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안드로이드(Android)

옵티머스 3D 큐브 - (3) 내맘대로 아이콘

SK, T 리포터로서 해당 기기 제공받아 작성한 포스트입니다.


  레이니아입니다. 지난 달 결산에서도 말씀드렸었지만, 요새 유난히 IT 주제에 편중된 포스트가 업로드되고 있습니다. 간간히 다른 이야기를 진행하고는 있는데, 밀린 일들이 많고 상대적으로 시기를 급하게 타는게 IT 주제라 조금 밀리고 있네요. 이번주는 아마 일정상(?!) IT에 관심없는 분들에겐 가혹한(?!) 주간이 될 것 같습니다. 그래도 이제 거의 다 끝나서 IT 이야기는 한동안 안녕이라는 점에 위안을...^^;

  아무튼 시작하겠습니다!



내맘대로 아이콘
  옵티머스 3D 큐브는 기획단계에서부터 SK와 긴밀한(?!) 공조를 통해서 만들어진 폰이라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T리포터의 자격으로 옵티머스 3D 큐브 행사장에 초대[각주:1]도 받았었구요. 요새 옵티머스 3D 큐브광고도 TV로 진행하고 있죠?


(옵티머스 3D 큐브 광고. 신민아가 매력적입니다.)

  광고에서 강조하고 있는 기능이 2가지가 있는데요. 하나는 지난 포스트에서 다루었던 3D 기능이고, 다른 하나는 오늘 다룰예정인 내맘대로 아이콘기능입니다.

  '내맘대로 아이콘'이란 말 그대로 옵티머스 3D 큐브에 설치되어있는 어플리케이션의 아이콘을 자신의 입맛에 맞게 다양하게 바꿀 수 있는 기능입니다. 그런데, 아이콘을 바꿀 수 있는 기능 자체는 새로운 것이 아닙니다.

프라다 변경화면

(안드로이드는 아이콘 변경이 기본적으로 가능합니다.)


  제 프라다폰의 스크린샷을 빌려왔는데요. 보시다시피 실제로는 변경이 가능합니다. 그렇다면, 무엇이 내 맘대로 아이콘이라는 것일까요? 이는 직접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톡아이콘 변경모드


  바탕화면에 올라온 아이콘을 꾸~욱 터치하고 있으면 아이콘의 위치이동이나 삭제가 가능한 화면으로 변합니다. 그 상태에서 그냥 손을 놓으면 아이콘에 우측 스크린샷과 같은 보라색 아이콘이 표시됩니다. 이 아이콘을 누르면 아이콘을 변경할 수가 있는 것이죠.


아이콘 선택화면

(아이콘 선택하면)


  옵티머스 3D 큐브에도 기본적인 아이콘들이 있습니다. 그런데 아래 못보던 버튼인 '내맘대로 아이콘 만들기' 버튼이 있지요? 그럼 '내맘대로 아이콘 만들기'버튼을 눌러서 내맘대로 아이콘을 만들어보죠.


갤러리3D마크는 3D사진

(갤러리. 3D마크는 3D촬영되었음을 의미합니다.)


  그러면 갤러리가 자동으로 열리며 사진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3D사진도 그냥 2D로 표시가 되니 마음에 드는 사진을 선택하시면 되겠습니다.


사진 범위조정완성

(사진의 범위를 선택하면 아이콘이 완성됩니다.)


  그럼 보시다시피 아이콘이 완성됩니다. 참 쉽죠^^? 시험삼아서 몇개 더 제작해보았습니다.

(만들어 보았습니다.)


느낌과 약간의 팁
  우선 매우 매력적인 기능입니다. 처음엔 바뀔 수 있다는 것도 인지하지 못하고 있었는데요. 여러가지로 바꿀 수 있는 것을 넘어서 이제 자신의 사진을 통해서 만들 수 있다는 점은 매우 좋은 점입니다. 그리고 사진이라고 말씀드렸지만 이미지파일이면 가능하기 때문에, 이제 아이콘으로 쓸 그림을 제작해서 파일로 넣은 후에 이를 아이콘으로 만들 수 있으니 실제 활용도는 무궁무진 합니다.

  테마 수정과 같은 번거로운 절차를 통해서 바꿀 수 있는 것을 쉽게 바꿀 수 있는, 그야말로 창의력 돋는(?!) 시스템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아쉬운 점이 있다면 범위 지정을 하는 화면에서 사진을 확대나 축소가 가능하게 생겼는데, 의외로(?!) 확대와 축소가 되지 않더군요. 사진의 특정한 부분을 아이콘으로 만들고 싶어도 그 부분이 제한적인 점이 조금 아쉬웠습니다.

  깔끔하게 제작하시면 생각보다 예쁜 아이콘을 구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지금 보시면 아시겠지만 테마가 '큐브'로 되어있으면 임의로 큐브에 붙은 아이콘이 되고 말기 때문에 어떤 아이콘을 넣더라도 생각만큼 예쁜 결과물을 얻기가 조금 어렵습니다. 그러므로 예쁜 결과물을 얻고 싶으시다면 테마를 '큐브'가 아닌 다른 테마로 채워넣어주세요. 그럼 한결 보기가 좋아집니다.



  기능 자체가 간단한 기능이다보니 소개를 해드리고 싶어도 간단하게 끝나버리고 마네요. 추후에 제대로(?!) 꾸며본 다음에 추가할 수 있는 부분은 추가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지금까지 레이니아였습니다!:)



  1. 말씀드렸다시피, 저는 개인적인 사정때문에 행사가 마무리되어서야 도착을 했었습니다. ㅠ_ㅠ [본문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