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하나 들고 앉아서 하는 앱스토어 일본 계정 만들기
요청에 따라 정리한 포스팅입니다. 아이폰만 가지고 해외 앱스토어 아이디를 만드는 법인데요. 아이튠즈 프로그램을 실행하지 않아도 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 스크린 샷 보시면서 천천히 따라하세요.
레이니아입니다. 오늘은 요청에 따라 조금 오래된 팁을 하나 가져왔는데요. iOS의 앱스토어 계정에 관한 팁입니다. 요새는 드문 편입니다만, 앱스토어 국가별로 제공하는 앱이 다를 수도 있습니다. 개발자에겐 여러 국가에 앱을 제공하는 게 수익을 높이는 길이라 웬만하면 전 세계에 앱을 배포하지만, 때에 따른 문제인데요.
특히 과거엔 한국에 게임 카테고리를 아예 제공하지 않아서 아이폰으로 게임다운 게임을 위해선 외국 계정을 써야만 할 때도 있었습니다. 엔터테인먼트 카테고리에 게임이 들어가는 등 초창기 우여곡절을 겪었던 기억이 나네요.
이번에는 일본 앱스토어에서만 받을 수 있는 앱을 받기 위해 일본 계정을 생성하는 방법을 알려달라는 문의가 들어왔습니다. 그리고 이왕이면 컴퓨터를 쓰지 않고 아이폰만으로 해결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는 조건도 있었습니다. 그래서 정리해봤습니다. 아이폰만 가지고 일본 계정 만들어 일본 앱을 내려받는 과정을 찬찬히 살펴보겠습니다.
일본 앱스토어 접속하기
PC를 활용하면 좀 더 쉽고 빠르게 적용할 수 있지만, 이번에는 모든 과정을 아이폰으로만 진행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따라서 이번 포스팅의 대부분은 아이폰 스크린 샷으로 진행하리라 생각합니다.
먼저 아이폰 앱스토어(한국)에 접속합니다. 기본적으로 한국 앱을 이용할 테니 한국을 기준으로 잡았습니다만, 다른 국가 계정을 쓰셔도 아래와 같은 방법대로 진행하시면 됩니다. 일본이라고요? 그럼 이 글을 왜 보고 계신 겁니까..
로그아웃을 하고 다시 로그인 버튼을 누릅니다. 그러면 '기존의 Apple ID 사용, 신규 Apple ID 생성이 있는데, 생성을 눌러 진행합니다. 국가를 선택할 수 있는데요. J 항목이 아니라(Japan) 아래로 쭉 내려가면 일본(日本)이 있습니다.
사용동의 항목이 나오면 여기서 아무것도 누르지 않고 왼쪽 위에 '캔슬' 버튼을 눌러서 모든 과정을 취소하고 나옵니다.
그러면 보시다시피 일본 앱스토어로 이동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앱스토어 아이디 만들기
앞서 아이디를 계속 만들지 않은 것은 앱을 다운로드하면서 아이디를 만들기 위해서였는데요. 앱을 다운로드하면서 아이디를 만들지 않으면 나중에 결제 항목에서 문제가 생기기 때문입니다. 정확히는 결제 정보를 반드시 입력해야 하는 부분이 문제가 됩니다.
앞서 과정에서 그대로 진행하면 결제 정보에 없음(なし) 항목이 없어서 신용카드를 반드시 입력해야 합니다. 해외 결제 카드를 등록해 진행해도 됩니다만, 카드가 없으면 여기서 더 나갈 수가 없으니까요. 그러니 반드시 무료 앱을 하나 내려 받으세요. 이 때 뜨는 창에서 새 애플 아이디 만들기를 눌러 진행하세요.
앞과 같은 과정은 계속 넘어가고 계정 정보를 입력합니다. 앱스토어 아이디로 만들 이메일 주소와 패스워드를 입력하고, 보조 이메일도 입력합니다. 아이디로 쓸 메일은 나중에 확인 메일을 받아야 하므로 존재하는 주소여야 합니다. 패스워드는 대소문자가 반드시 섞여야 하고, 보조 이메일은 계정 이메일과 다르게 설정해야 합니다.
아이디를 찾기 위한 질문과 대답도 일일이 넣어줘야 합니다. 이 대답도 같아선 안 되니 적당히 잘 넣어주세요. 특히 앞으로 계정을 계속 쓰실 거라면 잘 챙겨두시는 게 좋겠죠? 생년월일과 이메일 수신 등록 과정을 넘어가면 결제 관련 정보를 입력하는 단계로 넘어갑니다.
결제 정보와 개인 이름, 청구지 주소를 입력하는 부분입니다. 이름은 영문으로 작성해도 무방합니다. 아래는 가타카나로 적는 부분인데 위와 같이 적어도 상관없습니다. 청구지 주소도 알맞게 넣어줍니다.미국 계정을 만들 때 주소를 애플 본사로 해서 많이 넣었는데요. 이랬더니 계정 정지당했다는 루머가 있어서 아무 주소나 넣으라고 하기가 좀 그렇네요. 일본 주소를 찾아서 넣습니다.
관광지나 지역 명소, 심지어 일본 궁 주소를 넣는다는 이야기도 들었는데요. 저는 이번에 배대지(배송대행지) 주소를 넣었습니다. 우편번호와 전화번호까지 넣으라고 하므로 알맞게 넣어주세요. 결제 정보는 카드가 있다면 맞춰 넣으셔도 되고(유료구매 지원), 아니라면 없음(なし)을 눌러 진행합니다. 해외 구매 지원 카드 중 해외 청구지 주소를 지원하는 카드도 일부 있습니다.
그러면 모든 과정이 끝납니다. 이메일 인증을 마치면 앱스토어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메일 클라이언트 등을 확인해 이메일을 확인해봅시다. 확인용 이메일이 애플을 통해 와 있는데요. 여기에 있는 인증(今すぐ確認) 링크를 눌러 인증을 끝냅시다.
그다음 앱스토어에 들어가면 터치 아이디와 계정을 연결하겠느냐, 한번 결제 후 15분 동안은 계정 정보를 다시 묻지 않도록 하겠느냐 등을 물어봅니다. 이를 취향에 맞게 설정하면 앱이 다운로드되는 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일본 앱스토어 앱 즐기기
제대로 다운로드 됐는지 확인해봤습니다. 한국 앱스토어에선 받을 수 없는 일본 '라인 팜(Line Farm)'이라는 게임입니다. 정상적으로 실행되고요. 아이폰 설정에 기본 언어를 한국어로 해놓으면 일부 시스템 메시지는 한글로 표시됩니다. 그 밖의 문자는 일본어로 표시되네요.
하지만 네트워크를 이용해야 하는 부분이라든지 전혀 문제없이 쓸 수 있습니다. 부분 유료 콘텐츠를 이용하기 위해선 결제 정보를 업데이트해야 하는데요. 업데이트 버튼을 누르면 앞서 보았던 카드 등록 부분을 다시 수정, 점검하면 됩니다.
그럼 이제 게임을 즐길 차례입니다.
저는 이 과정을 혼자 점심 먹으면서 폰으로만 슬슬 진행했습니다. 스마트폰만 가지고도 할 수 있는 쉬운 과정이고요. 시간도 얼마 걸리지 않습니다. 가장 많은 시간이 걸린 게 배대지 로그인해서 개인 주소 복사 붙여넣기 하는 부분이었네요.
어렵지 않으므로 스크린 샷 보시면서 천천히 따라 하시면 됩니다. 스크린 샷에도 주석을 달아놨으니 참고하세요. 그럼 지금까지 레이니아였습니다.:)
· 관련 포스트 및 링크
- 상용구 프로그램 TextExpander, 구독 형태로 가격 정책 개편
- 아이폰SE와 아이패드 프로 9.7인치를 볼 수 있었던 애플 키노트
'IT > 맥 & iOS(Mac & iOS)'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이폰SE 개봉기, 4인치 경험을 그대로 잇다. (8) | 2016.05.11 |
---|---|
맥북 메시지 프리징 문제 해결하기(soagent/callservicesd) (0) | 2016.04.18 |
아이폰 6s의 3D Touch - 아직까지 살아남은 기능들 (2) | 2016.01.22 |
맥과 윈도우를 한번에! 패러렐즈 11을 직접 써보니... (2) | 2016.01.05 |
따라만 하세요, 아이폰 6s에서 라이브 포토 만들어 넣는 방법 (21) | 2015.11.20 |
댓글
이 글 공유하기
다른 글
-
아이폰SE 개봉기, 4인치 경험을 그대로 잇다.
아이폰SE 개봉기, 4인치 경험을 그대로 잇다.
2016.05.11 -
맥북 메시지 프리징 문제 해결하기(soagent/callservicesd)
맥북 메시지 프리징 문제 해결하기(soagent/callservicesd)
2016.04.18 -
아이폰 6s의 3D Touch - 아직까지 살아남은 기능들
아이폰 6s의 3D Touch - 아직까지 살아남은 기능들
2016.01.22 -
맥과 윈도우를 한번에! 패러렐즈 11을 직접 써보니...
맥과 윈도우를 한번에! 패러렐즈 11을 직접 써보니...
2016.01.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