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가지 앱을 무료로! Creatable.co 번들 소식


  Creatable.co에서 9가지 프로그램을 묶은 번들을 무료로 출시했습니다. 프로그램에 관해 간단히 정리해보았습니다.


  레이니아입니다. 월요일인 오늘은 상큼한 새소식으로 시작하겠습니다. 매월 괜찮은 혹은 이상한 번들을 쏟아내던 Creatable.co에서 새로운 번들을 출시했습니다. 이번에는 무려 Free. 자ㅇ...아니 공짜 번들입니다. 공짜니까 어떤 앱인지 몰라도 일단 받고 보는 게 남는 장사겠지요? 오늘은 이 소식을 처음으로 전해드립니다.



Creatable.co Freebies


  몇 번 소개해드린 것처럼 이번 번들은 Creatable.co에서 받을 수 있습니다. 지금 creatable.co에 들어가면 8월 번들을 아직도 팔고 있습니다. 별로 매력적인 앱이 아니라 따로 소개조차 드리지 않았습니다. 제 소박한 페이스북 페이지(http://facebook.com/reiniapage)에서 소개했을 거에요. 아마도...


  완벽하게 무료라고 쓰여있는 것. 보이시죠? 왼쪽에서 $0.00 을 선택하고 Grab the Bundle을 눌러 다운로드 할 수 있고, 아니면 Custom을 눌러서 일정액을 기부할 수도 있습니다. 제가 글을 쓰는 시간은 1,735명이 다운로드 했고, 총 기부 금액은 109.95달러 정도네요. 원하는 선택을 하시면 됩니다.

앱 살펴보기

  그러면 각각의 앱을 간단히 살펴보겠습니다. 저도 내용을 간단히 번역해두고 살을 덧붙인 것에 불과하므로 원문을 읽어보시면 더 도움이 되실 겁니다. 제가 영어를 잘하는 편이 아니거든요...(...)

1) MacBooster 3


  맥부스터(MacBooster)는 맥의 성능을 향상해주는 프로그램입니다. 여러 불필요한 기능을 끄거나 정크 파일을 제거해서 맥의 처리 속도를 올려주는 프로그램인데요. 비슷한 프로그램도 많지만, 정크 파일 제거하면 Clean my mac 같은 프로그램이 있겠지요.

  개인적으로는 이런 종류의 프로그램이 얼마나 효용성이 있는지 의문이라 저는 쓰지 않습니다. 정크 파일 제거는 정말 위급한 상황(!?)이 온다면 그때 이용해볼까 합니다. 그리고 시스템을 건드릴 법한 프로그램이 MacOSX 10 엘 캐피탄에서 제대로 작동할지도 의문입니다...

* 추가 : MacBooster 내 멀웨어 검색 프로그램이 멀쩡한 파일을 지우고 결제를 유도한다는 소식이 있습니다.(링크)

2) Plug Spy


  플러그 스파이(Plug Spy)는 일종의 도난 방지 프로그램인데요. 화면 보호기를 띄워놓고 이걸 해제하려고 하면 맥북에 있는 iSight 카메라로 사진을 찍어서 여러 수단으로 올려주는 기능을 합니다. 거꾸로 덮어놓고 훔쳐간 다음에 인터넷 연결이 안 되는 곳에서 해제하는 방법을 알아야겠다는 생각이 드는군요...(!?)

  알림뿐만 아니라 트위터나 Pushbullet 등의 서비스도 지원합니다. 맥북을 혼자 두고 화장실을 갈 때 불안감을 아주 조금 해소할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맥북 에어나 뉴 맥북은 그냥 들고 가세요... 맘 편히.

3) Mousai


  무사이(Mousai)는 뮤즈(Muse)를 일컫는 말이죠. 이 프로그램은 키보드로 미디어를 조절하고 미션 컨트롤(Mission Control) 기능이나 익스포제(Exposé)를 쓸 수 있도록 하는 프로그램입니다. 애플 키보드는 이러한 기능키가 기본적으로 들어있으나 윈도우용 키보드를 쓰거나 기타 기능키가 없는 키보드를 쓰면 키보드로 이런 행동을 할 수가 없지요.

  이런 이용자를 위해 일반 키보드에서도 특정 기능을 쓸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입니다. 메뉴 바에 기능이 표시되네요.

4) HyperPDF


  하이퍼PDF(HyperPDF)는 PDF 편집 도구입니다. PDF 파일에 주석을 달 수 있습니다. 이런 작업이 필요하신 분께 유용하리라 생각합니다. 하지만 쓰기도 전에 걱정되는 건 한글을 제대로 지원하느냐...인데요.

  PDF를 읽기 편하게 돕기도 하겠고요. 프리젠테이션용 슬라이드로 바꾸는 기능도 있다고 하네요.

5) Code Cookbook


  코드 쿡북(Code Cookbook), 이번에는 스위프트(Swift)를 위한 버전입니다. 스위프트는 아시다시피 Objective-C와는 다른, 애플에서 공개한 프로그램 언어입니다. 개발자가 아니다 보니 이 부분은 좀 무지하네요. 개발을 배우려면 기본 문법을 숙제한 후에 예제 등을 통해 직접 연습해봐야 한다는 이야기를 들었는데요. 코드 쿡북은 이럴 때 도움이 되는 프로그램입니다.

  스위프트로 제작한 120개 이상의 예제가 들어있으므로 이를 통해 개발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고 하네요. 스위프트를 처음부터 배우는 건 주변에서 추천하지 않더군요. 하지만 개발을 배우고 스위프트에 관심이 생기면 써봄 직한 프로그램입니다.

6) Audio Recorder


  정직한 제목, 정직한 프로그램입니다. 오디오 레코더(Audio Recorder)는 맥에서 소리를 녹음하는 프로그램입니다. 기본 기능으로도 녹음은 할 수 있지만, 이래저래 좀 귀찮았던 걸로 기억합니다. 요새는 녹음할 일이 없다 보니 정확하게 기억이 나지 않네요. 오디오 레코더는 맥 프로그램에서 나오는 소리(Line-in)까지 녹음할 수 있어서 활용도가 높습니다.

  꼭 안 쓸 것 같으면서도 가끔 필요할 때가 있는데요. WAV, ACC, AIFF 등의 파일 포맷을 지원하는 다기능 녹음기입니다. 언제고 꼭 써먹으리라 생각합니다.

7) QuickWeb


  퀵웹(QuickWeb)은 단축키를 지정하여 작은 창을 띄우고 이를 이용해 검색 사이트에서 검색할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검색 엔진은 이용자가 알맞게 수정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같은 것도 쿼리 주소를 넣어서 등록할 수 있겠지요. 웹사이트를 자주 사용하신다면 유용한 프로그램입니다.

  클립보드에 있는 내용으로 바로 검색할 수 있는 기능 등 자질구레한 기능이 있는데요. 알프레드(Alfred)를 쓰다 보니 확 와 닿는 프로그램은 아니네요.

8) Bits


  일기장 프로그램인 비츠(Bits)입니다. 사진이나 이미지 첨부를 할 수 있고, iCloud로 동기화도 지원하네요. 모든 기기를 지원한다 하여 아이폰에서 검색해봤더니 있었습니다. 문제는 2014년 이후로 업데이트가 없었네요.

9) Better Window Manager


  소박한 스크린 샷이네요. 베터 윈도우 매니저(Better Window Manager)는 프로그램의 창 크기를 조절하는 프로그램입니다. 저도 Divvy라는 프로그램을 구매해서 쓰고 있는데요. 비슷한 기능을 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글을 쓸 때, 웹에서도 같은 환경으로 볼 수 있게끔 창크기를 조절해서 쓰고 있는데요. 이외에도 고정된 창크기가 필요하시거나 창 배열을 위해 크기 조절이 필요하실 수도 있겠죠. 유용해 보이는 프로그램입니다.



  프로그램 설명하다 보니 일반 포스트보다 더 길어져 버린 새로운 소식 글이네요...(...) 무료니 일단 구매하시고 그 다음에 용도를 생각하시면 됩니다. 늦기 전에 구매해두세요. 그럼 지금까지 레이니아였습니다.:)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