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tractable Cable Winder - 케이블 관리 종결자
글 작성자: 레이니아
반응형
Retractable Cable Winder라는 이름도 생소한 액세서리를 사용하게 되었습니다. 케이블 관리에 많은 도움을 준다고 하여 덥썩 지른 제품인데요. 과연 어떤 기능을 갖고 있는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레이니아입니다. 오늘도 사소한 액세서리 소개글이 되겠습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물건은 Retractable Cable Winder라는 제품인데요. 역시 지인발 구매로 얻게 된 제품입니다. 이쯤 되면 지인, 그리고 제가 어디서 열심히 구매하는지 아시리라 생각합니다. 지인발 구매 제품을 검색하면 일관되게 한 웹사이트와 닿아있더라고요.
물론 사용방법을 보고 넘어가 버린 제가 큰 문제지만…(…) 충동구매의 소산을 한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Retractable Cable Winder
쉽게 말해 이 제품은 케이블을 예쁘게 감아주는 역할을 합니다. 아시다시피 케이블이 많으면 관리가 안 되고 한 곳에 모아놓으면 자기들끼리 예쁘게 엉키는 기적을 연출하곤 하는데요. Retractable Cable Winder을 이용하여 케이블을 감아놓으면 케이블을 깔끔하게 관리할 수 있다는 점에서 도움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직접 물건을 보고 이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Retractable Cable Winder)
무척 단순하게 생긴 제품입니다. 처음에 보고 저는 스카치테이프랑 비슷한 모양이라고 생각했는데요. 실제로 보면 참 단순한 구조, 뭐 특이할 거 없는 구조입니다.
(대략 이 부분으로 감는 것 같습니다.)
위에서 내려다보면 심과 같은 원통이 있는데요. 대략 이 부분으로 케이블을 잘 감아야 한다는 것은 알았습니다. 그러면 어떻게 감느냐가 문제겠죠?
(고리)
원통(?)에는 작은 고리가 나와 있습니다. 그리고 이 고리가 케이블을 감는 핵심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백문이 불여일견이라고 직접 감아보겠습니다.
Retractable Cable Winder 사용하기
(안드로이드용 케이블)
마루타로 Retractable Cable Winder와 안드로이드용 마이크로 5핀 케이블을 준비했습니다. 케이블을 감기 위해선 우선 케이블을 절반으로 딱 잡아서 중간을 잡아줘야 합니다. 그리고 이 절반을 앞서 얘기했던 고리에 살짝 걸어주면 되는데요.
(고리에 걸었습니다.)
그리고 자세히 보시면 아시겠지만 빨간색 고리 밑에 하얀색 버튼(=방아쇠)가 있습니다. 이 부분을 눌러주면 케이블을 감을 수 있습니다. 권장하는 방법으로는 케이블로 만든 고리를 살짝 거꾸로 당겨 버튼을 눌러주는 방법을 권합니다.
(버튼을 눌렀습니다.)
그런데 실제로 제품을 걸어보면 당기는 방향의 특성상 버튼 윗부분만 당기는 경우가 생기는데요. 이럴 때는 손으로 버튼을 살짝 눌러줘도 괜찮습니다. 그러면 갑자기 가운데 심 부분이 탄력을 받아 돌기 시작합니다. 이 속도가 생각보다 빨라서 처음엔 손에서 놓쳐버렸는데요.
(갑자기 케이블이 감기기 시작합니다. 위 사진은 손으로 잡아서 고정한 사진입니다.)
정말 ‘휘리릭-‘ 소리가 들리면서 케이블이 쏙 감깁니다. 마치 청소기 전원 코드 집어넣는 느낌이 들었어요. 탄성이 상당하다 보니 자칫 잘못하면 케이블이 상하진 않을까 하는 생각마저 들더라고요.
(깨끗하게 감겼습니다.)
감기기는 깨끗하게 감겼습니다. 직접 기기와 맞닿는 단자 부분이 도톰해서 Retractable Cable Winder 한쪽에 걸려 더이상 돌지 않는 것이 원리인 것 같은데요. 표준 USB 부분이야 그럴일이 없지만, 마이크로 5핀 부분은 작아서인지 그냥 헛돌아버리는 경우도 조금 있었습니다. 만약 그렇게 헛돌아버리면… 귀찮은 일이 벌어지죠.
(케이블은 깨끗하게 감깁니다.)
감기는 케이블은 깨끗하게 감깁니다. 그리고 무척 빠르게 감기고요. 단자부분이 튀다가 주변에 피해를 주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케이블을 감을 때는 조금 천천히 감으려고 노력해야겠습니다.
(다양한 색)
이 제품은 벌크 제품입니다. 다른 곳에선 별도의 받침대나 로고가 인쇄되어 나옵니다만, 제가 구매한 제품은 벌크라 로고도 없고 달랑 제품이 전부입니다. 이 정도로도 사용하기엔 별 무리 없으니까요.
우선 이렇게 케이블을 가지런히 정리할 수 있다는 것으로도 저는 만족, 또 만족입니다. 한동안 케이블 엉킴의 저주에서 벗어날 수 있다는 점. 그리고 저렴하게 들여올 수 있다는 점에서 전 무척 만족한 지름이었는데요. 혹시나 비슷난 형태의 제품이 있다면 그 제품으로 비슷한 효과를 누릴 수 있지 않을까 쌩각합니다. 그럼 지금까지 Retractable Cable Winder 사용기의 레이니아였습니다.:)
· 관련 포스트 및 링크
- 케로 노마드(KERO Nomad) 케이블 - 휴대성 만점의 케이블
- 가성비 만점의 파우치?! BEAMS LIGHTS 파우치
- 맥 OS에서 타임머신(Time Machine) 사용하기
- 노마딕(NOMADIC) 타폴론 TP-34
- 맥북에서 외장하드 사용하기 - MacOS 외장하드 설정
- 가성비 만점의 파우치?! BEAMS LIGHTS 파우치
- 맥 OS에서 타임머신(Time Machine) 사용하기
- 노마딕(NOMADIC) 타폴론 TP-34
- 맥북에서 외장하드 사용하기 - MacOS 외장하드 설정
반응형
'IT > 액세서리(Accessory)' 카테고리의 다른 글
삼성 커브드 UHD TV 체험기 - TV의 새로운 경지를 보다 (4) | 2014.04.30 |
---|---|
부크 Boa shift 백팩 사용기 - 수납성이 빛나는 기능성 노트북 가방 (4) | 2014.03.27 |
케로 노마드(KERO Nomad) 케이블 - 휴대성 만점의 케이블 (4) | 2014.03.10 |
가성비 만점의 파우치?! BEAMS LIGHTS 파우치 (4) | 2014.03.04 |
COMs DVI 모니터 선택기 사용 후기 - 노트북에 모니터를 허하라. (2) | 2014.03.03 |
댓글
이 글 공유하기
다른 글
-
삼성 커브드 UHD TV 체험기 - TV의 새로운 경지를 보다
삼성 커브드 UHD TV 체험기 - TV의 새로운 경지를 보다
2014.04.30 -
부크 Boa shift 백팩 사용기 - 수납성이 빛나는 기능성 노트북 가방
부크 Boa shift 백팩 사용기 - 수납성이 빛나는 기능성 노트북 가방
2014.03.27 -
케로 노마드(KERO Nomad) 케이블 - 휴대성 만점의 케이블
케로 노마드(KERO Nomad) 케이블 - 휴대성 만점의 케이블
2014.03.10 -
가성비 만점의 파우치?! BEAMS LIGHTS 파우치
가성비 만점의 파우치?! BEAMS LIGHTS 파우치
2014.03.04