착시는 우리의 무의식적 추론으로 발생하는 것이라 말씀드렸었는데요. 다양한 추론 중 유명한 추론이 계단을 한없이 돌고 도는 뫼비우스 띠 같은 '펜로즈 계단'이 있습니다. 물론 이는 2차원 공간에서만 가능한 착시죠.
Monument Valley는 이러한 착시를 게임의 소재로 삼고 착시 현상을 이용해서 주인공이 길을 헤쳐나가야 하는 특이한 방식의 게임입니다. 그래서 Monument Valley의 첫 번째 레벨은 이 게임에서 '착시를 어떻게 이용'하는지 배우게 됩니다. 스크린 샷을 보면서 이야기를 하죠.
Monument Valley를 처음 시작하면 조금 당황스럽습니다. 캐릭터와 스테이지가 톡 튀어나오는데요. 잠시 후에 레버를 돌려 길을 만들라는 메시지가 나옵니다. 레버를 드래그하면...
이처럼 갈 수 없었던 곳이 연결되면서 이동할 수 있게 됩니다. 바로 착시를 이용해서 말이죠. 이후의 모든 레벨이 이처럼 착시를 이용하여 길을 만들고 주인공인 ‘아이다’가 헤쳐나가게 됩니다.
게임방법
게임에서 다룰 수 있는 도구는 3가지가 있습니다. 각각을 간단하게 살펴볼게요.
1) 레버
첫 번째는 위에서도 살펴본 레버입니다. 레버를 돌리면 지형이 다양하게 움직이며, 나사처럼 여러 번 돌려야 제대로 작동하는 것도 있습니다. 중요한 것은 주인공이 레버로 돌릴 수 있는 곳에 오르면 레버를 작동할 수 없다는 점입니다.
(레버는 아이다가 올라가면 작동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레버를 사용하여 길을 만들고 주인공을 움직여야 합니다.
2) 블록
(자유자재로 움직일 수 있는 블록)
두 번째는 동글동글한 원이 있는 블록입니다. 돌리는 방식이 뿐만 아니라 전후좌우로 밀고 당길 수 있습니다. 이 블록은 주인공이 위에 있어도 자유롭게 움직일 수 있습니다. 타이밍에 맞게 적당한 위치로 올려야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3) 토템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토템)
(토템은 레버에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아름다운 스테이지
Monument Valley의 특징은 또 있습니다. 바로 아름다운 스테이지인데요. 착시를 이용하면서 모든 지형이 깔끔하면서도 파스텔톤으로 꾸며져 참 아름답다는 생각을 하게 합니다. 오죽했으면 제 컴퓨터 잠금화면을 Monument Valley로 바꿨겠습니까.
앙증맞은 캐릭터와 다양한 착시를 이용한 스테이지는 시각적 즐거움을 줍니다. Monument Valley도 이러한 사실을 알았는지 게임 내의 스크린 샷 기능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게임 기본기능치고 다양한 촬영 옵션을 제공합니다.)
게임화면 중에 언제나 화면을 드래그하여 특정 부분을 이미지 파일로 남길 수 있습니다. 휴대폰에 있는 스크린 샷이 아닌 게임 자체로 스크린 샷 기능을 지원하는 게임은 처음 보는 것 같아요. 그만큼 Monument Valley의 스테이지 디자인이 훌륭하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촬영한 스크린 샷)
비현실적인 착시가 소재이므로 스테이지의 구성도 비현실적인 때가 많습니다. 그래서 오리지널 스토리에서 레벨 8인 ‘상자’와 같은 스테이지가 참 예쁘게 구성되어있다는 생각이 드네요.
(개인적으로 가장 예쁘게 본 스테이지, 상자)
캐릭터나 주인공을 방해하는 까마귀족까지 그래픽이 통일성 있고 아기자기하다는 느낌을 줍니다. 게임을 하면서 시각적 즐거움을 충족할 수 있는 즐거움이 있었어요.
간단한 공략
게임에 관하여 별다른 공략을 할 건 없습니다. 스테이지가 퍼즐식이라서 요령이 있는 게 아니라 정답이 있는 것이니까요. 퍼즐의 난도가 그리 높은 편은 아니라서 쉽게 스테이지를 클리어할 수 있습니다. 이 짧은 볼륨은 Monument Valley의 아쉬운 점이라고 하겠는데요. 처음 플레이 후 30여 분 만에 오리지널 스토리를 깰 정도로 플레이 시간이 길지 않습니다.
추가 콘텐츠도 유료로 구매하여 즐겨보았습니다만, 역시 플레이 시간이 길지 않네요. 넉넉잡고 한 시간 정도면 끝까지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몇몇 플레이 동영상을 아래에 링크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모든 동영상은 유튜브 채널에 따로 모아두었습니다. 유튜브 채널을 참고하세요.
유료 게임이고 추가 콘텐츠를 위해서 별도의 금액을 내야 하지만, 이게 아깝지 않을 정도로 재미있는 게임이었습니다. 우선 콘텐츠가 참신하고 시각적 즐거움을 주었기 때문인데요. 왜 플레이 스토어뿐만 아니라 앱 스토어에서도 유료 상위 게임에 들어가 있는지 알 수 있었습니다.
무척 재미있게 플레이했으며 추가 콘텐츠를 기대하고 있는 게임입니다. 이런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어서 무척 즐거웠습니다. 구매한 가격이 전혀 아깝지 않았습니다. 짧은 플레이 시간을 싫어하신다면 재고해보시는 게 좋지만, 무척 재미있는 게임이니만큼 아마 후회하지 않으시리라 생각합니다. 그럼 지금까지 레이니아였습니다.:)
- 게임, 용사는 진행중 - 용사 좀 그만 괴롭히세요...T_T
'IT > 게임(Game)' 카테고리의 다른 글
꿈같은 지난 주말을 순식간에 삭제한 게임 3가지 (0) | 2016.07.12 |
---|---|
[iOS] 게임, The Hidden World - 모사이카의 비밀을 찾아서 (0) | 2016.03.18 |
쉐도우 오브 모르도르 플레이 후기 - (8) 빛의 군주 (4) | 2015.11.23 |
쉐도우 오브 모르도르 플레이 후기 - (7) Lord of the Hunt (0) | 2015.11.18 |
쉐도우 오브 모르도르 플레이 후기 - (6) DLC의 시작 (0) | 2015.07.25 |
댓글
이 글 공유하기
다른 글
-
꿈같은 지난 주말을 순식간에 삭제한 게임 3가지
꿈같은 지난 주말을 순식간에 삭제한 게임 3가지
2016.07.12 -
[iOS] 게임, The Hidden World - 모사이카의 비밀을 찾아서
[iOS] 게임, The Hidden World - 모사이카의 비밀을 찾아서
2016.03.18 -
쉐도우 오브 모르도르 플레이 후기 - (8) 빛의 군주
쉐도우 오브 모르도르 플레이 후기 - (8) 빛의 군주
2015.11.23 -
쉐도우 오브 모르도르 플레이 후기 - (7) Lord of the Hunt
쉐도우 오브 모르도르 플레이 후기 - (7) Lord of the Hunt
2015.11.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